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 산업 붕괴 수준…2026년, 더 심각할 것" [종합] 2024-11-06 17:14:27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 '임영웅│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 등이 흥행한 것과 관련해 '팬덤 시대'가 펼쳐졌다고 분석했다. 윤 팀장은 "최근 콘텐츠 소비자들은 구체적이고 전문화된 분야에 관심을 보이고 극장에서만 충족할 수 있는 시청각적 경험을 원하는 것...
VR 기술로 만나는 '에스파'…메이브는 '대화형 AI' 장착 [Geeks' Briefing] 2023-09-21 16:15:13
참여할 예정이다. 'AI 셰프' 나왔다 스타트업 컬쳐히어로가 운영하는 푸드 커머스 서비스 우리의식탁이 재료나 메뉴를 입력하면 인공지능(AI)이 레시피를 제안하는 'AI 셰프'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우리의식탁이 직접 만든 2000여 개의 레시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건에 최적화된 음식 레시피가 제공된다. ...
'커피 복지'는 회사원들에게 왜 그렇게 중요할까 [긱스] 2023-09-10 10:03:10
수다 원두데일리가 주식회사 컬쳐히어로 사무실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유명카페’ 현장 사진이다. 찾아가는 유명카페는 사무실에 커피 머신을 들이고 원두를 구독하기 원하는 회사들에게 제공하는 시음 행사다. 컬쳐히어로는 원두를 정기 구독할 제품을 고르기 위해 시음회를 요청했다. 이 날 우리는 커피 6종을 가져가...
이노레드, 세계 3대 광고제 '뉴욕페스티벌'서 동상 등 4관왕 2023-07-21 09:09:32
푸싱 컬쳐(START-UP: PUSHING CULTURE) 부문에서 동상 및 3개의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며 출품한 모든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동상을 수상한 '페이스 더 팩트'(Face the Fact) 캠페인은 가상 성형 부작용 시뮬레이션으로 성형 부작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성형 문화를 형성한 프로젝트로 지난...
30분 연차·셀프 휴가 승인…꿈의 직장은 어디? [전민정의 출근 중] 2023-03-11 08:00:00
플랫폼 기업 컬쳐히어로는 30분 단위로 연차를 쓸 수 있도록 해 연차 사용을 장려하고 있고, 여행플랫폼 업체 제주페이는 1시간 단위의 연차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컬쳐히어로는 아예 회사와 근로자 사이에 미리 정한 취업규칙에 시차출퇴근제 시행을 명시하기도 했는데요. 유연근무제의 일종인 시차출퇴근제는 기존의...
하남시, '하남 K-스타월드 조성 토론회' 개최...성공적 조성을 위한 정책지원 요청 2022-11-03 17:15:06
마블히어로 캐릭터를 활용한 마블시티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연간 300만명의 관광객 유치와 3만개의 일자리 창출 그리고 2조 5000억원의 지역경제효과 창출을 기대돼 민선8기 이현재 시장의 역점사업이다. 국회 토론회에는 K-스타월드 프로젝트에 대한 국회의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Start-up People] 컬쳐히어로, 올리브TV·배달의민족 출신 이상림 씨 CCO로 영입 2022-07-12 16:50:04
바탕으로 컬쳐히어로에서는 브랜딩, 콘텐츠 비즈니스 등 전반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콘텐츠 영역을 총괄할 디렉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상림 이사는 “컬쳐히어로가 푸드 콘텐츠에 대한 철학과 소신을 가지고 있고, 콘텐츠 퀄리티에 있어서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콘텐츠 비즈니스의 계획과...
"마블 코믹스도 하수"…카카오웹툰의 근거 있는 자신감 [정호진의 IT호잇] 2022-06-05 08:00:00
슈퍼히어로라는 한 장르 밖에 없죠. 그것도 나쁜 장르는 아니죠. 우리가 블록버스터 무비를 만들기에 최적화된 장르이기 때문에 그것도 굉장히 훌륭한 장르이지만 그 장르 밖에 없으니까 다양성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웹툰 같은 경우는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지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이고 소재에 제한이 없잖아요....
포커스미디어코리아, 푸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과 함께 밀키트 출시 2022-04-15 13:03:05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우리의식탁(㈜컬쳐히어로)과 함께 입주민 레시피 콘테스트 수상작을 밀키트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시피 콘테스트 `나는 셰프다`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에서 두 번째로 진행한 입주민 참여 캠페인으로, 2020년 진행한 `나는 모델이다`에 이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약 310건의 레시피가 접수, 총...
암호화폐 열풍 업은 '헤이비트', 수백억원대 투자 유치[VC브리핑] 2021-12-09 05:50:04
컬처히어로, 시리즈B 라운드로 130억원 조달 콘텐츠 기반 e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컬쳐히어로가 13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습니다. 스톤브릿지벤처스와 롯데벤처스, HYK파트너스, 이수창업투자, 마이다스동아인베스트먼트, KB증권 등이 투자자로 이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