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카오 3분기 영업익 5%↑…콘텐츠 매출은 14%↓ 2024-11-07 08:19:12
대비 21% 증가해 견조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갔다. 선물하기와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1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다. 추석 연휴에 선물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럭스탭 중심으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한 결과 커머스 3분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2조 5,000억원...
카카오, 총수 부재 속 '현상 유지'…영업익 전년비 5% 증가 2024-11-07 08:18:40
메시지 매출이 이 기간 21% 증가한 영향이다. 선물하기·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은 215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늘었다. 추석 연휴선물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럭스' 탭 중심으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한 결과라는 설명이다. 커머스 3분기 통합 거래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옛날 같지 않은 '바다의 산삼'…전복값, 2년만에 40% 떨어져 2024-11-06 17:35:19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 지난 추석 기간에는 수협과 함께 전복, 전복 가공품(전복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민생선물세트’를 내놨다. 전라남도는 지난 8월 예비비 10억원을 긴급 투입해 판촉행사 등 판로 지원 활동을 벌였다. 업계 관계자는 “전복은 한여름부터 가을에 살을 채워 더욱 고소하고 진한...
동원산업, 3분기 영업익 12.9%↑…"경영 효율화 집중" 2024-11-04 18:02:52
기간보다 각각 1.1%, 6.1% 증가했다. 참치액, 추석 선물세트, 가정간편식(HMR)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소재 부문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도 병, 캔 등 주요 포장재가 실적 개선을 보였다. 동원시스템즈 3분기 매출은...
동원산업 3분기 영업이익 1천744억원…작년 동기보다 13% 증가 2024-11-04 17:34:18
각각 1.1%, 6.1% 증가했다. 동원F&B는 참치액과 추석 선물 세트, 가정간편식(HMR) 등 전략 품목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고,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과 급식 식자재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여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고 동원산업 측은 밝혔다. 소재 부문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014820]도 병과 캔 등 주요...
9월 유통업체 매출 6.7% 증가…온라인 매출은 15.7%↑ 2024-10-29 11:00:07
감소해 대조를 이뤘다. 온라인에서는 추석 선물용 전자 쿠폰, 여행 상품, 음식 배달 분야 수요가 상승했다. 또 식품 온라인 구매 확대와 늦더위로 인한 에어컨 등 계절가전 구매 증가 등으로 서비스(52.9%), 식품(14.7%), 가전·전자(18.1%) 등에서 성장세가 유지됐다. 다만 알리익스프레스 등 중국계 이커머스 플랫폼을...
롯데백화점, 본점에 선물 수요 특화 매장 '더콘란샵' 개장 2024-10-28 06:00:05
선보인 롯데백화점 본점 더콘란샵은 100여 종의 단독 기프트(선물) 상품을 포함해 1천500여종을 선보인다. 이악크래프트 전현지 작가 등 다양한 인기 K아티스트와 협업해 기획한 한국 전통 수저 세트와 한식기 등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더콘란샵은 1월에는 설 명절, 5월 가정의 달에는 '감사', 9∼10월은 ...
"혼자 쇼핑하면 무슨 재미?"…카톡 열면 'AI 짝꿍' 생긴다 2024-10-25 13:03:45
사태 영향권 밖이었던 데다 추석 연휴가 맞물렸고, AI로 기능을 다양화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AI 커머스 MD는 조만간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정 대표는 "카카오 내에선 이미 테스트 중이다. 빠르면 다음 달부터 일반 사용자들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 서비스를 통해 선물을 고를 때 고민은...
위펀애드, 디지털 사이니지 1000대 설치 돌파…"직장인 맞춤 타깃 광고 공략 본격화" 2024-10-24 10:40:12
높이는 것도 특징이다. 실제 추석 시즌을 맞아 진행한 선물 세트 이벤트 캠페인과 상품 광고는 높은 참여와 구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냈다. 광고를 집행한 기업의 재계약률이 80%를 넘어서며 위펀애드 효과에 대한 높은 신뢰가 이어지고 있다. 김헌 위펀 대표이사는 "위펀애드의 디지털 사이니지 1000대 설치 달성은 B2B...
대한항공, '희망의 날개'로 나눔 경영…사회공헌활동 전개 2024-10-23 13:59:03
봉사를 펼쳤다. 대한항공은 지난 9월 추석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명절 음식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매년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을 위한 특별한 활동도 이어간다. 대한항공은 지난 9월 추석을 앞두고 직접 만든 명절 음식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나누며 한가위의 뜻을 되새기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