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억만 있으면 된다" 다닥다닥 생기더니…치킨집 넘었다 2024-05-15 15:35:04
5.7%, 커피빈(1580억원) 2.9% 등의 브랜드보다 성장세가 강하다. 카페베네와 탐앤탐스는 전년 대비 매출이 각각 21.5%, 2.2% 감소하며 적자를 보고 있다. 가맹점주들도 저가 커피 브랜드로 쏠리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달 발표한 '2023년 가맹사업 현황 통계'를 보면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2022년 한 해 ...
작년 카페·패스트푸드점서 일회용컵 '9억4천개' 썼다 2024-05-12 06:08:22
사용량이고, 재작년 수치는 올해 협약을 갱신하지 않은 카페베네와 커피빈을 포함해 19개 브랜드 사용량이다. 실제 일회용 컵이 덜 쓰였을 수 있지만, '집계 대상'이 줄면서 사용량 수치가 줄어든 측면도 있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일회용 컵 사용량이 폭증하기 전인 2019년(약 7억7천311만3천개)과 비교하면 작년...
광주은행, 광주FC적금·체크카드 출시 2024-03-12 17:06:15
2천원 ▲스타벅스, 탐앤탐스,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건당 1천원이 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K리그1 시즌에 맞춰 지역민 및 축구팬들과 공감을 나누고자 스포츠 마케팅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금융을 넘어 지역 스포츠까지 그...
나트륨·당·칼로리 줄이고 건강하게…이젠 '헬시플레저'가 대세 2023-11-22 16:13:15
이상인 6개 업체(피자헛, 샤브향, 카페베네, 치킨더홀, 싸움의고수, 응급실국물떡볶이)는 포함했다. 업종별로는 커피전문점에서 자율영양표시를 한 업체의 비중이 7.6%로 상대적으로 높았다. 그 뒤로는 제과·제빵(7.1%), 아이스크림(5.7%), 음료(5.6%), 피자(4.7%), 패스트푸드(4.1%)가 뒤따랐다. 특히 한식 브랜드의 경우...
[게시판] 카카오페이·하나카드, '하나카드 카픽' 출시 2023-09-01 09:48:09
금액의 25%를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또 하나카드카픽 카드로 결제 시 택시, 쇼핑(신세계·롯데 ·현대·갤러리아 백화점), 뷰티(미용실 업종), 영화((CGV · 메가박스 · 롯데시네마), 커피(커피빈·카페베네·할리스·이디야) 업종에서 결제 금액의 10%를 월 최대 2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재기 나선 푸르밀…'일본 유행' 캐러멜 요구르트로 승부수 2023-05-10 10:19:53
입점시켰고 지난달부터는 편의점 CU에서 카페베네 콜라보 컵커피 2종 등을 판매하고 있다. 푸르밀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력 강화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생산체제 구축으로 영업이익을 내는 구조로 변화하기 위해 현재 환골탈태 중"이라며 "향후 목표 달성에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에서 좀 더 공격적으로 시장점유율을...
'기사회생' 푸르밀, 다나카 데리고 돌아왔다 2023-05-10 09:13:32
입점시켰고 지난달부터는 편의점 CU에서 카페베네 콜라보 컵커피 2종을 판매하고 있다. 푸르밀은 회사를 살리자는 목표로 회사 로고에 '고객이 살린 기업'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푸르밀 관계자는 "시장점유율을 더 높이기 위해 신제품을 내놓게 됐다"며 "신제품을 통해 가나초코우유와 흑당밀크티, 달고나라떼 등...
푸르밀, 사업 정상화 나서…'캬라메르 요구르트' 출시 2023-05-10 08:48:30
거쳐 다음 달인 11월 '30% 감원'을 조건으로 이 계획을 철회했다. 푸르밀은 이후 매출 회복을 위해 hy 프레딧몰에 가나초코우유, 바나나킥우유를 입점시켰고 지난달부터는 편의점 CU에서 카페베네 콜라보 컵커피 2종을 판매하고 있다. 푸르밀은 회사를 살리자는 목표로 회사 로고에 '고객이 살린 기업'이라는...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바셋, 스타벅스, 카페베네 등에 납품중이다. 바리스타 전용 제품은 귀리, 아몬드 등 원재료 향을 줄여 커피나 차와 잘 어울리도록 개선한 제품이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어메이징 오트의 올해 1~3월 B2B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했다. CJ제일제당도 이달 ‘얼티브’의 바리스타 전용 제품을 내놨다. 한경제 기자...
[2022 AI 양재 허브 스타트업 CEO] 데이터 수집·분석하는 웹크롤링 서비스 제공하는 ‘해시스크래퍼’ 2022-12-09 07:02:06
삼성, 렉서스, 현대카드, 통일부, UNIST, 두산로보틱스, 카페베네 등의 대형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30만 유저 스포츠게임 IP 대전 서비스인 ‘스프레이트’를 혼자 개발했다. 해시스크래퍼는 빠르고, 정확한 웹크롤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크롤링 기술이 많이 보급화 됐지만 빠르고 정확하게 수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