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누가 아침 한 끼에 3만원을…" 역대급 상황에 '공포 확산' 2025-02-15 19:47:40
토로했다. 전문가들은 아침 식사 레스토랑이 저녁 메뉴를 파는 식당들에 비해 가격 상승에 더 취약한 구조라고 분석했다. 아침 메뉴의 특성상 저렴한 재료를 대량 판매해 이익을 내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현지 업체들은 마진 감소에 대응해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가디언은 보도했다....
'IP의 힘'…넥슨, 게임업계 첫 4조 매출 돌파 2025-02-13 17:14:07
게임으로 전환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려는 전략이다. 넷마블이 인기 웹소설·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지난해 5월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한 것이 대표 사례다. 총 조회 수 152억 회를 넘긴 인기 웹툰을 게임으로 만든 것이 주효하면서 넷마블은 지난해 매출 2조6638억원, 영업이익 215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광운대학교 2024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CEO] 만성질환 관리에 특화된 OTT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 ‘플로우리더스’ 2025-02-09 13:54:42
이탈률을 낮춰 충성 고객을 확보하며 펠로톤이 나눔과 차별화된 통합 건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 현지 의료기관조차 제공하지 못하는 한방 헬스케어 콘텐츠로 독보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합니다.” 플로우리더스의 마케팅 방향성은 북미의 만성질환자를 선제적으로 타겟팅하며, 인스타그램, 틱톡...
핀다, 작년 4분기 흑자 전환…"AI로 대출비교 고도화 추진" 2025-02-05 09:56:33
전략을 정교화하며 대출 실수요자를 정확히 끌어모으고, 충성 고객의 재방문을 이끌어낸 '락인(lock-in)' 전략이 유효했다는 게 핀다의 설명이다. 실수요자와 충성고객이 확대된 덕에 핀다는 광고비를 줄이면서도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을 이끌어냈다. 핀다의 작년 4분기 광고선전비는 전년 동기 대비 55% 줄었...
꿈비, 유아용품 쇼핑몰 ‘에르모어’ 인수.. 시너지 극대화 기대 2025-02-04 11:20:38
등 유아용품 쇼핑몰 분야에서는 독보적 충성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꿈비는 이번 인수를 통해 강력한 유통 플랫폼을 확보함과 동시에 제품 라인업 다각화를 지속하여 매출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프라인 시장 확대를 위해 관계회사 ‘링크맘 쇼핑몰’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꿈비는 이번...
컬리, 작년 첫 연간 상각전 영업이익 흑자 유력…창사 9년만 2025-01-27 08:01:00
100만명의 충성 고객을 확보한 성과가 반영됐다. 2022년 11월 출시한 뷰티컬리 브랜드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며 거래액 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힘을 보탰다. 컬리의 목표는 2∼3년 이내에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기업공개(IPO) 시점을 앞당기는 것이다. 지난해 1∼3분기 연결 기준 누적 영업손실은...
중국 공습에도 충성고객 지킨 신세계-쿠팡…1인당 결제액 최상위(종합) 2025-01-26 12:37:14
중국 공습에도 충성고객 지킨 신세계-쿠팡…1인당 결제액 최상위(종합) SSG닷컴 13만원·쿠팡 9만5천원·G마켓 8만5천원 순 쿠팡, 유일하게 1인당 결제액 증가…충성고객 탄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지난해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의 집중포화 속에서도 신세계그룹 계열과...
중국 알리·테무 상대도 안 되네…불굴의 한국 기업 어디? 2025-01-26 07:51:27
나온다. 다만 통상 1인당 결제 추정액은 충성도가 높은 고객의 구매 활동 정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통용된다. 쓱닷컴의 1인당 평균 결제액이 높았던 배경에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오프라인 채널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특성상 충성 고객 확보가 수월했다는 점이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장보기 상품부터 패...
작년 1인당 결제액 1위는 SSG닷컴…알리의 8배 2025-01-26 07:11:02
결제추정액은 충성도 높은 고객의 구매 활동 정도를 가늠하는 지표로 통용된다. 통상 특정 플랫폼 이용이 잦은 충성 고객일수록 1인당 지출액이 높다고 본다. SSG닷컴의 1인당 평균 결제액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은 이마트[139480]와 신세계[004170]백화점 등과 같은 오프라인 계열사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백화점 VIP 매출 비중 '절반 넘어'…충성고객 유치경쟁 치열 2025-01-26 06:15:01
'절반 넘어'…충성고객 유치경쟁 치열 백화점들, VIP 등급 기준 상향 조정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고물가와 불황 여파로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하면서 백화점에서 VIP(우수고객) 매출 비중이 작년에 최대 절반을 넘었다. 백화점 업계에서 구매력이 높은 VIP를 잡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