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넷픽쳐스, IP 캐릭터 ‘빅노우즈애니멀즈’ 론칭 2024-11-25 09:00:03
진로 두꺼비’를 비롯해 ‘호텔스컴바인 맥스’, ‘카카오 라이언’ 등을 활용한 마케팅 콘텐츠로 긍정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또한, SNS에서 일어나는 시기와 질투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 '복행'이 부천 판타스틱영화제에 선정되는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진로소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18일부터 한정 판매 2024-11-15 08:54:24
진로 소주의 크리스마스 에디션(병·360㎖)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진로의 두꺼비 캐릭터가 산타클로스 모자와 목도리를 두르고 있는 라벨이 부착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오는 18일부터 전국의 마트 등 가정 채널과 음식점, 술집에서 한정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소비자와...
20억 병 팔린 '진로' 새 옷 입는다 2024-10-11 17:22:31
‘진로’(사진)의 누적 판매량 20억 병 돌파를 기념해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라벨 디자인 리뉴얼은 진로의 시그니처 색상인 하늘색 병과 라벨의 푸른 색감은 유지하되 로고와 두꺼비 상징을 강조했다. 로고와 진로 한자명을 키웠다. 두꺼비 캐릭터 위치는 아래로 변경했다. 제품의 주질과 도수,...
하이트진로, '진로' 디자인 재단장…도수·가격은 유지 2024-10-11 09:45:59
= 하이트진로[000080]는 진로의 헤리티지(유산)를 명확히 드러내기 위해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재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진로 소주병과 라벨의 푸른색은 유지하면서, 두꺼비 캐릭터 위치를 아래로 옮기고 로고를 확대했다. 또 진로의 정체성을 강조하기 위해 한자명인 '眞露'를 확대했다고 진로 측은 설명했다....
하이트진로, 오크통서 24년 숙성 '일품진로' 한정 판매 2024-08-29 13:58:06
일품진로 24년산에 대해 “오크와 토피 향이 먼저 느껴지고 체리와 초콜릿 향이 은은하게 풍미를 더 한다”며 “매력적인 프리미엄 빈티지 증류주”라고 평가했다. 일품진로 24년산 캐스크 스트렝스는 오크통에서 숙성한 원액을 희석 없이 바로 병에 담아 깊은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도수는 38.5도로 소비자...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있다. 진로소주 마스코트에서 출발한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인 ‘두꺼비’도 인기 캐릭터로 꼽힌다. 두꺼비 인형은 ‘없어서 못 산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다. 이 밖에 현대백화점은 ‘흰디’, 신한은행은 ‘쏠 프렌즈’를 앞세워 IP 사업에 투자하고 있다. 기업 대부분 카카오처럼 ‘제2의 라이언, 춘식이’를 배출해...
소주 역사 100년…하이트진로,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 2024-07-09 09:23:54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준비한 수량을 밝히진 않았지만, 전국에서 약 3주 동안 유통 가능한 양이라고 설명했다. 일부 제품에는 진로 모체인 진천양조상회 당시 마스코트인 원숭이와 현재 마스코트인 두꺼비가 함께 그려져 있는 '럭키 라벨'이 부착된다. 업체 관계자는 "전체 진로 오리진 에디션 중...
"여기가 하노이인지 힙지로인지"…소맥 마는 베트남 MZ들 [현장+] 2024-06-19 10:04:11
브랜드 진로를 홍보하는 요원이 등장하자 휴대폰 카메라를 든 이들이 일제히 셔터를 눌렀다. 두꺼비 인형 탈과 옷을 입은 홍보요원 인증샷을 SNS에 올리려는 것이었다. 한국 소주가 각광받으면서 진로 캐릭터도 덩달아 인기를 끌었다. 한 베트남 현지 진로 판촉요원은 “인플루언서들이 두꺼비 인형과 사진을 찍어 올린...
인기 콘텐츠 IP 활용한 사업 쑥쑥 큰다 2024-06-17 16:08:11
상품뿐만 아니라 잔망루피, 진로 두꺼비, 플레이모빌(세종대왕 피규어 등) 등 캐릭터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 ‘스즈메의 문단속’의 공식 상품 프로젝트의 펀딩액은 15억원을 기록했다. 캐릭터 전문 브랜드 댄꼼마는 단일 프로젝트로 7억3000만원을 모았다. 대원씨아이 산하 브랜드 니들북은 출시 하루에만...
'100살' 하이트진로, 신제품 돌풍 예고...이효리와 손잡았다 2024-05-15 12:00:00
지난 2019년 하이트진로는 소주시장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진로'를 새롭게 선보였다. 원조 소주 브랜드를 뉴트로 트렌드로 재해석했고,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트렌드한 마케팅을 펼쳤다. 맥주 시장도 치열한 전쟁의 역사를 거쳐왔다. 1990년대 당시 조선맥주는 수돗물 오염 이슈가 불거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