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용하고 평범했는데…충격적"…지인들이 본 美차량돌진 테러범 2025-01-03 16:29:33
했다. 집에서 지척에 있는 지역 이슬람 사원에도 나오지 않을 만큼 조용하게 지내던 자바르의 말동무는 동네 꼬마들이었다. 한 어린이는 자바르가 아이들이 농구 경기를 하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스포츠와 관련한 잡담을 나누곤 했다며 "좋은 사람처럼 보였지만 그에 대해 많이 알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중학교 동창인 크...
[책마을]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에서 '길거리 핫도그'가 나온 이유 2024-12-13 17:20:30
있게 했다. 친절은 모든 분야 사업에서 활용할 수 있다. 부동산 중개인이라면 임신 중인 부부 고객에게 유아 보호용 플라스틱 콘센트 커버를 선물하면 된다. 자동차 영업사원은 갓 면허를 따고 첫 차를 구매하러 온 고객에게 차량 긴급 서비스가 제공되는 멤버십을 무료로 제공해 평생 충성 고객을 얻을 수 있다. 상대방을...
英왕세자빈, 캐럴행사 주최…화학치료 종료후 최대규모 2024-12-07 18:24:04
암이 발견돼 화학치료를 받았다. 왕세자 가족은 사원 입구에서 방문객들의 메시지를 걸어두는 '친절 나무'를 찾았다. 막내 루이 왕자는 여기에 "저랑 같이 게임하고 놀아주셔서 고맙습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라고 쓴 메시지를 걸었다. 이는 외조부모, 즉 왕세자빈의 부모를 가리키는 것이라고 영국 언론은 전했다....
정용진 부회장 "깊이 파고드는 덕후가 돼야" 2024-02-26 17:50:53
신입사원 그룹 입문 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고객·태도·덕후’ 3개 키워드를 강조했다. 그는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회사가 전문가보다는 제너럴리스트를 키우는 데 집중했지만 이제 인재상이 바뀌었다”며 “덕후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최대한 깊이 파고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누구도 넘볼...
신입사원 만난 정용진 "비 안올 때 장화 팔 수 있는 '덕후'돼야" 2024-02-26 15:28:38
더 깊이 분석하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고도 말했다. 과거에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충족하는 게 중요하다는 게 정 부회장의 생각이다. 이는 올해 신년사에서 언급한 '한 클릭의 격차(one less click)'와도 맞닿아 있다...
'신입사원 직접 챙긴' 정용진, "자기 분야 '덕후' 돼달라" 당부 2024-02-26 10:37:05
지금 고객들은 친절한 말을 듣는 것보다 니즈를 충족시켜주길 원한다”면서 “친절이라는 개념이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계속 성장하는 사람과 지금 자리에 머무르는 사람, 오히려 후퇴하는 사람의 차이는 결국 일을 대하는 태도에서 비롯된다”면서 “각자 업무에 걸맞은 인성과 태도를 갖추고 치열하게...
정용진 부회장, 신입사원 만나 셀카…"덕후가 돼라" 조언 2024-02-26 10:22:45
곧 친절이며, 고객제일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임을 강조한 것이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계속 성장하는 사람과 지금 자리에 머무르는 사람, 오히려 후퇴하는 사람의 차이는 결국 일을 대하는 태도에서 비롯된다"면서 "각자 업무에 걸맞은 인성과 태도를 갖추고 치열하게 임해달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신입사원들과 즉석...
정용진 부회장, 신입사원 만나 "자기 분야 '덕후'가 돼라" 2024-02-26 09:07:11
곧 친절이며, 고객제일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임을 강조한 것이다. 아울러 정 부회장은 "계속 성장하는 사람과 지금 자리에 머무르는 사람, 오히려 후퇴하는 사람의 차이는 결국 일을 대하는 태도에서 비롯된다"면서 "각자 업무에 걸맞은 인성과 태도를 갖추고 치열하게 임해달라"고 말했다. 정 부회장은 신입사원들과 즉석...
연세메디하임병원, 강원 원주 최대 규모의 재활치료실 갖춰 2024-01-09 16:21:47
협력체계 구축사업 협약 기관으로 환자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연세메디하임병원은 항상 고객과의 소통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 ‘마음의 소리함’을 설치해 불편사항, 직원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우수하고 친절한 직원에게는 친절사원 수상을 통해 직원 격려와 자발적인 고객 서비스를 유도하는...
[기고] MZ세대가 마주한 새로운 영업 환경 2024-01-02 16:06:31
물론 선배들은 친절과는 거리가 멀다. 전통적인 관점에서 영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가를 받는 행위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신기술이 난무하고 생각이 다른 MZ세대들이 시장에서 활약하는 시대에는 영업의 틀과 전략이 과거와는 너무 달라져서 이해 하는데 한참이 걸리기도 한다. 일단 고객에게 다가가는 방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