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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관세 위협' 멕시코, 1월 車수출 급감…美업체 타격 더 커 2025-02-11 04:01:32
두드러진다. 미국·이탈리아 합작사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푸조 소유주 프랑스기업 PSA 간 합병으로 탄생한 스텔란티스는 1만5천35대를 수출해, 작년 1월(3만5천432대)보다 57.6% 감소했다. 제너럴모터스 역시 올해 1월 수출 물량(4만8천778대)이 작년 1월(6만4천10대)보다 23.8%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포드의 경우엔...
혼다-닛산 합병 무산...현대차그룹 득일까 독일까 2025-02-06 14:49:11
미국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프랑스의 푸조시트로엥이 합병하면서 탄생한 회사인데요. 피아트, 푸조부터, 오프로드 차량인 지프, 고급차인 마세라티까지 14개 브랜드를 갖고 있습니다. 출범 초기 전세계에서 800만대를 판매했지만 2023년 기준 640만대로 줄었고요. 현재 미국에서는 현대차그룹과 혼다에 밀려 6위입니다....
다가온 자율주행, 고민하는 한국 2025-01-21 15:52:08
중 1958년 크라이슬러가 랄프의 특허를 주목하고 고급차였던 임페리얼에 ‘오토 파일럿’이라는 기능을 넣어 선택 품목으로 제공했다. 시장의 호응이 뒤따르자 곧바로 캐딜락은 동일 기능을 ‘크루즈 컨트롤’로 명명하고 제공했다. 지금도 여전히 사용되는 자동 정속 주행 장치의 영문명이 ‘오토 파일럿’ 또는 ‘크루즈...
스텔란티스, 이탈리아 생산 37% 줄어 47만여대…1956년이후 최저 2025-01-04 02:30:57
감소했다. 스텔란티스는 2021년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프랑스기업 PSA의 합병으로 탄생한 글로벌 완성차 기업으로 푸조, 시트로엥, 피아트, 크라이슬러, 지프, 알파 로메오, 마세라티 등 18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탈리아 유일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로, 이탈리아에서 자동차 공장 5곳과 상용차 공장 1곳을 운영...
현대차·기아 5종, 美보조금 받는다…최대 7500弗 2025-01-02 18:22:23
나머지는 테슬라, 포드, 캐딜락, 쉐보레, 크라이슬러 등 모두 미국 브랜드다. 변수는 있다. 오는 20일 출범하는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IRA 보조금을 폐지하겠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실세로 통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IRA 보조금을 줄 필요 없다”고 거들었다. 김진원 기자...
“우리도 현대차·기아처럼”...혼다·닛산, 합병 승부수 통할까? 2024-12-31 08:51:37
회사 이름을 다임러 크라이슬러로 정하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최강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으나 오래가지 못했다. 각 기업의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완벽한 통합에 실패하며 결국 합병 10년 만인 2007년 결별했다. 피아트와 크라이슬러, 푸조와 시트로엥 등을 손에 넣으며 탄생한 스텔란티스그룹도 빼놓을 수...
[취재수첩] 제2의 현대차·기아 꿈꾸는 혼다·닛산 2024-12-24 17:31:49
미국 크라이슬러와 독일 다임러의 합병이 그랬다. 두 회사는 기업 문화 차이로 별다른 시너지를 내지 못했고, 결국 2007년 헤어졌다. 닛산도 1999년부터 제휴 관계를 맺은 르노와 결별 수순을 밟고 있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24일 혼다와 닛산 간 합병 역시 큰 고통이 따를 것이라고 내다보면서 1999년 현대차의 기아 인수...
혼다-닛산 합병 공식화…세계 3위 자동차업체로 '도약' 2024-12-23 17:49:55
효율화를 가속할 방침이다. 양사가 합병하면 피아트크라이슬러그룹과 푸조시트로앵그룹 합병으로 스텔란티스가 출범한 2021년 이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최대 지각 변동이 일어날 전망이다. 혼다의 작년 차 판매량(398만대)과 닛산 판매량(337만대)을 합치면 735만대로 현대차그룹(730만대)을 밀어내고 글로벌 3위가 ...
합치거나 줄이거나…中굴기·트럼프 변수에 車업계 대응 각각 2024-12-22 13:11:25
관계자들은 내다봤다. 2020년 피아트 크라이슬러와 PSA 그룹의 합병으로 탄생한 스텔란티스는 합병 전인 2019년 각각의 판매량은 420만대와 350만대로, 총 770만대에 달했다. 하지만 스텔란티스 출범 후인 2021년 총판매량은 620만대로 줄었고, 지난해에는 617만대까지 떨어지며 순위가 6위까지 내려앉았다. 일부 외신은...
'1위→16위'…GM이 중국 시장에서 추락한 이유 2024-12-20 12:08:20
판매가 개선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중국에서 팔린 전기차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80% 이상이 중국산인 만큼 외국 업체들이 위기를 맞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크라이슬러 임원을 지낸 빌 루소는 "중국 기업들의 혁신 수용 능력과 관련, GM만이 아니라 모든 외국 자동차업체가 오만한 태도를 취한 바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