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추석 맞이 신제품 23종 출시 2024-09-12 08:25:12
초이락컨텐츠컴퍼니가 추석을 맞아 신제품 23종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초이락의 핵심 IP인 ‘헬로카봇’, ‘차징 탑스피너’, ‘터닝메카드’의 신제품들로 현재 TV 애니메이션으로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들을 형상화한 완구다. 헬로카봇은 ‘올스타’ 시리즈의 최신 라인업으로 추석 연휴에 앞장선다. ‘우가바...
中 완구사, 韓 키덜트족 '정조준'…자체 IP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2024-07-08 17:24:09
것이다. 오로라월드를 비롯해 영실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등 완구기업들도 키덜트를 대상으로 한 자체 IP 제품은 별도로 출시하지 않고 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국내 완구업계가 K웹툰처럼 콘텐츠가 확실한 IP와 협업한 키덜트 제품을 선보여 역량을 다지는 방법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원종환...
"어린이날 다가오네"…유통업계, '가정의 달' 대목 잡기 나서 2024-04-15 11:00:02
판매한다. 어린이날 선물로는 초이락 헬로카봇 스톰X 한정판과 버블호텔 매직호텔로비, 닌텐도 스위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메타 퀘스트2, 삼천리자전거 시애틀 키즈 등이 대표상품이다. 어버이날 선물로는 로보락 아쿠아청소기와 젤스파 안마의자, 한미양행 프리미엄 침향, 건국 루테인 지아잔틴 등을 최대 혜택가에...
’티니핑’에 웃고 ‘터닝메카드’ 없어 울었다 2024-02-10 11:44:21
등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분사하면서 완구 유통 기업으로 전락한 손오공은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분석이다. 이기훈 하나증권 연구원은 “SAMG엔터는 유행에 민감한 4-7세 유아를 타깃으로 주력 IP 캐치! 티니핑을 개발했다”며 “부모님이 아닌 아이들이 직접 선택하는 팬덤 비즈니스가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뽀로로 피규어, 아기상어 인형…요즘 장난감 트렌드는 '캐릭터' 2023-05-04 18:12:48
‘뽀롱뽀롱 뽀로로’, 초이락컨텐츠컴퍼니 ‘헬로카봇’,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CJ ENM ‘신비아파트’, 영실업 ‘시크릿 쥬쥬’, SAMG엔터테인먼트 ‘캐치 티니핑’ 등이 입지를 굳혔다. 장난감 제조사들은 인기 캐릭터 IP 간 협업을 꾀하기도 한다. 서로 다른 캐릭터를 하나의 콘텐츠 안에 등장시키는 방식이다....
인기 애니 '메카드볼' 3D 홀로그램 뮤지컬로 전국투어 2023-02-21 14:53:00
공연으로 전국의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는 공연 플랫폼 기업 디피플컴퍼니가 제작하는 메카드볼 뮤지컬 ‘지구를 지켜라!’가 다음달 18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우주를 배경으로 신비한 힘을 뿜어내는 메카드볼의 매력을 IT 기술로 무대에...
SSG닷컴, 가정의달 맞아 `리틀 쓱` 행사 진행 2022-04-17 12:39:58
키움하우스, 레고, 초이락, 영실업을 비롯해 의류 브랜드 블랙야크키즈, 네파키즈, 킥보드 브랜드 마이크로킥보드와 리빙 브랜드 모윰/밀로앤개비, 릴리팟 등을 선정했다. 봄맞이 아동 패션 및 슈즈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베네베네 봄 시즌 맨투맨을 최대 20% 할인하며 캉골키즈, 갭키즈, 빈폴키즈 봄...
`터닝메카드` 3년간 2,500만개 팔렸다…판매량 `국내 최다` 2021-08-18 10:49:52
국내 유일하다고 초이락 측은 설명했다. 터닝메카드는 자동차 완구가 카드를 들어 올리는 동시에 카드 바닥면을 보이며 로봇으로 변신하는 기술로 인기를 끌었다. 초이락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터닝메카드의 브랜드 가치가 국내외적으로 상승했고, 터닝메카드의 해외 진출 가능성도 한층 밝아졌다"고 전했다.
헬로카봇 시즌10, 오는 3일 SBS 첫방 2021-02-02 10:38:19
`잭슈트 뱅`의 경우 1차 합체에서 `잭슈트 B`(미니+미들)로 변신하지만 2차 합체에서 미니, 미들, 빅 사이즈의 자동차 세 대가 만나 완성된다. `헬로카봇` 시리즈 제작사인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6개의 카봇들은 개성이 강한 탓에 등장 할 때마다 티격태격 충돌을 일으키지만 위기 앞에선 힘을 합친다"면서 "항상...
30년째 내리막 완구산업, 캐릭터로 '부활 희망가' 2021-02-02 10:13:45
완구 매출 증대를 이끌었다. 손오공은 2014년 초이락컨텐츠팩토리와 손잡고 로봇과 미니카를 결합해 출시한 터닝메카드 시리즈가 한때 ‘품절 사태’를 겪는 등 대박을 냈다. 1981년 봉제완구회사로 출발한 오로라월드는 2007년 완구 제품으로 처음 선보인 ‘유후와 친구들’ 캐릭터가 유럽, 아시아 시장에 안착했다. 이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