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한국중찬문화교류협회, 시애틀서 한식·K-메디푸드 진수 선보여 2024-11-14 16:09:09
첫날에는 구광신 셰프 등이 주도한 시애틀 공무원 대상 쿠킹클래스가 열렸으며 박일주, 김창 균 셰프, 현지 한식당 ‘남도’의 박재근 셰프가 시애틀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We go together! 같이하는 음식, 같이 먹는 한국 음식’을 주제로 진행된 클래스에서는 김치 담그기, 수육 만들...
aT "남미·중동서도 K-푸드 열풍 이어간다" 2024-11-13 15:41:02
K-푸드뿐만 아니라 유망 신규품목의 마켓테스트, 쿠킹클래스, K-컬쳐 체험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온라인 B2B 수출상담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핫플레이스를 콘셉트로 △편의점 컨셉의 마켓판매존 △K-스트리트 푸드 컨셉의 F&B존 △마켓테스트존 △쿠킹&플레이존 △온라인 상담이 가능한 B2B 존...
"김천 아니라 김밥지옥"…인구 13만명 도시에 10만명 몰렸다 2024-10-28 11:00:12
누구든 첫술에 배부를 수 있겠나. 김천시가 이렇게 관심을 받게 해준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응원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오단이김밥, 톳김밥, 다담김밥, 사명대사호국김밥, 지례흑돼지김밥 등 다양한 김밥이 판매됐다. 김밥쿠킹대회, 김밥 배달게임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다. 노래 '김밥'을 부른 가수 자두의 초청...
거대한 피크닉장으로 변신한 구미푸드페스티벌... 17만 인파 몰려 2024-10-07 09:34:32
속 캠핑을 연상시키는 ‘삼겹굽굽존’은 큰 인기를 끌었다. 60개 업체가 참여한 ‘냠냠쇼케이스’는 구미의 다양한 요리를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150여 개의 메뉴를 선보인 맛집 부스는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셰프 정호영의 컨설팅을 받은 ‘구미미식존’은 축제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으며, 가족 단위...
구미시, 전국 입맛 접수한다…10월 5~6일 '구미 푸드페스티벌' 2024-10-01 11:36:07
주제로 열리낟. △사람과 음식의 만남(먹거리존) △음식과 문화(공연)의 만남 △한·일 음식대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만(맛)남?? 으로 가득 채워 진다. 눈길을 끄는 프로그램은 ‘삼겹굽굽존’이다. 방문객들은 삼겹살을 구우며 도심 속 캠핑 낭만을 즐길 수 있고, 공연이 더해져 가을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인기...
제30회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남도 음식 세계화 위한 ‘국내 미식전문가 팸투어’ 개최 2024-09-11 10:16:55
음식 체험, 쿠킹 클래스, 외식 창업 교육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어 남도 음식의 위상을 보여줄 수 있는 음식 문화 공간이기도 하다. 사전에 진행된 팸투어에는 국제남도음식문화큰잔치 김기정 총감독과 남도 음식 명인 천수봉 선생, '냉장고를 부탁해'등 TV 출연하며 지난 29회 축제의 홍보대사로...
코렐 브랜드, ‘듀라나노 스테인리스 스틸 컬렉션’ 팝업스토어 운영 2024-08-16 15:34:58
기존 주방용품 팝업스토어에서는 접하기 힘든 철제 구조물과 네온 조명, 스톤 오브제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조성했다. 코렐 브랜드는 듀라나노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팝업 공간 곳곳에 특별한 코너를 마련하고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CJ프레시웨이, 식음박람회 '푸드 솔루션 페어' 열어 2024-06-27 14:30:44
모두 맡아 이달 선보인 외식 브랜드다. 이 밖에 메뉴를 조리해 선보이는 쿠킹존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외식업계 전문가들이 트렌드와 사업 전략, 창업 노하우, 세무 지식 등을 알려주는 '외식 트렌드 세미나'도 진행된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
롯데, 멕시코서 韓브랜드 엑스포 개최 2024-06-13 18:02:45
현지 트렌드에 맞춰 상품 활용법을 알려주는 시연회와 쿠킹 클래스, 뷰티 컨설팅, 한식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2018년 태국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 13회째로 130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롯데그룹과 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수출 상담회와 상품 전시회를 지원한다. 롯데 관계자는 “롯데 계열사가 힘을 합쳐...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2024-06-13 09:22:06
맞춰 상품 활용법을 알려주는 컬쳐쇼와 쿠킹클래스, 뷰티 컨설팅, 한식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롯데 관계자는 "홈쇼핑과 마트, 면세점, 편의점 등 롯데 계열사들이 힘을 합쳐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자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