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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필과 조성진, 농도짙은 앙상블로 환상의 하모니를 빚어내다 2024-10-27 17:24:07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성진은 1악장 카덴차에선 이 작품의 낭만성을 극대화했고, 2악장에선 배음까지 고려해 울림을 조절했다. 3악장에선 재치 있는 악센트와 절제됐지만 위트 있는 유머가 기억할 만한 순간이었다. 앙코르는 쇼팽 왈츠 14번이었다.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이 자신이 원래 가진 스크립트를 충실히 따르는...
빈필과 조성진, 농도짙은 앙상블로 빚어낸 환상의 하모니 2024-10-27 14:27:57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조성진은 1악장의 카덴차에선 이 작품이 가진 낭만성을 극대화했고, 2악장에선 배음까지 고려해 울림을 조절했다. 3악장에선 재치 있는 악센트와 절제됐지만 위트있는 유머가 기억할 만 한 순간이었다. 앙코르는 쇼팽 왈츠 14번이었다.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이 자신이 원래 가진 스크립트를 충실...
'쇼팽 한평생' 백건우, 대가의 관록으로 찬연히 빛났다 2024-10-13 17:22:53
않은 순간이 없었지만, 꿈결 같던 2악장 카덴차는 특히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너무나 훌륭한 1부와는 달리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9번’(신세계로부터)은 좀 엇갈리는 인상을 줬다. 지휘자 홍석원은 평소 스타일대로 각 파트의 표현을 최대한 선명하게 부각했는데, 이는 오케스트라의 연주력이 뒷받침되면 매우 멋진 연...
조성진의 시적인 슈만…하모니로 답한 정명훈 2024-05-08 18:57:32
감정적으로 진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다. 카덴차(독주 구간)는 목관 악기와 앙상블을 이루며 반복되는 파트를 거쳐 확장되는 구조인데, 클라이맥스를 시원하게 터뜨리기보다는 파고드는 연주를 이어갔다. 묵직하고 거센 타건보다는 민첩하고 우아한 타건을 구사한 영향인 듯했다. 2악장에서는 보다 내밀한 사운드를, 3악장에...
'거장의 클래스' 입증한 벤게로프의 120분 2024-04-10 20:16:05
악명이 높은 난곡이다. 작품은 바이올린 카덴차(무반주 독주 구간)로 시작되는데, 벤게로프는 한음 한음을 강하게 밀어내는 동시에 미묘한 화성 변화를 귀신같이 짚어내며 숨 막힐 듯한 긴장감을 유발했다. 중음 트레몰로, 더블스토핑 등 바이올린으로 낼 수 있는 모든 기교가 총집합된 곡인 만큼 중간중간 소리가 뭉개지는...
"베토벤에만 몰입"…임윤찬, 스스로 낮춰 '츠베덴호' 빛냈다 2024-01-26 18:18:56
중반부 이후 등장하는 카덴차(협연자의 독주 파트)에서는 페달을 최소화하고, 카랑카랑한 소리로 트릴과 꾸밈음을 선보였다. 느리고 숭고한 선율이 돋보이는 2악장에서는 붓처럼 스며드는 듯한 타건으로 자연스럽게 노래했다. 3악장 끝, 팀파니와 피아노가 함께 연주하며 마무리되는 부분에서도 협연자는 팀파니가 들릴 수...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잔잔하지만 강렬했던 피아노 솔로 2023-12-14 19:17:24
● '베피협 4번' 카덴차를 철저히 재현한 임윤찬 최근 뮌헨필하모닉과 협연한 임윤찬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이 화제입니다. 1악장 카덴차의 중요한 부분은 (베토벤이 극도로 정밀하게 조율해 놓은) 아티큘레이션입니다. 임윤찬의 연주가 탁월한 것은 악보의 내용을 아주 철저하게 재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라흐마니노프 전문가의 연주는 달랐다 2023-12-14 19:06:55
카덴차(협연자 솔로 부분)에선 그 많은 음표가 저마다 있어야 할 곳에, 나와야 할 타이밍에 딱딱 들어맞았다. 이어 연주한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에선 절제미가 압권이었다. 이 곡은 하나의 테마로 24개의 변주가 등장하는데, 그에겐 까다로운 일이 아니었다. 그 발걸음에 악단도 보폭을 맞췄다. 하이라이트는...
"쓰러질 뻔했다"…임윤찬 매직에 빠진 40분 2023-11-27 17:58:40
수 있었다. 카덴차(무반주 독주)에선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템포, 고음과 저음의 색채 대비, 깨끗한 터치의 트릴(두 음을 교대로 빠르게 연주), 휘몰아치는 에너지로 청중을 압도했다. 2악장에선 무거운 오케스트라 선율과 대조되는 밝고 몽환적인 음색으로 긴장감을 불러일으켰고, 마지막 악장에선 청아한 색채와 유선형의...
'스타 지휘자' 메켈레의 시벨리우스는 다정하고 우아했다 2023-10-31 18:39:40
처리가 독보적이었다. 카덴차(협연자의 솔로 파트)는 군더더기 없이 진행됐고, 후반부 클라이맥스에서는 격정적인 비브라토(음을 떨며 연주)로 거대한 에너지를 전달했다. 2부에서 들려준 시벨리우스 교향곡 제5번에서는 메켈레가 오슬로필을 완전히 장악했다는 걸 보여줬다. 뱃고동처럼 포문을 연 금관 파트와 현악 파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