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2024-04-08 10:58:27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대비 37.8% 감소했다. 특히 광고선전비를 34% 감축하며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했다. 콴다의 누적 가입자 수는 9200만명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00만명이다. 2019년부터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더운 날씨에 늘어지기 쉬운 여름 방학! 편리한 학습앱으로 알차게 보낸다” 교육업계, 편의성 생각한 학습앱으로 학습자 공략 2023-07-28 10:58:07
공부앱인 ‘콴다’는 커뮤니티 인기글, 스터디 그룹, 오늘의 문구 등의 상호작용형 기능들을 배치해 학습자들이 다른 학습자들과 소통하며 보다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앱은 개별 학습 수준에 최적화된 1대1 원격 과외 서비스 ‘콴다과외’도 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 매칭을 통해 학생의...
투자 한 푼 안 받고 수백억 매출…'잭팟' 터진 스타트업 2023-02-06 18:04:53
것이다.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는 과외 매칭 서비스인 콴다과외 서비스를 내놓기도 했다. 프롭테크(부동산기술) 스타트업 직방은 홈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공략하며 수익성 개선에 나서고 있다. 벤처캐피털(VC)도 신규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보다는 기존에 투자한 기업이 내실을...
요새 뜨는 광고…TV, 라디오, OOH, 극장에서 2023-01-29 11:27:36
자동차 외에 치킨, 맥주, 교육 등의 브랜드들이 5일 이상 TV 광고 일별 톱5에 들었다. ‘BBQ치킨’(바이널아이, 명프로 프로덕션)은 분석기간인 116일 중 21일간 톱5에 포함됐다. ‘BHC’(한컴, 매터스인류크)는 톱5에 8일간 이름을 올렸다. 맥주 브랜드로는 ‘카스’(온보드그룹, 브라보)와 ‘테라’(타이타늄22,...
"미래의 남편, AI 통해 만난다"…결혼·채용도 '알고리즘 매칭' 2022-12-28 17:47:20
‘콴다과외’는 학생의 성적, 목표 등에 맞춰 선생님을 연결해 준다. 맞춤형 외국어 화상회화 플랫폼 리스픽 역시 자체 개발한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학생 수준에 따라 적합한 선생님을 실시간으로 추천한다. 최근엔 특정 분야에서 동업자를 찾는 매칭 서비스도 생겨났다. 라인업은 웹소설, 게임 등과 잘 어울리는 그림...
동남아 홀린 토종 AI 학습앱…신세계·YBM 등서 770억 유치 2022-12-13 18:25:40
서비스를 내놨다. 콴다의 해외 가입자 비중은 87%에 육박한다. 콴다는 동남아시아에서 ‘국민 교육 앱’으로 자리 잡았다. 베트남 월간활성이용자(MAU)는 470만 명에 달한다. 동남아 ‘슈퍼 앱’으로 불리는 그랩보다 많은 수치다. 인도네시아에서도 MAU가 400만 명을 웃돈다. 동남아 지역은 선진국에 비해 교육 인프라가...
김혜수·이병헌·박미선…온라인 교육서 붙었다 2022-11-30 18:01:34
과외 앱 콴다로 유명한 매스프레소는 최근 자사의 1 대 1 온라인 과외 서비스인 ‘콴다과외’ 모델로 배우 김혜수를 선정했다. 앞서 온라인 교육 스타트업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는 지난 7월 온라인 교육 플랫폼 ‘밀당PT’의 광고 모델로 배우 이병헌을 발탁했다. 비슷한 시기에 중·고교생 대상 비대면 과외 플랫폼인...
중·고딩 학습 앱이 카카오·네이버·토스 제쳤다···베트남서 대박난 韓스타트업 2022-10-07 10:51:38
선생님과의 질문답변 앱으로 시작한 콴다는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AI가 판독하여 풀이를 제공하는 검색 기능 도입 후 성장세를 보였다. 올 7월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해 오답노트, 커뮤니티, 스터디 그룹 등의 기능을 담아 학습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 슈퍼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발표했다. 작년 하반기에는...
카카오톡 회원수도 맞먹는다…전세계 흔드는 'K수학 앱' 2022-10-07 10:25:51
1월 선생님과의 질문과 답변 앱으로 시작한 콴다는 모르는 문제 사진을 찍으면 AI가 판독해 풀이를 제공하는 검색 기능 도입 후 국내외에서 성장세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7월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하며 오답노트, 커뮤니티, 스터디 그룹 등의 기능을 담아 학습 전반을 아우르는 교육 플랫폼으로...
[포토] 콴다과외,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온라인과외 부문 수상 2022-05-03 23:43:03
서울 호텔에서 열렸다. 온라인과외 부문을 수상한 콴다과외(기업명 매스프레소) 민대기 본부장과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왼쪽)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