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툭하면 병가…오죽하면 직원들 비판할까 2024-10-20 07:14:49
직원들의 높은 병가율을 비판했다. 올라 켈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독일 매체 슈피겔 인터뷰에서 "독일의 높은 병가율은 기업 입장에서 문제"라며 "같은 생산조건에서 독일의 병가율이 유럽 다른 나라보다 배나 높다면 이는 경제적 결과를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다만 켈레니우스...
독일 테슬라 이어 벤츠도 "병가 너무 많이 쓴다" 2024-10-19 23:08:21
병가를 너무 많이 쓴다고 비판했다. 올라 켈레니우스 메르세데스-벤츠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독일 매체 슈피겔 인터뷰에서 "독일의 높은 병가율은 기업 입장에서 문제"라며 "같은 생산조건에서 독일의 병가율이 유럽 다른 나라보다 배나 높다면 이는 경제적 결과를 초래한다"고 지적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폭스바겐 "작년에 없앤 전기차 보조금 복구해달라" 2024-09-24 03:16:41
늘려야 한다는 입장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올라 켈레니우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경제지 한델스블라트 인터뷰에서 "우리는 전기차 전환을 선도하고 있지만 고객 요구를 무시할 수는 없다"며 유럽연합(EU)의 탈탄소 정책을 손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dad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벤츠 "우리는 내연기관으로 간다"…전동화 5년 연기 2024-02-23 02:10:03
CEO 올라 켈레니우스는 지난해 말에 유럽에서도 2030년까지 판매가 모두 전기차로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경고했으며, 현재 배터리 전기차가 전체 판매의 11%를 차지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를 포함하면 19%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켈레니우스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연소 엔진 차량을 계속 생산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향후...
'한번 충전에 1천㎞'…벤츠 콘셉트 전기차 공개 2022-01-04 12:12:54
켈레니우스 다임러 최고경영자(CEO)는 "테슬라의 모델S 60은 100㎞당 18.1킬로와트시(㎾h)를 소비한다"며 "비전 에퀵스는 우리가 상상해 온 전기차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또 전체 배터리 용량은 100㎾h에 육박하지만 부피는 절반으로 줄였고 태양광 패널 배터리 시스템도 탑재됐다. 차체는 3D프린팅 기술로 만들어졌고,...
'구식'이라고 외면받더니…테슬라·벤츠 이어 현대차도 '눈독' 2021-10-28 11:40:43
니켈·코발트·망간(NCM) 배터리 등 삼원계 배터리 대비 구식 기술로 인식됐다. 그러나 NCM 배터리 화재 발생으로 LFP 배터리의 안전성이 재조명됐다. LFP 배터리는 결정구조가 안정적이라 화재 위험성이 낮다. 상대적으로 비싼 니켈과 코발트 대신 철을 원료로 사용해 삼원계 배터리 대비 킬로와트시(kWh)당 20~30%가량...
벤츠도 2024년부터 일부 전기차 배터리 LFP로 교체 2021-10-27 15:22:33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모회사인 다임러의 올라 켈레니우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인터뷰에서 배터리 원자재 가격 상승세 등을 고려해 'EQA'와 'EQB' 같은 차세대 전기차 모델에 2024∼2025년부터 가격이 저렴한 LFP 배터리를 탑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켈레니우스 CEO는 'E63...
삼성, '백악관의 오징어게임'서 살아남나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2021-09-30 12:13:30
켈레니우스 최고경영자(CEO)는 내후년에 공급 부족이 완화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군나르 헤르만 포드 유럽 법인 CEO는 “차량용 반도체 부족이 2024년까지 계속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1년에서 3년인데 미국 쪽 CEO들일수록 좀 더 비관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삼성, 미국 신공장 지으며 화해 도모할듯코로나시대엔...
천하의 머스크도 속수무책…"테슬라, 사상 초유의 상황" [박신영의 일렉트로맨] 2021-09-11 18:52:37
이어지고 있다고 털어놨다. 독일 다임러의 올라 켈레니우스 CEO는 "3분기에 가장 심한 타격을 받을 것"이라면서 "4분기에는 회복이 시작되기를 희망하지만 생산 시스템 회복에 불확실성이 여전하다"고 말했다. 그는 반도체 수요·공급의 구조적 문제가 "내년까지 영향을 주고 그 2023년에야 완화될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언제까지…동남아 락다운에 차질 장기화(종합) 2021-09-09 16:16:21
빚고 있다"고 우려했다. 독일 다임러의 올라 켈레니우스 CEO도 반도체 수요·공급의 구조적 문제가 "내년까지 영향을 주고 그 다음해에야 완화될 수도 있다"라고 예상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군나르 헤르만 포드 유럽이사회 의장도 차량용 반도체 부족이 2024년까지 계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근 자동차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