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칠성사이다 74년간 375억캔 판매…"국민 1인당 730캔" 2024-11-14 09:34:44
칠성사이다 74년간 375억캔 판매…"국민 1인당 730캔"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지난 1950년 출시한 '칠성사이다'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 기준 375억캔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칠성사이다 판매 용량을 250㎖ 캔 제품으로 환산한 결과로,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큰 별로 새롭게"…'칠성사이다' 24년 만에 새단장 2024-10-31 09:21:25
올해로 74주년을 맞는 '칠성사이다'의 포장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칠성사이다가 1950년 7개의 별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4년 만이다. 기존 칠성사이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유 심볼인 별을 크게 키워 제품 중앙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칠성사이다가 더 커진 별...
'칠성사이다' 디자인 24년 만에 변경…"큰 별로 새롭게" 2024-10-31 09:04:21
큰 별, 칠성사이다'라는 주제로 이날 TV 광고를 선보이고 다음 달 초에는 디지털 광고도 추가로 공개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1950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사랑을 받은 칠성사이다가 소비자와 새롭게 교감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24년 만에 디자인 변경을 기획했다"며 "칠성사이다가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 파리 식품박람회서 '새로'·'밀키스' 선보여 2024-10-24 09:47:01
맥주 크러시, 칠성사이다, 탐스, 순하리 등을 선보였다. 이중 밀키스 제로와 새로는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에 주어지는 '시알 혁신상 셀렉션'에 선정됐다. 박람회 기간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2만명이 방문했고, 유럽과 아시아, 중동, 북중미, 남미 등 세계 각국의 투자자가 관심을 가지면서 500여건의 투자...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설명했다. 특히 칠성사이다 제로는 올해 7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대비 11% 증가했고, 펩시콜라 제로는 15% 증가했다. 롯데칠성은 이 기세를 몰아 다양한 제로 음료를 바탕으로 판매 채널 확대 및 마케팅, 영업 활동 강화에 나선다. 기존 편의점, 온라인 등의 판매 채널에서 식당 등 유흥·배달 시장 등으로 영토를 확장한다....
아트 르네상스 빛고을 밝히다 2024-09-12 18:50:43
기록이다. 김영삼 정부는 예산 100억원을 투입하는 등 대대적인 지원 사격을 했다. 본전시에 50개국 출신 작가 92명이 참석했고, 쿠바 출신 설치미술가 크초의 ‘잊어버리기 위하여’(1995)가 대상을 받았다. 유리병 위에 뗏목을 올리며 난민의 위태로운 처지를 묘사한 작품이다. 백남준은 전시에 신작 ‘고인돌’(1995)을...
"딥페이크, 인공인 걸 알고 봐도 어느새 진위 경계 사라져" 2024-08-31 06:00:02
칠성사이다 광고 등을 통해 딥페이크 기술을 접했다고 밝혔다. 한 참여자는 "브루노 마스가 뉴진스의 '하입보이'를 부르는 AI 커버 영상을 보고 음성 제작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연구 참여자들은 딥페이크 이미지와 영상이 실제와 구별하기 어려운 콘텐츠로 제작되면서 진위성이...
롯데칠성음료, '무라벨·투명·재생' 페트병 도입…패키지 혁신으로 환경경영 선도 2024-08-15 16:11:31
칠성사이다 제로’ ‘트레비’ 등 다른 제품군에도 지속 확대 적용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6월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부산물을 활용한 rPET에 대한 기술·품질 검증을 했다. 페트병을 다시 페트병으로 만드는 ‘보틀 투 보틀(bottle to bottle)’의 실현을 위해 ‘아이시스8.0 ECO 1.5L’ 제품에 재생원료 10%를...
롯데칠성, 대구에 1200억원 투자해 광역물류센터 건립 2024-08-12 17:12:52
‘칠성사이다’ 외에도 ‘처음처럼’,‘새로’와 같은 트렌디한 소주 브랜드로 국내 음료 및 주류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음료업계 최초로 매출 3조 원을 달성한 국내 1위 종합음료기업이다. 롯데칠성음료 지금까지는 도·소매점 중심의 소규모 물류센터를 통해 제품을 유통해왔으나 최근 생산량 증가와 사업...
"다이어트 하려고 찾아 마셨는데…" 제로 음료의 '배신' 2024-08-01 13:59:59
‘칠성사이다 제로’는 7㎎으로 최소치다. 수크랄로스는 ‘스프라이트 제로’와 ‘맥콜 제로’가 100㎖당 27㎎으로 가장 많았다. 미에로화이바 스파클링 제로와 칠성사이다 제로가 14㎎으로 가장 적었다. 감미료는 안전한 사용을 위해 일일섭취허용량이 설정돼 있다. 제로 음료 1개의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 함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