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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울산·中광저우, 글로벌 '수소 동맹' 2024-11-25 18:27:27
배터리 성능을 끌어올려 주행가능거리를 650㎞로 늘렸다. 전 세계 수소차 중 최장 거리다. 현대차는 수소 시대를 열려면 단순히 수소차를 잘 만드는 것만으론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생태계 구축에 열을 올리고 있다. 국내외 주요 도시와 협약을 맺고 수소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힘을 쏟는 이유다. 현대차는 지난 12일...
한 번 충전에 532㎞ 달린다…'아이오닉9' 비장의 무기 뭐길래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11-24 07:18:55
수 없는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대형 전기 SUV인데...1회 충전 시 주행거리 532km 달성아이오닉9는 현대차 브랜드 최초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현대차 연구소 측정치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532㎞ 주행할 수 있다. 이는 같은 급의 기아 전기 대형 SUV EV9의 1회 충전 시 주행거...
LG화학, 美 엑슨모빌과 맞손…배터리 공급망 안정성 높였다 2024-11-21 17:33:31
탄산리튬을 2030년부터 최장 10년간 10만t 규모로 공급하기로 했다. LG화학은 이 리튬으로 제조한 전구체를 자사 테네시주 양극재 공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엑슨모빌은 4억8595만㎡(약 1억4700만 평) 규모의 아칸소 염호에서 지난해 11월부터 직접리튬추출(DLE) 기술을 적용해 리튬을 채굴했다. 아칸소 염호에는 전기차...
중기부, "2030년까지 세계 100위권 창업 도시 4곳 창출" [Geeks' Briefing] 2024-11-21 15:33:42
나섰다. 말레이시아 울트라 트레일은 최장 100km에 달하는 긴 거리의 산악 레이싱 경기다. 레이싱 구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열대우림 ‘버진 정글 리저브’(VJR)에 자리 잡고 있으며, 최대 고도 1300m 이상의 산길로서 험난한 지형이다. 니어스랩이 자체 개발한 소형 AI 자율 비행 드론 ‘에이든(AiDEN)’은 대회의 전...
아이오닉9 세계 최초 공개…넓은 실내 공간에 최장 532㎞ 주행 2024-11-21 10:00:01
프렁크(차량 앞쪽의 트렁크 공간) 용량은 88L다. ◇ 110.3kWh 배터리 장착…최장 532㎞ 주행 아이오닉9은 110.3킬로와트시(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후륜구동 기준 최장 532㎞까지 달린다. 최고 출력 160㎾, 최대 토크 350Nm, 전기 소비효율(전비)은 4.3㎞/kWh다. 사륜구동의 경우 항속형 모델은 최고 출력 226㎾,...
쌍령 민간임대주택 '드림시티', 오는 12월 홍보관 오픈 예정 2024-11-18 17:51:11
경기 광주역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한 대단지 민간임대아파트로, 총 1902세대(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에서 100㎡까지 다양한 평형대가 제공되며,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될 예정이다. 민간임대주택은 입주 자격 요건이 자유로워 청약통장, 소득 수준,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만...
4발 로봇 최초로 마라톤 완주...KAIST '쾌거' 2024-11-17 17:54:33
43㎞ 연속보행이 가능해 기존 4족 보행로봇 최장 주행거리(20㎞)의 두 배를 넘는다. 이충인 박사과정(공동 제1 저자)은 "도심 환경에서 라이보2가 안정적으로 배달·순찰 등의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보행 성능을 갖췄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후속 연구로는 라이보의 자율주행 기능을 추가하면서 산악·재난환경에서도...
타타대우상용차, 출범 30주년 맞아 '타타대우모빌리티'로 새출발(종합) 2024-11-06 16:54:40
트럭으로는 최장 주행거리(480㎞)를 기록했다고 타타대우는 전했다. 타타대우는 전기차 배터리 화재 우려를 고려해 이상징후 감지 시스템(PHASE2)을 도입해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 열폭주 감시 기능을 강화했다. 이밖에 3단 모터 시스템, 회생 제동 시스템,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
타타대우상용차, 출범 30주년 맞아 '타타대우모빌리티'로 새출발 2024-11-06 13:00:01
트럭으로는 최장 주행거리(480㎞)를 기록했다고 타타대우는 전했다. 타타대우는 전기차 배터리 화재 우려를 고려해 이상징후 감지 시스템(PHASE2)을 도입해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 열폭주 감시 기능을 강화했다. 이밖에 3단 모터 시스템, 회생 제동 시스템, 커넥티드카 서비스 '쎈링크', 전자식 브레이크 시스템,...
현대차 "수소 에너지로 국민 삶 변화" 2024-11-01 17:38:46
최장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또한 연료전지시스템과 배터리 성능 향상으로 최대 150㎾의 모터 출력을 구현했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은 8초다. 디자인은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로 요약된다. 수소의 순수하면서도 강인한 본성을 철에 빗대었다. 램프 디자인은 현대차그룹의 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