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천하의 인텔마저 삼켜버린 AI 태풍…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 2025-02-17 17:45:14
년간 최고 기업으로 군림한 인텔의 갑작스러운 퇴조를 보면서 AI 시대에 우리 기업들의 생존에 대한 위기감도 들 수밖에 없다. 미국이나 중국처럼 국가 단위의 거대 AI 플랫폼이 없고 AI를 활용한 신산업 육성이나 킬러 콘텐츠 개발도 기약할 수 없기 때문이다. 거대 자본이 각축하는 전쟁터에서 한발 삐긋하면 바로...
[회색빛 국가산단] ② 부활 꿈꾸지만…활발한 업종전환·지방투자 유치 과제 2025-02-09 06:11:03
수요 부족으로 사실상 답보 상태다. 최준석 연구위원은 "예를 들어 대전도 나노·반도체 특화단지를 만들겠다고 했지만 여기에 들어온 기업들을 찾기 쉽지 않다"며 "정부가 제조업 부흥의 그릇은 만든 후 콘텐츠를 채울 투자 유치 측면에서 지방은 더욱 어려운 현실"이라고 말했다. wise@yna.co.kr (끝) <저작권자(c)...
한 달 만에 100만개 팔리더니…'이장우 호두과자' 해외 간다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2-05 07:00:05
'이장우 호두과자'로 유명한 부창제과가 일본에 진출한다.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입점한 후 한 달 만에 100만 개를 판매하는 등 K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해외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K호두과자, 일본 간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부창제과를 운영하는 FG는 일본 현지 백화점 및 쇼핑몰과...
"롯데가 모셔왔대" 떠들썩…입소문난 맛집의 정체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1-30 07:21:17
수원 스타필드 입점(2024년 5월), 컬리에서 온라인 판매 시작(8월), 더현대서울 입점(11월), 현대그린푸드와 국회 팝업(2025년 1월)…. '줄 서는 베이글 맛집'의 원조 격인 런던베이글뮤지엄이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기존엔 매장이 몇 안 되는 희소성을 앞세워 인기를 누렸는데, 최근 들어 온·오프라인에서...
경북도, 2025년 APEC 정상회의 특화 관광상품 공모 2025-01-22 15:56:31
‘킬러콘텐츠’를 보유한 상품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상품, 지역 상생 요소가 포함된 상품, 2개 이상의 경북 지역을 연계한 상품을 통해 관광객 체류를 유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모에 선정된 8개 내외의 상품은 경상북도 대표 관광상품으로 등록되며, 상품별...
"2025년 시장을 뒤흔들 6가지 서프라이즈" 2025-01-20 07:06:29
S&P500 지수가 연말에는 6666에 마감할 것으로 예측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숏폼 플랫폼 선보인 디앤씨미디어 "국가대표 콘텐츠社 도전" 2025-01-13 17:20:37
“숏폼 콘텐츠 플랫폼 펄스픽이 14일 정식 서비스됩니다. 자체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미디어믹스 전략으로 국가대표 콘텐츠기업이 되겠습니다.” 최원영 디앤씨미디어 대표(사진)는 지난 10일 올해 성장 전략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웹소설 1400여 개, 웹툰 100개 등의 IP를 보유한 이 회사는 143억 뷰를 자랑한 킬러...
CJ온스타일, 모바일·TV 경계 허문다 2025-01-12 17:21:48
등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영상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유니버스’를 본격 확장한다. 단순히 상품만 파는 홈쇼핑 사업에서 벗어나 강력한 팬덤을 지닌 콘텐츠 IP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다. CJ온스타일은 올해 ‘IP 유니버스 구축’을 주요 사업 목표로 삼고, 대형 IP를 육성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콘텐츠 회사로 진화…CJ온스타일, ‘IP 유니버스’ 본격 구축 2025-01-12 10:53:44
콘텐츠 IP 회사로 거듭나겠다는 뜻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IP 유니버스 구축'을 주요 사업 목표로 삼고, 대형 IP 육성에 나선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강력한 팬덤을 지닌 '킬러 콘텐츠'를 유튜브·틱톡 등 외부 플랫폼으로 내보내고, 반대로 모바일에서 흥한 IP는 TV로 역진출시키기로 했다....
카카오엔터가 2대 주주였네…‘나혼렙 성지’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1-12 07:00:01
143억뷰를 자랑한 킬러 콘텐츠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의 활약으로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이 유력하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2길 30 코오롱디지털타워빌란트 13층에 있다. 웹소설·웹툰 콘텐츠 공급업체인 디앤씨미디어는 작가 수급 경쟁력과 편집부 기반의 조직을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