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톡도 전면 광고…플랫폼 수익성 강화 경쟁 2024-09-22 17:36:34
커머스 매출이 1분기 2440억원에서 2분기 2070억원으로 8% 줄면서 광고 사업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더 커졌다. 업계 관계자는 “카카오의 영업이익률이 2021년 10%에서 지난 상반기 6.3%로 떨어진 것도 광고 사업 확장 압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도 전면 광고로 효과 봐 네이버도 지난해부터 모바일 앱 내...
"아직도 입금 안됐다"…'1000억 피해' 티메프 경영진 집단고소 [종합] 2024-09-19 18:27:06
인터파크 커머스 대표 4명을 사기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이날 고소장 접수에 동참한 판매업체는 97곳으로 이들의 피해 추산 금액은 1056억원에 달한다. 피해액에는 업체들의 이달 미정산금도 포함돼 있다. 비대위는 구 회장 등 티메프 경영진이 판매대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는 걸 알면서도 판매자에게 적절한 고지와...
중기부, 스타트업코리아펀드로 8400억원 벤처 투자 재원 조성[Geeks' Briefing] 2024-09-19 16:30:18
와디즈 스토어는 2021년 9월 출시한 와디즈의 커머스 서비스다. 기존에는 펀딩 성공 제품만 판매해 왔다. 와디즈는 지난 3년간 신생 브랜드의 꾸준한 입점 요청으로 스토어 입점 대상 확대를 결정했다. 지난 7~8월 와디즈 스토어 입점 브랜드를 대상으로 자체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를 추천하냐는 질문...
티메프 사태 겪고 '자사몰' 뜬다…네이버 반사이익 누리나 2024-09-19 14:21:42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변화를 이용해 사업을 확장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이커머스 업계에선 최근 티메프 사태 이후 자사몰을 강화하는 사례들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주요 기업들이 연이어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개편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선물하기'...
에스파 카리나까지 앞세우더니…"올리브영 잡는다" 파격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9-15 19:49:31
e커머스 시장이 성숙했기 때문이다. e커머스 활용도가 높고, 도시 집중도도 높아 배송이 빠르다는 점도 강점이다. 홍희정 유로모니터 뷰티&패션 수석연구원은 "한국 소비자들이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당일 배송'"이라며 "국내 뷰티 e커머스 업체들이 향후 빠른 배송이라는 소비자의 니즈를...
'다이아 사과' 비싸서 못 먹었는데…장 보러 간 주부 '화들짝' 2024-09-13 15:58:43
가격이 올랐다. 추석 장바구니 수요를 잡기 위해 유통업체들은 할인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시금치를 시세 대비 40% 낮은 가격에 선보였다. 15일 전국 25개 점포에서 시금치 200단을 한 봉당 699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도 15일까지 계란, 꽃게 등 80여 종의 필수 먹거리를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갈비를 최대 40%...
역직구까지 넘보는 中 알리바바…"韓 유통 주도권 내주나" 우려도 2024-09-10 17:34:45
e커머스 기업의 공세가 이어지자 업계에선 국내 유통·제조시장 주도권이 자칫 해외 플랫폼에 넘어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아마존이 장악한 일본 등과 달리 한국 온·오프라인 유통업은 국내 기업이 선방해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하지만 올 들어 C커머스 공세가 거세지면서 해외 플랫폼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무신사도 컬리도…화장품 유통戰 격화 2024-09-10 17:33:23
e커머스 업체가 너도나도 뷰티 유통에 뛰어드는 것은 거래액 증대와 수익성 확보에 효과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무신사에 따르면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8일까지 3주간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8배 늘었다.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41개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같은 기간 7.2배 증가했다. 패션...
낙폭 과대 인식에 따른 저가매수세 유입..3대 지수 1%대 상승-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09-10 08:31:51
및 신규 광고주(커머스)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실적 기록 중인 사업자 - 구글 파트너십 기반 SSP(광 고지면 판매 플랫폼) 및 AI 고도화에 따른 모바일 플랫폼 강화 등 중장기 성장동력 유효. 배당수익률 예상치 역시 4.6%로 매력적 - 넷플릭스 국내 광고요금제 이용자의 우상향 추세에, 광고주 수요의 점진적 유입까지...
"PG사 미정산금, 100% 별도관리" 2024-09-09 18:27:52
이에 따라 e커머스, 백화점, 프랜차이즈 등은 PG 규제 대상에서 빠지게 된다. 금융위 관계자는 “유통업체 등은 공정거래위원회가 관리하게 될 것”이라며 “과잉 및 불합리한 규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했다”고 했다. KG이니시스 등 전업 PG사의 규제는 대폭 강화된다. 우선 미정산 자금 전액에 대한 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