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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산터, 매운 부대찌개·삼합세트 출시 2025-05-13 16:29:28
‘매운 부대찌개’는 기존 부대찌개 국물에 청양고추와 고추기름을 더해 보다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염은철 남산터 대표는 “단순히 맵기만 한 것이 아니라 진한 육수와 개운한 마무리를 통해 초보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맛의 균형을 맞췄다”며, “감정적 위로가 필요한...
명륜진사갈비, 불경기 속 가성비로 5월 연휴 매출 증가 2025-05-12 16:52:15
고추장 양념과 청양고추를 활용한 강렬한 매운맛으로, '달콤 불고기'는 간장 기반의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각각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고 있다. '삼겹갈비'는 갈빗대에 붙어있는 삼겹살을 활용해 부드러운 육질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얼큰버섯 샤브샤브’는 특제 비법 육수를...
민주당 텃밭 방문한 이재명 "농촌기본소득 '퍼주기' 아냐" 2025-05-07 14:57:00
청양, 예산을 돌며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한우, 쌀 등을 생산하는 농가 지역에서 자신의 대표 정책 브랜드인 '농촌기본소득'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텃밭인 호남의 민심을 다잡기 위한 정치 행보로 풀이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전북 진안군 새참거리 시장에서 "'농촌기본소득 실현' 이런...
車 아닌 1억대 장비 자랑?…'대박 사업가' 된 아이돌의 근황 [본캐부캐] 2025-05-06 06:56:00
표현이 있잖아요. 그리고 매운 맛도 청양고추를 생으로 한 건지, 말렸는지, 고추장의 매운 맛인지 다 다르고요. 이런 디테일들을 비교하는 것도 재밌어요." 이제 각종 바리스타대회 심사위원으로 초빙될 만큼 커피 업계에서도 인정받는 위치에 올랐다.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유튜브 채널 '안스타'에서...
CJ제일제당, 젊은 층 겨냥한 화끈한 매운맛 '습김치' 인기몰이 2025-04-29 08:57:25
국산 청양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습김치'는 스코빌 지수(매운맛 지수)가 일반 비비고 김치의 32배에 이른다. 이 제품은 새로운 것에 빠르게 반응하는 젊은층을 겨냥해 지난 1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 높은 관심 속에 '습김치'를 다룬 영상도 온라인에 계속 올라오고 있다. 소비자들은 '기대보다...
'절친'으로 소문난 두 기업...농심·CU, 또 뭉쳤다 2025-04-21 09:42:17
빅히트를 친 먹태깡의 스핀오프 제품인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4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농심과 CU는 작년부터 짜파게티 및 배홍동 간편식 시리즈, 꿀꽈배기 막걸리, 김해공항 K라면 체험존 등 전략적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유통, 식품 기업 간의 시너지 모델로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경북산불 산림피해 9만여ha…산림청 발표 '2배' 수준 2025-04-17 14:41:42
하루 뒤 꺼진 충남 청양 산불은 다섯번째로 큰 피해를 남겼다. 피해 면적 3095㏊, 피해액 60억원이다. 산림청 관계자는 "인접한 곳에서 동시 산불이 진행됐더라도 발화지가 여러 곳인 경우 개별 산불로 본다"며 "이번 경북 산불은 의성에서 시작해 인접 시·군으로 비화했기 때문에 하나의 산불로 피해 규모 등을 집계할...
롯데리아, 롯리단길 4번째 디저트 '쥐포튀김' 공개 2025-04-16 10:27:47
청양마요소스가 함께 제공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롯데리아는 쥐포튀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상생협력기금으로 조성해 진해 중앙시장에 환원한다. 이 기금은 시설 개보수 및 필요 물품 구매 등 진해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해 사용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위해...
롯데리아 네 번째 지역상생 디저트로 '쥐포튀김'…은혜분식 협업 2025-04-16 08:57:47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쥐포튀김과 청양마요소스를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리아는 "쥐포튀김 판매 수익금의 일부로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해 중앙시장에 환원할 예정"이라며 "해당 기금은 중앙시장 활성화와 시설 개보수, 필요 물품 구매 등에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걸으며 치유받는 순례여행길 떠날래요-충남 성지혜윰길 만족도 90% 이상 2025-04-02 08:44:02
시작해 3월 23일까지 공주, 논산, 부여, 예산, 청양 등 충남 5개 시군에서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드러나 성지 치유순례여행에 대한 수요와 관광상품화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사업은 상품개발 연구를 통해 개발된 지역별 2개씩 10개, 지역 간 연계 20개 등 총 30개의 상품 안이 대상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