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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로템, 세계 최초 LTE 기반 열차제어시스템 상용화 성공 2023-10-30 09:37:29
설명했다. 현대로템은 이번 영업 운행 실적을 바탕으로 KTCS-2를 전국 노선에 확대하고, 유럽 등 해외 수출도 모색할 방침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KTCS-2와 더불어 내년 말까지 KTCS-3 차상신호장치의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KTCS-3는 궤도회로 없이 무선통신만으로도 열차 위치와 운행 정보를 자동으로 제어할 수...
현대로템, 열차신호 수신장치 국산화 개발…"150억원 대체효과" 2021-11-29 10:25:34
영하 40도의 저온 테스트까지 마쳐 수입품보다 더 낮은 온도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국산화 성공으로 안정적인 유지보수 시스템 구축과 수입대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면서 "2027년까지 국내 차상신호장치 시장규모는 약 5000억 원에 달하며, 발리스전송모듈의 국산화를 통해 약 150억...
현대로템, 열차신호 수신장치 국산화…150억원 수입대체 효과 2021-11-29 09:07:18
수입 대체효과가 기대된다. 오는 2027년까지 국내 차상신호장치 시장 규모는 약 5천억원에 달하며, BTM의 국산화를 통해 약 150억원의 수입대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현대로템은 밝혔다. 현대로템은 2017년 국산화 개발에 착수, 5년여 기간을 거쳐 국내 최초로 독자 인증모델을 확보했다. 외국 경쟁사 제품과 같은 등급의...
현대로템, LTE-R활용 차세대 열차신호시스템 공급 2020-12-16 13:16:45
현대로템은 16일 코레일에서 발주한 KTX 국산화 차상신호장치(KTCS-2) 구매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국가 연구개발과제로 개발된 국산 차상신호장치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상용화 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2022년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차세대 열차신호시스템은 전라선 익산~여수엑스포 180km 구간에 시범적으로...
현대로템, 한국형 열차신호시스템 첫 수주…전라선 시범 적용 2020-12-16 11:49:06
한국철도공사가 발주한 KTX 국산화 차상신호장치(KTCS-2)를 수주해 무선 통신을 활용한 한국형 열차 신호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로템이 3년에 걸쳐 세계 최초로 개발한 KTCS-2 기술은 4세대 무선통신 기반의 철도 통신망(LTE-R)을 활용해 열차를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신호 시스템으로, 이번이 첫...
일반철도·경전철 등 9개 차종 형식승인 기준 마련 2017-09-05 06:00:09
▲ 주행장치, 제동장치, 추진장치, 보조전원장치, 차상신호장치, 종합제어장치, 연결장치 등 주요 장치 설계 조건 ▲ 부품과 구성품, 완성차, 시운전 시험 등 차량 형식 시험을 위한 시험 규격서에 관한 사항 등으로 구성된다. 국토부는 2014년 동력집중식 고속차량 등 4개, 2016년 동력분산식 고속차량 등 6개 차종에 이어...
현대로템 전동차, 지하철 5호선 하남 연장선에 투입 2017-01-18 19:31:29
제작한 도시철도 표준 차상신호장치를 적용해 5호선뿐 아니라 6·7·8호선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무정전 전원공급설비와 객실 폐쇄회로tv(cctv) 등을 장착해 더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며 광폭형 통로와 출입문열림현시장치 등 다양한 승객 편의설비도 적용했다.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
현대로템, 5호선 연장선 전동차에 객실 CCTV 탑재 2017-01-18 10:51:27
도시철도 표준 차상신호장치를 적용해 5호선뿐 아니라 6·7·8호선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또 과거 수입에 의존하던 주요 전장품을 중소기업과 협업으로 제작해 유지보수 비용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정전 전원공급설비와 객실 CCTV 등을 탑재해 더 안전한 운행이 가능하며 광폭형 통로와 출입문열림현시장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