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건, ICC에 더크렘샵 콜옵션 행사유효 확인 소송 제기 2024-08-05 17:54:08
더크렘샵 콜옵션 행사유효 확인 소송 제기 콜옵션과 풋옵션 행사가 차이 867억원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LG생활건강[051900]이 2022년 인수한 미국 화장품 제조·유통사인 더크렘샵 잔여 지분 가치를 두고 국제상업회의소(ICC)의 판단을 받게 됐다. LG생활건강은 ICC 중재판정부에 더크렘샵 잔여지분 35%를 가진...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사업권, 미국 화장품 브랜드 ‘더 크렘샵’ 등의 인수에 총 6000억원 이상을 투자했으나 큰 성과를 보지 못했다. 이에 따라 최근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북미 사업 개편에 나섰다. 올해엔 ‘빌리프’와 ‘더페이스샵’ 등을 내세워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본에선 색조 브랜드인 ‘VDL’ ‘힌스’...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아시아·북미 사업권, 미국 화장품 브랜드 ‘더 크렘샵’ 등을 총 6000억원 이상 들여 잇달아 사들였으나 큰 성과를 보지 못했다. 이에 따라 최근 디지털 역량 강화 등 북미 사업 개편에 나섰다. 올해 ‘빌리프’와 ‘더페이스샵’ 등을 내세워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일본에선 색조 브랜드인 ‘VDL’ ‘힌스’ ‘글린...
"한국 화장품 관심 없어요" 中 여성들 돌변…K뷰티 본체만체 2024-02-01 08:00:01
크렘샵 등 미국 화장품 관련 브랜드를 인수합병(M&A)한 LG생건은 지난해 말 425억원에 인수한 화장품업체 비바웨이브를 앞세워 미국 현지 색조 화장품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비바웨이브 색조 브랜드인 힌스가 미국 아마존을 시작으로 본격 미국 진출에 나선다. 힌스는 도쿄 신주쿠 지역에 직영점을 운영하는 등 일본에서는...
차석용 떠난 LG생활건강, 달라진 M&A 기조 2023-10-04 07:41:01
더크렘샵 인수 이후 1년 3개월 만이다. M&A 시장에서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던 과거와 달리 차석용 전 부회장 용퇴 이후 잠잠했다. 차 전 부회장은 샐러리맨의 신화로 불리는 인물이다. 1985년 미국 생활용품 기업 P&G에 입사해 14년 만에 한국P&G 총괄사장에 올랐고 2001년엔 해태제과 대표이사로 있었다. 이후 구본무 전...
중국발 된서리에 미국으로 눈 돌리는 'K뷰티' 2023-05-04 06:51:01
더크렘샵 지분 인수(2022년) 등을 통해 사업 기반을 지속해서 확장했다. 회사 내부에서는 이러한 노력이 이번 1분기 실적에 어느 정도 반영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LG생활건강은 이러한 사업 기반을 토대로 올해 북미 사업 역량을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월 스타벅스·아마존 출신의 '마케팅·전략통'...
中 코로나 봉쇄에 직격탄…LG생건 영업익 '반토막' 2023-01-31 17:37:24
더크렘샵 등 LG생활건강이 인수·합병한 현지 브랜드들도 관리한다. 실적 부진의 원인이 됐던 중국 시장에서도 온라인 채널을 다각화하며 내실을 다지고 있다. LG생활건강측은 설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광군제 행사에서 ‘후’ 브랜드가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입한 틱톡, 콰이쇼우 등과...
차석용 LG생건 부회장 용퇴…첫 여성 CEO 탄생 2022-11-24 19:03:51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관계자: 그동안 M&A를 진행하며 에이본을 통해 확보한 유통망을 기반으로 자사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확대하고, 피지오겔이나, 알티폭스, 더크렘샵 등의 유통망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이정애 신임 사장이 그동안 차석용 부회장이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타진해온...
`中 변심`에 실적 반토막…K뷰티 `일본·미국`으로 2022-10-31 19:13:19
크렘샵`을 1485억 원에 인수했습니다. 미국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를 겨냥해 기초와 색조화장품, 뷰티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여기에 ‘후’ 브랜드 진출을 위한 패키지 변경 개발에 한창입니다. 내년 출시를 목표로 용기 디자인과 향에 북미 시장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런...
中봉쇄에 환율부담까지…LG생활건강 3분기 영업이익 44.5%↓(종합) 2022-10-27 16:47:07
더크렘샵이 미국에서 인지도를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프리미엄 라인들이 매출을 견인했지만 높은 원자재 가격과 환율의 영향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3분기 생활용품 사업 매출은 8.8% 성장한 5천873억원, 영업이익은 11.8% 감소한 561억원을 기록했다. 음료 사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