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체험 참가비 25만원…30대 강남 주부들 '우르르' 몰린 이유 [영상] 2024-11-30 15:55:51
게 참가자들 반응이다. 워커힐 호텔에서 직접 김장 담그는 법까지 알려주는 행사를 개최한 이유는 뭘까. 호텔 관계자는 “워커힐의 ‘김장 담그는 날’ 행사는 단순한 체험을 넘어 세계가 인정한 한국 전통의 지혜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설명했다. 김장 담그는 가구가 빠르게 줄어드는 상황에서...
강건욱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장 “2020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총 127개 육성, 누적 매출 667억, 투자유치 1,484억 성과” 2024-11-27 14:17:46
열린 세계 최대 외식 박람회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참가해 ‘키친 이노베이션 어워드’에 2년 연속 수상, 인터 베스트 주도로 약 1200만 달러(한화 약 157억원) 규모의 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기존 투자사인 캡스톤파트너스의 후속 투자를 포함하여 누적 1,500만 달러(한화 ...
‘기술탈취’ 규제 및 기업의 대응 관련 소고(小考) [Lawyer's View] 2024-11-27 09:50:16
보지 못한 채 대기업이 단독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한 경우 사업 제안 또는 협의 상대방인 중견 또는 중소기업이 사후적으로 ‘대기업에 아이디어를 탈취당했다’고 하면서 공정위에 신고하거나 법원에 소송을 제기하였다는 소식도 심심찮게 들려 온다. 하도급법에서 금지하는 소위 ‘기술탈취’ 행위의 의미는 넓게는...
금감원 "'좀비기업' 징후 보이면 회계감리 착수…신속 퇴출" 2024-11-26 15:34:58
특수관계자에게 상품을 일회성으로 공급하는 식으로 매출을 허위로 부풀렸다. 판매 대금은 대표이사의 차명계좌를 통해 회수했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사 B사는 자사가 만들지도 않은 제품을 특수관계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한 것처럼 꾸며 매출을 허위계상했다. 실제로는 영위하지 않는 사업을 통해 매출이 발생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충남 기업 2곳 인증 2024-11-25 17:25:21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파워오토로보틱스가 개발한 로봇머신은 다양한 부품에서 필요한 것만 정확히 골라 검사하고, 기구류에 이 부품을 정밀하게 삽입하는 기능을 갖춘 자동화 장비다. 이 장비는 부품 삽입 압입력이 사람 손으로 누르는 힘과 비슷해 수작업만 가능...
가상화폐 규제하던 美 SEC, 이제 조사받는 처지 되나? 2024-11-22 10:39:09
만들겠다고 공언해온 가상화폐 자문위원회에 참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미국법인 최고경영자(CEO) 출신으로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후보로 거론되는 브라이언 브룩스가 최근 트럼프 당선인을 만났으며,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도 트...
‘곧 연말인데’…겨울에 가기 좋은 해외 여행지는? 2024-11-20 20:12:38
상품이다. 2월 중 한 주간 열리는 눈축제에 참가하고, 온천에서 휴식하며 여유를 즐기기 제격이다. 노보리베츠, 오타루 운하, 오르골당, 공방 거리에서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한 감성도 느낄 수 있다.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하얼빈 빙등제를 즐기고 싶다면 ‘하얼빈 4일 #하얼빈 빙등제’을 눈여겨보자. 얼음으로 만든...
거래소, 美 시카고서 K-파생시장 '세일즈' 2024-11-20 15:29:39
열린 'FIA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해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KRX 파생상품 시장 마케팅 활동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엑스포는 국제파생상품협회가 개최하는 세계 최대 파생상품 행사다. 글로벌 거래소·기관투자자 등 약 80개 기업이 참가하고, 5000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거래소는 행사에서...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축제에 참여해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열고 중기 제품을 현지에 알리는 데 힘썼다. 홈앤쇼핑은 올해 ‘일사천리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처음 시작했다. 처음 홈쇼핑 방송에 진출하는 중소기업에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서다. ‘1 대 1 상품기획자(MD) 상담회’, 국내외 박람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홈앤쇼핑은 2014년 중소기업 상품의 수출을 시작했다. 2019년부터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등 다양한 국가의 TV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해 2021년 수출액 100만달러를 돌파했다. 올해는 이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 수출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