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참이슬 후레쉬 16도로 낮아진다…하이트진로, 2년반 만에 리뉴얼 2024-02-13 18:11:10
1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후레쉬 도수를 변경한 것은 2021년 8월(16.9도→16.5도) 후 2년6개월 만이다. ‘참이슬 오리지널’(20.1도)과 ‘진로’(16도)는 현재 도수가 유지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참이슬 후레쉬 리뉴얼에서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 과정을 네 번에서 다섯 번으로 늘렸다. 패키지 디자인도...
`참이슬 후레쉬` 더 순해진다…16.9→16.5도로 낮춰 2021-08-19 10:37:41
지난 17일부터 참이슬 후레시의 알코올 도수를 16.5도로 낮춰 생산하기 시작했다. 지난해 5월 17도에서 16.9도로 소폭 저감한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이다. 도수를 낮춰 생산한 물량은 기존 16.9도 제품 재고가 소진되는 대로 시장에 풀릴 예정이다. 재고 순환이 빠른 매장의 경우 이르면 이번 주말부터 구매 가능할 것으로...
늘어나는 홈술족에…순해지는 소주·위스키 2021-02-04 06:15:01
지난달 소주 제품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낮췄다. 이는 국내 시판 소주 가운데 가장 낮은 알코올 도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순한 소주를 찾는 소비자 경향에 맞춰 도수를 낮추고 디자인을 개편해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주 시장...
소주, 더 순하게…'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6.5도로 낮춰 2021-01-11 14:39:35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낮췄다. 지난해 5월 소주 업계 1위 업체인 하이트진로가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낮춰 국내 소주 시장의 새 표준으로 자리잡은 16.9도 선이 재차 깨진 것이다.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는 현재 시판 소주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다. 롯데칠성음료...
도수 낮춘 `처음처럼` 16.9도→16.5도…시판 소주 최저 2021-01-11 10:52:10
`처음처럼`의 알코올 도수가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낮아졌다. 11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6.5도는 현재 시판 소주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경쟁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는 16.9도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한다는 게...
'처음처럼' 알코올 도수 16.5도로 0.4도↓…시판 소주 최저 2021-01-11 10:35:25
도수를 기존 16.9도에서 16.5도로 0.4도 낮춘다고 11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6.5도는 현재 시판 소주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경쟁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는 16.9도다. 알코올 도수를 낮춰 소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 '부드러운 소주'라는 점을 부각한다는...
'테진아' '테슬라' 테라 돌풍 2020-11-03 16:48:24
조사에는 테라 열풍이 반영되지 않았다. 소주시장에서도 1위 참이슬(하이트진로)과 2위 처음처럼(롯데주류)의 신뢰도 격차가 줄었다. 올해 참이슬 신뢰도는 42.3%로 지난해 대비 5.6%포인트 떨어진 반면 처음처럼은 20.3%로 3.2%포인트 높아졌다. 처음처럼은 지난해 11월 알코올 도수를 17도에서 16.9도로 낮췄다. 도수를...
`진로이즈백` 7개국에 수출…해외시장 요구에 초도물량만 130만병 2020-06-10 10:38:53
확대하고, 출시 요구가 높았던 교민 시장 중심에서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한식당으로 점차 넓혀 나간단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6년 소주 세계화를 선언하고, 현재 80여 개국에 참이슬 등 소주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진로는 1970년대 출시했던 제품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스카이블루 색상의 병과...
'참이슬 후레쉬'도 더 순하게…국내 소주시장 16.9도 '대전' 2020-05-08 14:51:29
소주 업계 1위 업체인 하이트진로가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17도에서 16.9도로 낮췄다. 소주 시장에서 알코올 도수 내리기 경쟁이 이어져 16.9도가 국내 소주 시장의 새 표준으로 자리잡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8일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를 기존 17도에서 16.9도로 낮추는 브랜...
도수 낮춘 '참이슬 후레쉬'…국내 소주시장 16.9도 '통일' 2020-05-08 10:00:45
도수 낮춘 '참이슬 후레쉬'…국내 소주시장 16.9도 '통일' 저도주 트렌드 반영…3년 연속 도수 인하에 가격인상 논란도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국내 대표적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 후레쉬'가 저도주 트렌드에 따라 알코올 도수를 16.9도로 낮췄다. 이로써 16.9도는 국내 소주 시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