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군대보다 낫네"…김호중 수감 서울구치소 식단에 '시끌' 2024-06-03 15:13:10
샐러드, 두유를 먹었다. 점심에는 참치김칫국, 마늘종어묵볶음, 조미김, 섞박지를 먹었다. 저녁으로는 감자수제빗국, 매콤명엽채볶음, 양파장아찌, 배추김치를 먹을 예정이다. 이 밖에도 ▲메추리알 장조림 ▲떡국 ▲생선까스 ▲짜장떡볶이 ▲돼지 고추장불고기 ▲소고기 된장찌개 등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음식을 배식받...
사라진 '오픈런'…명품 매출도 꺾인다 2023-03-05 17:42:01
참치캔 판매량이 사조참치캔에 역전당한 게 그런 사례다. 사조참치가 일부 품목에 대해 공격적인 할인행사를 펼친 며칠간 벌어진 일이다. 한 봉지에 500원 하는 가성비 라면이 ‘농심 3대장’인 ‘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을 제치기도 한다. 홈플러스 PB 짜장 라면 ‘이것이 리얼 춘장 39.6%(이춘삼)’는 작년...
'라면 부동의 1위'도 제쳤다…'한 봉지 500원' 무서운 신입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5 10:41:07
참치캔의 판매량이 사조참치캔에 추월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물론 사조참치 일부 품목에 대해 공격적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하던 단 며칠 간의 해프닝이었지만, 무섭게 오른 물가에 가성비 제품을 찾는 요즘 소비자들의 분위기를 읽을 수 있는 사례이기도 하다. ‘한 봉지에 500원’ 하는 가성비 라면이 라면업계 압도적...
중국집 이름…서울은 ‘마라’, 부산은 ‘반점’ 2023-02-11 07:05:37
참치’(5.7%), ‘수산’(5.0%), ‘초밥’(4.3%), ‘아구’(3.8%), ‘장어’(3.8%) 등이 비교적 골고루 쓰였다. 이와 달리 부산에선 ‘횟집’이 19.4%(‘회집’은 4.0%)로 압도적이었고, ‘수산’(7.8%), ‘장어’(7.0%), ‘아구’(6.6%), ‘스시’(5.7%) 등도 상호에 많이 사용됐다. 양식은 서울과 부산 모두 ‘돈까스’와...
고물가에 뜨거운 냉동식품 시장…피자·만두 '2위 싸움' 점입가경 2023-01-20 16:16:47
용기일반라면, 맥주, 즉석밥, 간장, 액상커피, 참치캔, 짜장라면, 냉동만두, 냉동피자, 김치) 가운데 냉동피자·만두 부문에서 2위 다툼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경험도란 제품이 속한 부문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의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점유율과 달리 합계가 100%를 넘길 수 있다. 냉동피자의 경우...
집콕에 급성장하더니…만두·피자까지 '냉동 제품'이 뜬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1-20 15:02:00
즉석밥, 간장, 액상커피, 참치캔, 짜장라면, 용기일반라면, 냉동만두, 냉동피자, 김치)중 냉동만두와 냉동피자 시장에서 2위권 다툼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경험도란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의 비중을 나타낸 수치로 점유율과 달리 전체 합계가 100%를 넘길 수 있다. 냉동만두의...
존재감 드러내기 시작한 짜슐랭…대상 간장 구매경험도는 두배로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16 09:00:05
짜장라면의 구매경험도는 5.4%다. 우유시장에선 순위 변동이 없었다. 1위는 서울우유(45.2%), 2위는 매일유업(12.6%), 3위는 남양유업(11.0%)이다. 즉석밥 시장의 순위도 전주와 똑같았다. 1위 햇반(55.5%), 오뚜기밥(20.3%), 이마트 PB제품(18.0%) 순이다. 액상 커피 시장에서는 스타벅스와 조지아의 순위가 뒤바뀌었다....
즉석밥 1위 햇반 맹추격하는 오뚜기·이마트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9 09:00:07
진라면(14.3%·3위)을 누르고 2위에 올랐다. 짜장라면은 짜파게티가 63.6%로 압도적 1위를 달렸다. 팔도 일품 삼선짜장은 9.9%로 한 계단 오른 2위에, 3위에는 짜슐랭과 삼양짜장라면이 각각 8.3%의 구매 경험도를 나타내며 뒤따랐다. 참치캔 시장에서 동원은 사조를 다시 따돌렸다. 68.8%의 구매경험도로 1위 자리를...
방심하던 '동원참치' 바짝 뒤쫓은 '사조참치'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02 09:00:01
참치캔 시장에서 동원의 구매경험도는 47.6%를 기록했다. 2위 사조는 42.8%로 동원을 따라붙었다. 둘의 격차는 4.8%포인트로 좁혀졌다. 11월 셋째 주 둘의 격차는 39.8%포인트에 달했다. 구매경험도는 해당 카테고리의 전체 구매자 중 특정 제품 구매자 비중을 나타낸 수치다. 라면시장에선 농심 신라면이 29.8%로 1위를...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육개장사발면이 37.6%로 1위, 신라면은 13.7%로 2위에 올랐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가 76.5%로 압도적인 1위를 달렸다. 우유 시장에선 구매경험도 43.9%를 기록한 서울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매일유업(15.0%)과 남양유업(11.9%)이 뒤를 이었다. 간장과 참치캔, 즉석밥 시장에서는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