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빅2 '실적 반전' 美·日에 달렸다 2024-02-04 18:44:28
‘타타 하퍼’도 인수했다. 지난해 9월엔 ‘라네즈’ 브랜드를 내세워 멕시코에 진출했다. 비슷한 시기 ‘헤라’가 일본에 공식 진출하는 등 일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019년부터 미국 화장품업체 더 에이본, ‘피지오겔’ 브랜드의 아시아·북미 사업권, 미국 화장품 브랜드 ‘더 크렘샵’ 등의...
"아! 옛날이여" 황제주의 굴욕…'포스트 차이나' 찾아나선다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04 16:17:37
위해 2022년 미국 클린 화장품 브랜드 ‘타타 하퍼’도 인수했다. 지난해 9월 ‘라네즈’ 브랜드를 내세워 멕시코에 진출했다. 비슷한 시기 ‘헤라’가 일본에 공식 진출하는 등 일본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LG생활건강은 2019년부터 미국 화장품업체 더 에이본, ‘피지오겔’ 브랜드의 아시아·북미 사업권,...
실적 뒷걸음에도 목표가 상향..."일회성 제외하면 선방" 2023-11-01 09:12:18
개선을 위한 일회성 인건비(약 240억 원), 미국법인의 타타하퍼 PMI(인수 후 재무 통합) 비용과 중국법인 적자 등에 따른 해외법인 영업 적자(83억 원) 발생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도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나쁘지 않은 실적을 보였다"며 "일회성 비용 제외 시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16...
중국 늪에 빠진 K-뷰티…선진국 시장서 돌파구 찾나 2023-07-30 08:40:19
타타 하퍼'(Tata Harper)가 꾸준히 매출 효자 노릇을 하고 있으며, 라네즈와 이니스프리도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라네즈는 지난해 7월 아마존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프라임데이' 때 뷰티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달 11∼12일 진행된 올해 행사에서도 베스트셀러 브랜드에 올랐다....
중국발 된서리에 미국으로 눈 돌리는 'K뷰티' 2023-05-04 06:51:01
9월 미국의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타타 하퍼'를 인수한 것을 기점으로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미 현지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확보하며 매출 쌍끌이를 하는 라네즈, 설화수를 중심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올해 북미 시장에서의 판로를 확대하고자...
中 의존도 줄이는 아모레퍼시픽, 미국 시장 공략 나섰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06 11:06:56
아모레퍼시픽은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타타하퍼란 브랜드를 인수했는데요. 이 회사는 합성 화학물질이 일절 없는 100% 자연 유래 성분으로 화장품을 만든다고 해요. 아모레퍼시픽이 기초에 강한데, 미국 내에서 자신의 강점을 잘 활용하려는 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설화수 글로벌 앰베서더로 미국에서 인지도가...
`中 변심`에 실적 반토막…K뷰티 `일본·미국`으로 2022-10-31 19:13:19
‘타타 하퍼’를 인수했습니다. 인공 색소나 향료, 합성 화학물질 등이 포함되지 않은 100% 자연 유래 성분만을 사용해 북미 시장에서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라네즈가 북미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팬데믹 상황에서 지난해 2019년 대비 매출이 47.6% 증가했고, 올해도 전년 대비...
아모레, 中 구조조정 9부 능선 넘었다 [기업&이슈] 2022-10-18 19:31:40
`타타하퍼`를 인수했는데요. 타타하퍼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유통망을 활용해 북미 사업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라네즈도 올해 일본 온라인, 오프라인 채널에 공식 입점하면서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앵커> 얼마나 실적을 낼 것인가가 중요할 것 같은데, 증권가에선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기자>...
아모레퍼시픽, K뷰티 자존심 '라·설·이' 아마존 판매 1위 2022-10-11 16:16:39
‘타타 하퍼’를 인수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7월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 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특히 라네즈는 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1위(판매 수량 기준) 브랜드로 선정됐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창립 77주년` 아모레퍼시픽...서경배 회장 "가치판단 기준은 고객" 2022-09-02 13:51:27
기술을 활용해 고객 가까이에 자리하며. 고객과 세상이 직면한 어려움에 공감하는 `뉴 뷰티`의 시대정신을 바탕으로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북미 현지 화장품 브랜드 `타타 하퍼`를 인수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