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컬리, 작년 첫 연간 상각전 영업이익 흑자 유력…창사 9년만 2025-01-27 08:01:00
더해 유료 멤버십인 컬리멤버스가 안착하며 약 100만명의 충성 고객을 확보한 성과가 반영됐다. 2022년 11월 출시한 뷰티컬리 브랜드도 빠르게 인지도를 높이며 거래액 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힘을 보탰다. 컬리의 목표는 2∼3년 이내에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기업공개(IPO) 시점을 앞당기는 것이다....
신세계와 롯데, 수렁에 빠진 이커머스 2025-01-16 06:00:05
부채, 영업권 일체를 롯데멤버스에 양도한다. 롯데멤버스는 엘포인트·엘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사업자다. 롯데멤버스가 가진 기존 멤버십 사업과 결합해 소비자 범용성을 확대하고 데이터와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롯데온은 지난해 10월 식료품(e그로서리) 사업단 조직을 롯데마트·슈퍼로...
[단독] 명품까지 판다…사업 다각화 나선 컬리 2024-12-22 17:50:15
증가에 주효했다”고 했다. 기업공개(IPO)도 컬리의 사업 확장에 중요한 변수다. 컬리는 애초 2022년 증시에 상장하려다가 연기했다. 기대한 기업가치에 크게 못 미친 영향이었다. 당시 투자자들이 우려한 것도 매출 증가가 둔화했다는 점이었다. 영업적자를 감수하고 성장을 선택한 e커머스에 성장 둔화는 치명적 약점이 ...
컬리, 3분기 영업손실 44억원…작년보다 363억원 줄여 2024-11-19 15:38:34
성장했다. 컬리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컬리멤버스 개편과 뷰티컬리의 성장, '컬세권'(컬리배송지역) 확장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3분기 월 거래액 가운데 멤버스 회원 구매 비중은 49%를 차지했다. 또 컬리 접속 후 실제 결제까지 완료한 '구매전환율'은 멤버스 회원이 비회원보다 평균...
e커머스 'K뷰티 러시'에 맞불…올리브영, 특화매장 승부수 2024-10-27 17:31:45
수 있다. 4~5층에는 올리브영 우수 고객인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 협력사 네트워킹 공간 등을 조성한다. 올리브영N 성수는 매월 오프라인 소식지를 발행하고 직영 카페를 개설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알파벳 ‘N’에는 올리브영의 미래 지향성을 나타내는 새로움(New)...
컬리·무신사 도전에...‘고객 경험’ 승부수 꺼내든 올리브영 2024-10-27 15:06:34
조성된다. 4~5층은 올리브영 우수고객인 멤버스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입점 협력사 네트워킹 공간 등으로 꾸려진다. 올리브영N 성수는 매월 오프라인 소식지를 발행하고, 직영 카페를 개설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뷰티업계에서는 K뷰티 유통 주도권을 둘러싼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는 상황서 올리브영...
쿠팡·네이버·신세계 '슈퍼멤버십' 전쟁 2024-10-04 17:32:22
마켓컬리의 신선식품 멤버십 ‘컬리멤버스’가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치 않다. 최근 ‘배민클럽’을 출시한 배달의민족도 가입자 확대를 위해 생필품 배달 등 추가 혜택을 넣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신세계 역시 G마켓·SSG닷컴 등 각 계열사 혜택뿐만 아니라 최근 포괄적 사업 제휴를 맺은 CJ그룹과...
1900원 내면 2000원 주는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 돌파 2024-09-23 15:38:16
행사를 진행한다. 멤버스 한정 컬리 인기 상품 할인 쿠폰과 '컬리 퍼플 박스'를 7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로 멤버스에 처음 가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 포인트 1만원도 지급, CJ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멤버스 단독 1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오유미...
컬리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재구독률 97%" 2024-09-23 09:12:37
컬리 "'컬리멤버스' 가입자 100만명 돌파…재구독률 97%"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컬리멤버스' 출시 13개월 만에 가입자가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천900원을 내면 컬리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다. 월...
슬릭플로우, 700만 달러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8-21 18:22:52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83억원으로 390억원 개선됐다. 컬리는 "소비 위축 기조에도 컬리멤버스 개편, 컬리나우 론칭, 컬세권 확장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투자를 바탕으로 지난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 흑자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컬리는 올해 2분기 EBITDA 12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