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곡 거장' 에이나우디 "성공에 안주하기보단 새로운 음악 탐험하고파" 2025-02-14 00:01:02
관심을 가지는 행태, 도시를 벗어나 자연에서 살아갈 때 느끼는 변화 등을 읽으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말했다. 에이나우디는 밀라노 음악원에서 이탈리아 전위음악의 대표자 중 한 사람인 루차노 베리오를 사사했지만, 그의 음악은 난해하거나 실험적이지 않다. 자연을 주제로 하는 명상적이거나 서정적인 작품이...
韓 AI인재 적지 않다지만…"창의성·집요함 갖춘 브레인 잡아야" 2025-02-06 16:23:34
지으려는 정책을 추진 중인데 과연 지역 도시에 AI 인재들이 가서 살만한 정주 인프라가 갖춰졌느냐는 문제에서 회의적"이라고 했다. 고성능 AI 모델·서비스를 창조해낼 핵심 인재뿐 아니라 기존의 모델·서비스를 다양한 분야에 집중해 적용할 수 있는 융합 인재 양성도 요구된다. 국가AI위원회 인재·인프라 분과위원인...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2025년 ‘대전스타트업파크 본부’로 이전해 지역 거점형 창업 허브의 역할을 할 것” 2025-02-03 22:36:46
촉진, 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대전 지역의 경제 발전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류 과학창업 중심도시의 허브 역할을 해나가고자 한다”며 “2025년에 대전혁신센터는 카이스트와 충남대 사이에 위치한(유성구 궁동) ‘대전스타트업파크 본부’로...
中이 10년 공들인 SW…'인재군단·칩·데이터' 만나 딥시크로 꽃폈다 2025-01-31 17:48:43
누구도 주목하지 않은 ‘대중창업 만중창신’(창업하고 창조와 혁신에 임하자)이라는 기치를 내걸었다. 2017년 구글 알파고가 커제와의 바둑 대결에서 승리를 거두자 중국 AI 붐은 절정에 이르렀다. 2018년 이후 중국 전역의 대학에 신설된 AI 프로그램은 2000여 개에 달한다. 이 중 최상위 대학에서 300개 이상을 운영...
호주는 어떻게 커피 강국이 됐나...답은 이민자에 있어 2025-01-26 07:00:02
춤을 춘다. 조상들이 세상을 창조한 순간부터, 그 창조의 결과물인 동물과 식물, 빛과 바람을 만난 모든 이야기가 그 속에 담겨있다. 아이들은 노래 속에 담긴 지혜를 선물 받아 부족의 역사를 이어간다. 호주 대륙에 가장 먼저 도착해 삶을 일군 이 호주의 ‘첫 번째 사람들(The First People)’이 부르는 노래를 일컬어...
중기부,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트랙Ⅰ 유형 모집 2025-01-23 12:00:40
2단계 절차를 종합평가로 통합한다. 이번 사업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소상공인 전문 육성기관이 주관한다. 행정안전부의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과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도시 지원사업', 특허청의...
'수자인' 브랜드 한양→BS한양으로 2025-01-02 18:14:51
사업과 경영철학(도전·열정·창조)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라는 의미를 담은 워드마크 ‘BS’를 결합했다.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BS그룹은 건설·부동산 개발사업 성과를 기반으로 △액화천연가스(LNG), 수소 등...
보성그룹, 'BS그룹'으로 사명 변경…새로운 CI 선포 2025-01-02 13:49:38
개발, 청정 에너지, 건설·레저 등 그룹의 주력 사업과 도전, 열정, 창조의 경영철학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를 의미하는 워드마크 BS를 결합해 ‘지속가능성을 넘어 친환경 미래도시 및 청정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보성그룹, 'BS그룹'으로 사명 변경…새 CI 선포 2025-01-02 10:24:35
사업과 도전·열정·창조의 경영철학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를 의미하는 워드마크 ‘BS’를 결합한 게 특징이다. 지속가능성을 넘어 친환경 미래도시 및 청정 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택 브랜드 ‘수자인’으로 알려진 한양은...
보성그룹, 'BS그룹'으로 사명 변경…새 CI 공개 2025-01-02 10:19:24
주력 사업과 도전, 열정, 창조의 경영 철학을 상징하는 블루, 오렌지, 그린의 3색 심벌에 '지속가능성을 넘어(Beyond Sustainability)'를 의미하는 워드마크 'BS'를 결합해 '지속가능성을 넘어 친환경 미래도시 및 청정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주택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