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억이 4000만원 됐다…LG생활건강 개인투자자 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16 07:00:01
왕좌’를 계속 지키고 있다. 음료 부문은 브랜드 코카콜라가 선두다.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는 TCCC(The Coca-Cola Company)의 보틀링 파트너로서 TCCC부터 원액을 구매해 국내에서 제조해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비탄산음료인 주스, 커피, 생수 등의 제품도 다룬다. “북미·유럽·일본 등...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이익 6.6% 감소…음료사업 부진(종합) 2024-11-05 16:08:10
=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78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6.6%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650억원으로 28.3% 증가했으나 순이익은 445억원으로 34.4% 줄었다. 이번 영업이익은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828억원을 4.9% 하회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세븐일레븐 "디카페인 즉석커피 20만잔 돌파…더 확대" 2024-11-05 09:21:22
국내 커피 시장의 성장 속에 디카페인 커피 판매량도 지속 증가해 디카페인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달 세븐카페 디카페인 매출은 전달 대비 35%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보면 오후 시간대(오후 12시∼5시) 선호도가 가장 높다. 이는 카페인은 줄이면서도 커피 맛은 그대로 즐기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매일 아침 '맥심 커피' 즐겨 마셨는데 어쩌나…" 술렁 2024-11-04 20:48:05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동서식품은 인스턴트커피, 커피믹스, 커피 음료 등 커피 제품 가격을 오는 15일부터 평균 8.9% 인상한다. 동서식품은 국내 인스턴트커피 시장에서 90%에 육박하는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인상은 2022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이에 따라 카누, 맥심 등 대부분 커피 제품 가격이 오른다. 맥심...
위기의 스벅 "식물성 우유 추가요금 안 받는다" 2024-10-31 16:37:07
직영점 등에 적용 "메뉴 단순화·4분안에 주문 음료 제공"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실적 부진에 직면한 세계 최대 커피체인점 스타벅스가 식물성 우유에 대한 추가 요금을 없애는 등 쇄신책을 내놨다. 30일(현지시간) CNBC 방송·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이날 브라이언 니콜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전세계 '핫'한 커피 브랜드 총집합…'서울카페쇼' 열린다 2024-10-28 11:36:55
비롯해 커피 원두, 하이엔드 커피 머신과 용품 등 카페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고유의 커피 문화를 보유한 호주지역 최고의 프리미엄 식물성 음료 브랜드인 ‘얼터너티브데어리’도 참여한다. 업계 관계자는 “얼터너티브데어리는 30년 이상의 호주 현지 전문가와 바리스타가 협력해 다양한 재료에...
많이 팔아도 남는 게 별로 없다더니…스타벅스, 가격 또 올린다 [종합] 2024-10-28 11:06:06
금액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인상 조치는 지난 8월 커피 가격을 올린 데 이어 2개월여 만이다. 8월 당시 스타벅스코리아는 커피 중 가장 많이 판매되는 톨(355mL) 사이즈 가격은 동결했지만 그란데(473mL)와 벤티(591mL) 사이즈는 각각 300원, 600원씩 올렸다. 에스프레소 샷 등 음료에 추가되는 옵션 비용도...
유통가, 신사업 진출 속도…광고 강화하고 화장품 개발 추진 2024-10-28 06:15:00
제조 전문업체인 퓨어플러스를 인수해 본격적인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경기도 포천에 짓고 있는 F&B 공장을 내년 말 완공해 북미, 유럽 등 세계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갤러리아는 수제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현재 5호점에서 7년 내 20개까지 늘릴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에는 일본에서 첫...
[비즈니스 인사이트] 내 회사의 숨겨진 '식스팩'을 찾아라 2024-10-27 17:20:12
적나라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커피는 겨울에, 이온음료는 여름에 주로 팔리는데, 이걸 갈라놓으면 양 사업부가 각각 여름용 아이스커피, 겨울용 숙취 해소 이온음료를 내놓게 된다. 이런 게 생존형 모델이 되려면 결국 어떤 사업부의 누가 뭘 이뤘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하고, 미안하지만 무한 경쟁을 대놓고 시킬 수밖에...
뉴욕증시, 미 국채금리 고공행진·맥도날드 덮친 악재…하락 출발 2024-10-23 23:59:50
쿼터파운더 버거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세계 1위 종합음료기업 코카콜라는 매출(119억 달러)과 주당순이익(0.77달러) 모두 시장 예상치(116억3천만 달러·0.75달러)를 상회한 실적을 내놓았으나 주가는 2%대 하락세다. 이들은 수요 부진을 가격 인상으로 만회했다고 밝혔다. 대형 커피 체인 스타벅스는 매출 감소를 시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