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난달 소비자원 상담 최다 품목은 '티메프 상품권' 2024-09-23 11:01:02
지난 달 버스여객운송서비스 상담도 늘었다. 콘서트·축제장까지 시간 예약제로 운영하는 셔틀버스에 대한 환불 불만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소비자원, 광역지자체가 참여해 상담을 수행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이다. noanoa@yna.co.kr...
오영주 장관 "소상공인 종합대책 신속 이행"…소진공은 점검회의(종합) 2024-07-12 14:52:56
정책협의회를 열고 최근 발표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 내용을 소상공인에게 알리고 보완 방향을 논의했다. 참석 소상공인들은 고금리·고물가가 지속되면서 경영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대책이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의견과 함께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소상공인의...
[한공회 선거] "제 목소리 내는 회계사회 만든다…신문고 제도도 도입" 2024-05-08 16:05:21
상장사협의회를 포함한 기업단체 대표자들과 만나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다. 기업 단체의 어려움도 물론 경청하고, 또한 회계업계의 어려움도 함께 논의할 생각이다. 공인회계사는 기업 없이는 존재의 의미가 없고, 기업 또한 품질 좋은 회계서비스 없이는 세계적인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갖출...
[게시판] HUG,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노사합동 'CS 실천 협약식' 2024-02-13 10:16:23
등 고객 응대가 증가함에 따라 'CS 혁신 협의회' 운영을 통해 CS, 민원, 콜센터 등 소통 채널 관리 기능을 통합해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고객의 목소리를 신속히 수렴하고 반영하는 시스템을 강화하기로 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레드캡투어, 배당금 쏠쏠하네"…적금만큼 주자 개미 미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12-30 07:00:14
렌터카 사업의 경우 100% 직영 순회 정비 서비스와 24시간 콜센터 본부 운영이 강점이다. MICE 사업은 기업·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업행사, 심포지엄, 인센티브 투어, 이벤트 등 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1977년 설립 후 단 한 번의 적자가 나지 않았다. 최근 5년간 실적도 양호하다. 2018년 ...
DB생명, CEO가 소비자 패널 주관…고객 목소리 반영 2023-12-04 16:14:20
실무협의회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관련 부서가 이를 실질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DB생명은 2015년부터 CEO가 직접 주관하는 소비자 패널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금융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주제로 10기 소비자 패널을 운영하면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개선 과제를...
"골프장 불만신고, 매년 400건 증가한다" 2023-11-24 06:03:18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소비자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광역지자체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이다. 골프장에 대한 소비자 불만 신고는 2020년 485건, 2021년 460건, 작년 464건, 올해는 8월까지 410건 등으로 해마다 400건 넘게 접수되고 있다. 골프장 이용 때 불만 사유로는 '예약취소 시...
"골프장 불만신고 매년 400건↑…과도한 위약금에 환급거부도" 2023-11-24 06:00:04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소비자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광역지자체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 소비자상담 통합 콜센터이다. 골프장에 대한 소비자 불만 신고는 2020년 485건, 2021년 460건, 작년 464건, 올해는 8월까지 410건 등으로 해마다 400건 넘게 접수되고 있다. 골프장 이용 때 불만 사유로는 '예약취소 시...
소비자상담 콜센터 '국외여행' 문의 78% 급증 2023-10-20 06:00:06
소비자상담 콜센터 '국외여행' 문의 78% 급증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 달 1372소비자상담센터 상담 중에서 '국외여행' 문의가 작년 동기보다 78.1%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소비자원,...
하나은행, 고객 수요 기반의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구축 2023-10-10 16:31:34
‘싱글뷰’로 관리해 모바일·영업점·콜센터 등 온·오프라인 어느 채널에서도 끊기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영업점 직원이 쉽게 고객 수요를 파악해 정교한 초개인화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게 업무 방식도 개편한다. 현장 업무 효율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직원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