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반도체 동반 부진…소비도 '꽁꽁' [세종브리핑] 2024-08-30 17:29:56
영향으로 취미용품을 덜 사게 되고, 기름값이 오르면서 휘발유 소비가 줄었기 때문입니다. 유통 채널 별로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의 소비가 늘었는데, 7월 말에 벌였던 세일 행사 덕분으로 풀이됩니다. 고물가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는 상황에서 정부가 하반기 대규모 할인전으로 내수 불씨를 살려보려는 배경입니다....
'車·반도체 부진' 7월 산업생산 석달째 마이너스 2024-08-30 14:17:18
비내구재(-1.6%), 승용차를 비롯한 내구재(-2.3%), 오락·취미·경기 용품 등 준내구재(-2.1%) 등 모두 판매가 줄었다. 국제유가 상승, 장마와 폭염으로 외부 활동이 제약된 영향으로 추정된다. 설비투자는 10.1% 늘면서 두 달째 증가했다. 특히 운송장비 투자가 50.5% 급증하면서 전체 투자를 밀어 올렸다. 건설기성(불변...
'車·반도체 주춤'에 생산 석달 연속 감소…소매판매 1.9%↓(종합2보) 2024-08-30 11:29:49
비내구재(-1.6%), 승용차를 비롯한 내구재(-2.3%), 오락·취미·경기용품 등 준내구재(-2.1%) 모두 판매가 줄었다. 국제유가 상승, 장마와 폭염으로 외부 활동이 제약된 영향 등으로 풀이된다. 설비투자는 10.1% 늘면서 두 달째 증가했다. 운송장비 투자가 50.5% 급증하면서 전체 투자 증가를 이끌었다. 건설기성(불면)은 ...
'자동차·반도체 위축' 산업생산 석달째 뒷걸음…소비도 부진 2024-08-30 10:41:01
승용차를 비롯한 내구재(-2.3%), 오락·취미·경기용품 등 준내구재(-2.1%) 모두 판매가 줄었다. 설비투자는 항공기 소비 등 운송장비 투자가 50.5% 급증하면서 10.1% 늘었다. 두달째 증가세다. 공사실적을 나타내는 건설기성은 1.7% 감소했다. 건축(0.9%)에서 공사실적이 늘었지만, 토목(-8.9%)에서 줄었다. 향후 건설...
'車·반도체 부진' 7월 산업생산 석달째 마이너스…소비도 위축(종합) 2024-08-30 09:07:57
등 비내구재(-1.6%), 승용차를 비롯한 내구재(-2.3%), 오락·취미·경기용품 등 준내구재(-2.1%) 모두 판매가 줄었다. 설비투자는 10.1% 늘면서 두 달째 증가했다. 운송장비 투자가 50.5% 급증하면서 전체 투자 증가를 이끌었다. 건설기성(불면)은 1.7% 감소했다. 건축(0.9%)에서 공사실적이 늘었지만, 토목(-8.9%)에서...
백화점 매출효자는 '스포츠'…오픈런에 재고 문의도 쇄도 2024-08-18 07:01:01
현대백화점 관계자도 "최근에는 러닝, 테니스, 헬스 등의 취미를 가진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스포츠 브랜드가 다시 급부상하고 있다"며 "'마니아' 고객들은 스포츠용품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점도 스포츠 카테고리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악화일로 내수…소매판매, '역대 최장' 9분기 연속 감소 2024-08-11 06:31:02
2분기 기준으로는 승용차(-13.2%)와 의복(-4.4%), 오락·취미·경기 용품(-7.3%), 음식료품(-3.2%) 등 품목에서 감소세가 두드러졌다. 소비를 가늠하는 다른 지표인 서비스업 생산지수(불변)는 2분기 1.6% 증가했지만, 내수와 연관성이 큰 업종에서는 부진이 이어졌다. 2분기 도매 및 소매업 생산은 작년 같은 분기보다 ...
[MZ 톡톡] 골프채 내려놓고…MZ는 뛴다 2024-07-28 17:27:23
골프가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취미로 자리 잡았다. 사회적 거리두기 규제 속에서도 야외에서 즐길 수 있어 골프는 매력적인 선택지였다.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자기 계발의 일환으로 여겨져 골프장은 MZ세대로 북적였고 골프용품 시장도 호황을 누렸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경제 상황이 악화하면서 MZ세대의 취미...
"요즘 이거 없으면 '왕따' 당할 판"…1020 '텀꾸' 열풍 [현장+] 2024-06-05 11:27:41
용품을 같이 판매하고 있는 회사지만, 텀꾸 열풍으로 미국의 '젠지(Generation Z, 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들) 세대에게도 '핫'한 브랜드가 됐다.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텀꾸'를 10대들이 따라하기 시작했고, '스탠리컵(Staleycup)'이란 해시테그를 달고 자신이 직접 꾸민 텀블러를...
다나와, 5월 가정의날 끝나자 PC·오디오 수요 급증 2024-05-28 13:07:39
취미 활동을 위한 전자기기의 거래액이 지난주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다나와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데스크톱 PC의 거래액은 전월동기 대비 100% 증가했다. 같은 기간 CPU는 99%, RAM은 80%, SSD는 21% 증가했다. 노트북과 오디오·하이파이 기기는 각각 9%, 12%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