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기업 '딥시크 우려' 대응 제각각…중국발 해킹 가능성도 ↑ 2025-02-09 07:31:04
기업들도 있다. IT 기업들인 소만사, 이로운컴퍼니는 딥시크를 포함한 거대언어모델(LLM) 모니터링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데이터 입·출력 필터링 기술 등을 이용해 개인 정보나 기밀 정보 유출에서 안전한 딥시크 활용을 위한 설루션, 서비스 출시를 준비한다는 것이다. 중국 서버로 데이터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
하이브 이어 카카오도 참전…엔터 격전장 '팬덤 플랫폼' 2025-01-30 18:13:59
엔터테인먼트업계에 따르면 하이브가 플랫폼 자회사 위버스컴퍼니를 통해 2019년 출시한 팬덤 플랫폼 위버스는 지난해 3분기 970만 명의 MAU를 기록했다. 해외 접속 비중이 87%에 달해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높은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이 플랫폼에서 회원 1000만 명을 넘긴 아티스트가 3개 팀...
엔터기업 격전장 된 팬덤 플랫폼…하이브, SM 이어 카카오도 참전 2025-01-30 10:32:47
늘었다. 위버스는 하이브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가 2019년 선내놓은 팬덤 플랫폼이다. 역대 최대 이용자 수는 2023년 3분기의 1060만명이다. 방탄소년단(BTS)이 하이브와 재계약을 알리면서 이용자가 몰렸던 시점이다. “BTS가 군 입대로 활동이 어려웠졌음에도 이용자 증가세를 회복했다”며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고무된...
美·中 명품 소비 회복…럭셔리 ETF 고공행진 2025-01-26 16:48:49
게 베인앤드컴퍼니 분석이다. 이 같은 분위기에 LVMH의 작년 말 주가는 같은 해 3월 고점(872.8유로) 대비 약 27% 떨어졌다. 최근엔 분위기가 확 달라졌다. 우선 미국 시장 소비가 증가세로 반전했다. 씨티그룹은 작년 12월 신용카드 지출을 분석한 결과 미국 소비자가 신용카드로 명품을 산 규모가 2년 만에 처음 플러스로...
"명품 큰손 中이 안산다" 울상 이더니…분위기 확 바뀐 이유 2025-01-25 14:23:52
시장인 중국의 명품 소비가 눈에 띄게 줄어서다. 베인앤컴퍼니에 따르면 작년 중국 본토 발 명품 소비는 전년 대비 20%가량 쪼그라들었다. 이같은 분위기에 LVMH의 작년 말 주가는 같은해 3월 고점(872.8유로) 대비 약 27% 떨어졌다. 하지만 최근엔 분위기가 달라졌다. 중국과 함께 명품 기업들의 양대 매출원으로 꼽히는...
하이브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는 팬덤 플랫폼 ...'위버스' 이용자 1000만 눈앞 2025-01-23 15:56:33
13% 늘었다. 일본에선 투어 상품으로 나온 포토스티커 카드가, 미국과 중국에선 아티스트별 멤버십이 가장 많이 팔렸다. 디지털 상품 판매량은 340만개로 전년보다 24% 증가했다. 하이브 자회사인 위버스컴퍼니의 매출은 2021년 2394억원에서 2022년 3077억원, 2023년 3379억원으로 매년 증가했다. 올해 시장이 눈여겨보는...
위버스, 지난해 입점 10팀 중 3팀 해외 스타…최고 인기는 '변우석' 2025-01-23 10:17:34
상승하며 모든 대륙에서 두 자리수 가입자 증가율을 기록했다. 위버스컴퍼니가 22일 발표한 '2024 위버스 팬덤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해 위버스에 신규 입점한 해외 아티스트는 16개 팀으로, 전체 53개 팀 중 30%에 달했다. 이는 2019년 6월 플랫폼 론칭 이래 가장 큰 폭의 증가다. 유저는 아시아·유럽·아프리카 ...
하이브 '위버스' 해외 아티스트 비중 30% 돌파 2025-01-23 10:01:01
등 '둥지' 위버스컴퍼니가 23일 발표한 ‘2024 위버스 팬덤 트렌드’에 따르면 지난해 위버스에 신규 입점한 해외 아티스트는 16개 팀으로, 전체 53개 팀 중 30.2%에 달했다. 2019년 6월 위버스 론칭 이래 입점한 누적 아티스트는 총 162개 팀이고 이 중 해외 아티스트는 32개 팀(19.8%)이다. 해외 아티스트의...
이날치, 2집 선공개 싱글 '히히하하' 발매…도깨비 파티 열린다 2024-12-26 10:21:54
팝 밴드 이날치는 '현대카드 큐레이티드 53: 들썩들썩 수궁가' 공연을 시작으로 국내외를 넘나들며 다양한 무대를 종횡무진했다. 2020년 정규 1집 '수궁가'를 통해 재미난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특별한 '현재의 댄스 뮤직'을 선보였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함께 작업한 '범 내려온다'가...
'크리스마스엔 여기로'···영차컴퍼니, 성수 노빅딜 팝업스토어 오픈 2024-12-20 10:55:52
컴퍼니의 브랜드 노빅딜이 EQL성수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노빅딜은 디즈니, 유니버설 등 글로벌 IP등을 활용해 키치하며 감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는 IP전문 브랜드로 빈티지 레트로에 새로운 시각을 더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광고없이 오프라인 매장과 입소문 만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1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