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펜디' 가질 수 없다면…난, 한잔만 마실래! 2024-11-21 16:39:04
2019년 돌체앤가바나가 ‘젓가락으로 피자를 먹는 중국인들’이라는 광고를 내보낸 후 인종차별 논란이 일어 중국에서 보이콧을 당한 사례와는 대척 지점에 있는 행보였다. 명품이 지닌 본래의 이미지를 간소화 혹은 도식화한 후, 자국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해준 펜디의 ‘스토리텔링’은 소위 애국주의 소비 성향...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2019년 돌체앤가바나가 '젓가락으로 피자를 먹는 중국인들'이라는 광고를 내보낸 후 인종차별 논란이 일어 중국에서 보이콧을 당한 사례와는 대척 지점에 있는 행보였다. 명품이 지닌 본래의 이미지를 간소화 혹은 도식화시킨 후, 자국의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해준 펜디의 ‘스토리텔링’은 소위 애국주의 ...
'이번 추석 어떻게 지내나'…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7:25:34
외식기업 더본코리아 산하 브랜드도 가격을 올렸다. 빽보이피자는 지난 13일 일부 피자 메뉴 가격을 평균 1000원씩 올렸고, 빽다방은 23일 아이스티와 미숫가루 가격을 10% 이상 인상했다. 이에 더해 KFC, 파파이스 등은 배달앱 수수료 부담에 배달 메뉴의 경우 매장보다 가격을 더 비싸게 받는 '이중 가격제'를...
추석 앞두고 또..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6:12:34
피자는 지난 13일 일부 피자 메뉴 가격을 평균 1천원씩 올렸고, 빽다방은 23일 아이스티와 미숫가루 가격을 10% 넘게 올렸다. 스타벅스 코리아도 지난 2일 원두 상품군(홀빈·VIA)과 일부 음료 가격을 올렸다. 이 밖에 서울의 일부 냉면집 대표 메뉴인 평양냉면 가격은 1만7천원까지 올랐고 삼계탕은 2만원에 이르는...
추석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식품·외식 가격인상 잇따라 2024-08-29 06:01:00
더본코리아 산하 브랜드도 가격을 올렸다. 빽보이피자는 지난 13일 일부 피자 메뉴 가격을 평균 1천원씩 올렸고, 빽다방은 23일 아이스티와 미숫가루 가격을 10% 넘게 올렸다. 스타벅스 코리아도 지난 2일 원두 상품군(홀빈·VIA)과 일부 음료 가격을 올렸다. 이 밖에 서울의 일부 냉면집 대표 메뉴인 평양냉면 가격은...
"무료 커피에 골프 레슨까지"…KT, 7월 멤버십 혜택 강화 2024-07-03 09:22:10
GS더프레시, 도미노피자, 롯데시네마, 이니스프리, 팔각도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은 롯데면세점, 그린카, 그랩, 크록스, 청소연구소, 원스토어, KT알파쇼핑 등 10여 종의 할인을 선보인다.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는 팀홀튼 제휴 기념으로...
아이스크림·피자도 '식물성'…식품업계, 비건시장 도전장 2024-06-20 09:42:31
국내 피자 업계 최초로 비건 피자인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 '오리지널 그린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을 각각 선보였다. 영국 비건협회에서 인증한 비건 치즈를 사용한 메뉴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최근에는 다양한 이유로 비건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프랜차이즈 업계의 비건 메뉴 개발과...
무조건 싼 게 좋은줄 알았는데…장 보러 갔다가 '화들짝' [이슈+] 2024-06-06 16:37:09
폴 고다드 피자피자 최고경영자(CEO)는 "고객들이 슈링크플레이션에 대해 우려하는 것을 알고 있다"면서 "고객에게 대안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유통업계의 슈링크플레이션 관행을 직격하기도 했다. 업계의 역슈링크플레이션 정책과 관련,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슈링크플레이션 전략을 취할 경우 단발적으로...
"젊은 남성들 관심 폭발" 평일에도 '우르르' 몰렸다…유통업계 '군침' [현장+] 2024-04-29 22:00:01
원신을 앞세워 지난해 피자알볼로와 콜라보했고 현대백화점 몇몇 지점에서 팝업도 운영했다. 게임업체들의 오프라인 콜라보나 팝업은 일상적이 될 정도로 확연히 늘어나는 추세다. 게임 이용자들 구매력이 커져 희소성을 지닌 실물 굿즈 수요가 상당수 확보돼서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콜라보가 특히 게임 주이용층인 젊은...
하버드 경영대학원서 CJ제일제당 배운다…이선호 참여 교재 채택 2024-01-14 09:29:18
CJ 컵(THE CJ CUP)', 2021년부터 시작된 미국프로농구(NBA) LA 레이커스와 글로벌 파트너십 등 문화 마케팅을 통해 세계 젊은 층을 비비고의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였다는 내용도 다뤘다. 집필진은 CJ제일제당이 미국 기업 슈완스를 인수한 뒤 2019년 23억달러이던 매출을 2022년 30억달러까지 성장시킨 성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