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百 잠실점, 장난감 편집숍 '아이큐박스' 패밀리 세일 2024-10-20 06:00:04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권을 준다. 정은혜 롯데백화점 키즈팀 치프바이어는 "아이큐박스 패밀리행사는 1년에 한 번만 진행하는 전국 최대 규모 장난감 할인 행사"라며 "가족 단위 고객뿐 아니라 '키덜트족'(어린이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 고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쇼핑객이나 키덜트족(어린이의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을 위해 피규어와 인형 등을 판매하는 자판기도 설치했다. 신세계[004170]백화점 대구점 등에 설치된 '팝마트 로보샵 자판기'는 1만∼2만원대의 피규어를 뽑을 수 있어서 인기를 끈다. 신세계백화점은 식당가와 푸드홀 등에 해당 자판기를 배치했다. 롯데마트는...
살림살이 팍팍한데…'키덜트족' 레고엔 씀씀이 안 줄였다 2024-08-28 16:48:04
올해 상반기에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장난감 산업이 전반적으로 침체를 겪는 가운데 덴마크 회사 레고 만큼은 두자릿수 매출 증가율을 올리며 글로벌 장난감 시장에서 독주체제를 갖췄다. 레고는 올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해 310억 덴마크 크로네(약 6조2000억원)에 달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닐스...
"성인용 품절? 키즈용 샀다"…2030 여성 쓸어담은 옷 '정체' 2024-08-21 22:00:03
벌이고 있다. 캐릭터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와 키덜트족 수요를 동시에 잡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는 산리오 캐릭터즈와 협업해 출시한 파자마(잠옷)와 티셔츠 등 의류 상품의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배 뛰었다고 밝혔다. 헬로키...
[이주의 호텔 프로모션] 여름을 시원하고 달콤하게 '애플망고' 풍년 2024-07-29 15:55:52
진행되어 어린이를 동반한 패밀리 고객부터 키덜트족까지 두루 만족시킬 예정이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여름 중식 보양식 보양채보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의 전통 중식 퀴진 호빈은 여름을 맞아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채보’ 코스를 선보인다. 코스는 캐비어 가리비 전채, 북경오리, 사천식 공보 장어, 홍소대사...
"취미 즐길래" 초등 과학교사 관두고 차린 이 회사, 지금은…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7-27 09:55:06
90%를 점유하고 있다. 레트로 키덜트족 위한 '문방구 프라모델'…20여년 만에 '프라모델 행사' 열기도 레트로 키덜트(키즈+어덜트)족을 겨냥한 프라모델도 출시하고 있다. 1980년대 애니메이션 '독수리오형제'와 '가리안 시리즈' 프라모델을 50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진쑨 대표 "트렌디한 韓 시장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24 17:15:31
피규어를 제작하는 데 10~20개에 달하는 부품이 들어간다”며 “부품을 찍어내기 위한 모듈을 하나 만드는 데 약 2억원이 든다”고 강조했다. 완구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른 키덜트족 공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진 대표는 “18세에서 35세에 이르는 여성층의 제품 구매 비중이 가장 높다”며 “같은 세대의 남성층을...
"트렌디한 한국 시장에서 키덜트족 사로잡을 것" 2024-07-17 10:50:00
덧붙였다. 이를 활용해 주요 대상인 키덜트족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진 대표는 "18세에서 35세에 이르는 여성층의 제품 구매 비중이 가장 높다"며 "같은 세대의 남성층을 공략하기 위한 IP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영화 트랜스포머나 건담의 IP를 활용한 피규어를 내세우는 게...
中 완구사, 韓 키덜트족 '정조준'…자체 IP 제품 앞세워 시장 공략 2024-07-08 17:24:09
글로벌 완구업체들은 I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키덜트족을 공략하고 있다. 덴마크 완구업체 레고코리아는 2019년 키덜트 제품 전담팀을 꾸리고 제품군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레고코리아가 지난 3월 일본 게임업체 닌텐도와 IP 협업을 통해 출시한 ‘레고 동물의 숲’은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5위권에 들었다. IP 확보에...
11번가, '명탐정 코난' 30주년 기념 상품 선판매 2024-05-27 08:54:32
개봉한 극장판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은 8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몰이했다. 권용무 11번가 제휴사업담당은 "명탐정 코난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 콘텐츠로 중장년층부터 젊은 키덜트족(어린이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대 고객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