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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캐피탈,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에 1억원 기부 2024-07-23 18:57:41
플랫폼 '고요한M' 운영업체인 코액터스㈜와 협업해 진행된다. 굿네이버스가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취약계층 교통약자를 선정하면, 코액터스㈜는 고요한M 앱 내 선정된 교통약자들을 위한 전용 쿠폰을 발급해주는 방식이다. 고요한M은 다양한 형태의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으로 코액터스㈜는...
통신 3사, 장애인의 날 맞아 배리어프리 기술 소개·활동 2024-04-19 11:01:09
코액터스와 협력하고 있으며, 장애청소년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 강화를 위해 '행복 AI 코딩 스쿨'도 운영하고 있다. KT[030200]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회공헌 조직 '사랑의 봉사단'이 서울맹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3년 연속 '봄나들이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봉사단원과 학생들을 1대 1...
'제2 타다' 막히자…샛길 찾는 택시 스타트업 2024-04-03 18:03:29
스타트업 코액터스는 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플랫폼 가맹사업(타입2) 면허를 취득했다고 발표했다. 코액터스가 허가받은 가맹 택시 사업 구역은 경기 남양주시와 구리시, 의정부시, 세종시 등이다. 이곳의 택시 운수사 10곳과 계약해 택시 186대를 확보했다. 코액터스가 운영 중인 차량 호출 서비스 고요한M 앱에서 가맹...
정부, 가맹택시 '교통정리'…모빌리티 플랫폼 숨통 2024-02-20 17:57:33
택시 스타트업 코액터스(타입1)는 지난달 경기도와 가맹택시 사업을 논의했다. 운수사까지 인수해 택시 100대를 확보한 상태였다. 하지만 서울시와 경기도 모두 허가를 내주지 않았다. 경기도 관계자는 “운수법상 경기도는 허가를 내줄 권한이 없고 코액터스 사무실 소재지인 서울시가 나서야 한다”고 코액터스에 전했다....
[단독] 경기도 택시를 서울시가 허가?…국토부, 운수법 개정 2024-02-20 16:37:44
택시 스타트업 코액터스(타입1)는 지난달 경기도와 가맹택시 사업을 논의했다. 운수사까지 인수해 택시 100대를 확보한 상태였다. 하지만 서울시와 경기도 모두 허가를 내주지 않았다. 경기도 관계자는 “운수법상 경기도는 허가를 내줄 권한이 없고 코액터스 사무실 소재지인 서울시가 나서야 한다”는 입장을 코액터스에...
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8:38:24
반발에 말바꾼 정부코액터스는 2021년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카카오T 앱을 활용해 호출을 받는 플랫폼 공유를 추진해왔다. 카카오T 앱에서 택시를 호출하면 코액터스 차량 100대가 서울 강남과 홍대 등에 배차되는 식이다. 콜 연계를 위한 앱 개발도 마무리된 상태였다. 당시 국토교통부는 “사업자 간 콜...
[단독] 국토부 반대에…카카오도 '택시 플랫폼 공유' 막혔다 2024-02-02 17:55:18
택시 스타트업 코액터스(타입1)와 플랫폼 공유에 나섰지만 국토교통부 반대로 무산됐다. 우티(UT)가 레인포컴퍼니와 협업해 내놓은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 ‘블랙’을 중단한 것과 비슷한 이유에서다. 정부가 택시업계 반발을 의식해 모빌리티 혁신을 막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카카오-코액터스 플랫폼 결합 무산2일...
또 좌절된 '혁신 택시'…우티블랙, 결국 운행 중단 2024-01-30 18:19:50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 등 3개 업체가 520대를 운행하고 있다. 업계에선 타다 퇴출 사태가 재연됐다고 우려했다. 정부가 오는 4월 총선을 앞두고 가족까지 합하면 100만 표에 달하는 택시 업계를 의식해 몸사리기에 나섰다는 것이다. 21대 총선을 앞둔 2020년 초 국회는 택시 업계 반발이 거세지자 여야 할...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수 없었다. 파파모빌리티(200대), 코액터스(100대) 등도 운행 대수에 엄격한 제한을 받았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 적자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단독] 타다 퇴출 4년 만에…'혁신 택시' 시동 건다 2024-01-17 17:14:59
없었다. 파파모빌리티(200대), 코액터스(100대) 등도 운행 대수에 엄격한 제한을 받았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 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