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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731억원…부채비율 대폭 낮춰(종합2보) 2025-02-06 16:58:38
e커머스(롯데온) 사업부는 작년 매출이 1천198억원으로 11.3% 줄었으나 영업손실이 685억원으로 전년보다 141억원 줄었다. 홈쇼핑의 작년 매출은 9천249억원으로 1.8%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498억원으로 503.4% 증가했다. 홈쇼핑은 고마진 상품 비중을 확대하고, 시니어 마케팅 강화, 판매관리비 절감 등 비용 효율화를...
롯데쇼핑, 작년 영업이익 4천731억원…부채비율 대폭 낮춰(종합) 2025-02-06 16:23:15
e커머스(롯데온) 사업부는 작년 매출이 1천198억원으로 11.3% 줄었으나 영업손실이 685억원으로 전년보다 141억원 줄었다. 홈쇼핑의 작년 매출은 9천249억원으로 1.8%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498억원으로 503.4% 증가했다. 홈쇼핑은 고마진 상품 비중을 확대하고, 시니어 마케팅 강화, 판매관리비 절감 등 비용 효율화를...
국회서 낮잠자는 규제 혁신 법안 175개…여야 갈등 격화에 법안 통과 '난망' 2025-02-04 12:00:04
타임’을 놓치는 사례가 많다는 지적에 따라 추진된 혁신 과제다. 정부는 예타가 폐지될 경우 국가 R&D 기간이 최대 2년 단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사업용 화물 자동차로 등록할(신규·증차·대차등록) 수 있는 자동차의 차령을 현행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는 ‘화물자동차법 개정안’, 테무·알리익스프레스...
다시 SPA 전성시대…20년 만에 달라진 지형도 2025-01-17 06:00:12
온라인 채널을 키우는 데도 집중했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가 대표적이다. 지난해 11월 방송당 평균 30만 명, 최대 79만 명의 시청자를 끌어모았고 타 패션브랜드 평균(약 3만~4만 명)의 10배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시간대별 맞춤 편성도 진행했다. 오전에는 등원 후 엄마들을 위한 키즈 상품, 점심시간에는 직장인을...
새해 앞두고 초유의 탄핵 정국…복합위기 직면 기업들 '안갯속' 2024-12-29 06:31:00
C커머스(중국 전자상거래업체)의 저가 공세가 거세지면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생존을 담보할 돌파구가 될지 주목된다. 불확실성 확대에 대응해 현금 창출력이 좋은 알짜 사업이나 비핵심 사업을 정리해 재무 구조를 개선하고 현금을 확보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최근 SK㈜는 100% 자회사...
고물가 시달리던 유통가…초저가·복합몰로 뚫었다 2024-12-24 17:37:14
e커머스의 신뢰에도 금이 갔다. 대형마트, 면세점 등 오프라인 업체들은 실적 악화를 버티지 못하고 인력 및 점포 구조조정에 나섰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가성비 제품으로 성장을 거듭한 업체도 있다. 백화점과 마트의 구분을 없앤 복합쇼핑몰로 오프라인 유통의 희망을 보기도 했다. 올해 유통업계를 다섯 가지 키워드로...
플랫폼간 장벽 허물고, 브랜드 바꾸고…전열 정비 나선 네카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12-23 16:02:37
관련 사업을 강화하려는 취지다. 톡딜은 기존 타임딜을 비롯해 단독 및 선론칭 상품과 같은 다양한 딜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개편”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에 맞춤법 교정 기능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9개 언어 번역 기능을 추가한 것도 ...
백화점 30% 세일 외면하는 소비자…'5000원 후드티' 사려고 줄선다 2024-12-11 17:44:32
e커머스 관계자는 “지난 7월 티몬·위메프 사태 여파로 여행상품, 가전 등 고가 품목을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사람이 눈에 띄게 줄었다”며 “내실 경영에 나선 e커머스 업체들이 할인 쿠폰을 덜 뿌린 것도 영향을 미쳤다”고 했다. 소비심리가 악화한 가운데 불확실성이 커지자 가격 민감도는 더 높아졌다. 초저가 상품과...
12월 '동행축제' 우수제품 100개 엄선…요리쇼·나눔행사 '풍성' 2024-12-02 07:00:04
특정 시간대에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타임 특가와 특별할인전도 진행한다. 요기요와 11번가, 그립 등 8곳의 온오프라인 연계사업(O2O) 플랫폼 기업들도 할인쿠폰 등을 지원한다. 이 밖에 공영홈쇼핑과 행복한백화점에서는 생활·주방용품, 겨울철 방한 의류, 스포츠용품, 식품 등을 50∼80% 할인하는 특가전을 연다. 전국...
"디올이야, 생로랑이야?"…명품도 뛰어든 카카오 '취향존중' 2024-11-25 15:03:47
'타임특가'와 3900~2만9900원짜리 상품을 제공하는 균일가 특별전 등이 열린다. 카카오톡 커머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수고한 나에게 주는 선물 큐레이션과 카카오프렌즈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전을 통해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