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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및 점포 차별화 전략에 기반을 둔다. GS25는 온라인 채널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해 신규 수요를 창출하는 'O4O'(Online for Offline·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에 집중하고 CU는 '라면라이브러리'와 같은 특화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자체 브랜드(PB)...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바람이 국내 대표 오프라인 유통채널인 백화점과 대형마트에도 불어닥쳤다. 롯데·신세계·현대 등 3개 유통 대기업그룹이 인공지능(AI) 전담 조직을 갖추고 기술개발과 상용화에 몰두하면서 AI 유통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신동빈 회장 지시로 10년 전부터 AI 전환을 진행해오고 있다....
농심 "신라면 툼바, 호주·일본 1등 유통업체 입점" 2025-02-13 15:28:02
세븐일레븐' 입점이 확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각각 3월과 4월부터 해당 유통채널 전점에서 동시 출시된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 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호주에서도 K푸드에...
"9일 황금연휴에 뭐할까"…인기게임 이벤트 '우르르' 쏟아진다 2025-01-25 13:32:20
채널에서 채팅으로 덕담을 남기면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3월 6일까지 대기실과 로비에 나타나는 푸른 뱀 포획 횟수에 따라 ‘새해 뱀 스프레이’, ‘새해 뱀 대미지 폰트’, ‘새해 뱀 대기실 마크’를 제공하고, 총 100마리 포획 시 ‘새해 사냥꾼’ 훈장, ‘무기강화 경험치’ 아이템,...
온라인으로 더 쏠린 유통…매출 비중 '역대 최고' 50.6% 2025-01-23 11:00:08
소비 채널 이동이 빨라지면서 온오프라인 매출 증가 폭 차이는 전년의 1.5%포인트에서 올해 13%포인트로 커졌다. 오프라인에서는 대형마트 매출이 0.8% 감소하면서 유일하게 역성장했다. 백화점(1.4%)·편의점(4.3%)·준대규모점포(4.6%) 등 나머지 오프라인 유통업의 매출은 증가했다. 오프라인 유통업에서는 편의점 매출...
(주)그레이스, 일본 전국 유통망 확장…편의점 및 드럭스토어 진출 본격화 2025-01-09 15:58:02
일본 시장에서의 비즈니스를 한층 가속화하며,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 등 편의점 채널 유통망까지 확장하는 등 글로벌 시장 내 입지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알렸다. 그레이스는 일본 내 2만여 점포를 보유한 세븐일레븐 전 채널에 상품 입점 및 운영을 하며 물류와 영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고, 이를 통해 일...
편의점 간편식도 건강하게…세븐일레븐, '저속노화' 5종 출시 2025-01-08 08:49:12
활동해왔다. 구독자 23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식사법과 관련한 책을 내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저속노화 간편식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도시락, 더커진 닭가슴살 잡곡밥 삼각김밥, 홀그레인 머스타드 닭가슴살 김밥, 닭가슴살 잡곡 샌드위치, 렌틸콩 유부초밥&에그 샐러드 등이다. 렌틸콩, 귀리, 현미 ...
카브루, '리얼 레몬 하이볼 生' 북미 시장 진출 2024-12-12 10:00:01
K, city’super, 싱가폴의 세븐일레븐 등 동남아 주요국가 편의점 및 슈퍼체인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며 활발히 판매되고 있다. 이후 태국, 뉴질랜드 등 수출 국가를 확장할 계획이다. 글로벌 주류 시장 조사 기관 IWSR자료에 따르면 하드셀처를 제외한 RTD 제품이 2022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5%의...
길거리 간식 대체한 편의점…뜨거워진 즉석조리 경쟁 2024-12-11 06:31:01
노점을 찾아보기 어렵게 되면서 근거리 식품 채널로 자리 잡은 편의점이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 실제 즉석조리 식품은 다양한 상품 구색과 개선된 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을 기반으로 편의점 핵심 상품군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1∼11월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된 즉석조리 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고...
[2024년 농식품 기술창업 액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CEO] 외식 및 식품 사업을 운영하는 ‘호랑이’, 대박 식품 브랜드들을 런칭 중 2024-12-05 23:53:43
바이오를 접목한 소스 브랜드 ‘파우더쉐프’, 세븐일레븐과 공동 R&D를 하는 도시락 브랜드 ‘맛장우도시락’이 있다. “신규 브랜드와 아이템 개발에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것은 레퍼런스의 유무입니다. 한국은 선호도가 명확하게 드러나는 시장으로 개개인의 취향의 반영도가 낮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