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항시, '1000대 드론쇼' 불빛축제 개최 2024-05-07 18:09:55
공중에서 빛과 함께 펼쳐지는 ‘플라잉 퍼포먼스’ 등 새로운 축제 콘텐츠도 선보인다. 마지막 날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한화팀이 포스코 야경을 배경으로 불꽃을 쏘아 올린다. 불빛 체험존과 퐝스토랑, PH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성공적이고 안전한 축제가 될 수...
"마우스 대신 골프채"…동네골목서 사라지는 PC방 2024-01-29 18:22:59
평일 이용자 중 10, 20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60%에 달했다. 30대 이상으로 고객층을 빠르게 확장하거나 객단가를 끌어올리지 않으면 주 고객인 젊은 층 인구가 줄어드는 상황을 타개하기 어렵다. 일부 PC방이 휴게음식업 허가를 받아 레스토랑처럼 먹거리를 판매하는 ‘PC토랑’으로 전업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주현...
“마우스 대신 골프채” 스크린골프장 인기에 밀린 PC방 2024-01-28 15:06:17
토랑처럼 먹거리를 판매하는 ‘PC토랑’으로 살길을 찾고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는 “24시간 운영 특성을 살려 야식 배달로 본업 이상의 수익을 거두는 PC방도 상당수”라고 말했다. 1990년대 대학가를 채웠던 노래방과 당구장도 움추러들고 있다. 노래방 수는 10월 기준 지난해 2만6652곳으로 3년 전보다 8.3%...
[2023 서울창업디딤터 스타트업 CEO] 더 나은 음악교육 환경을 만드는 스타트업 ‘히카’ 2023-07-07 08:00:19
토랑은 온라인의 장점을 살려 악기 교육 외에 오프라인 음악학원에서 배울 수 없었던 작사, 작곡, 음악감상 등 연주를 포함한 8가지 영역을 녹여낸 음악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뮤토랑은 6세부터 13세까지의 음악교육을 책임지는 서비스입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AI 인공지능과 함께 살아갈 아이들에게 요구되는...
희망을 light on! 4년 만의 포항국제불빛축제, ‘안전·경제·시민 축제’로 빛났다 2023-05-29 12:43:37
‘퐝스토랑’도 장사진을 이루며 포항만의 맛을 널리 홍보했다. 포항삼합꼬치 등 지역 특화 별미는 3일간 총 1만 6,000인분의 판매를 기록하면서 조기 매진됐다. 축제 기간 포항종합운동장 만인당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동행축제’에도 5만여 명이 다녀갔으며, 만인당과 형산강체육공원에 마련한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
롯데호텔 서울, ‘스페셜 홀리데이 투 고’ 프로모션 진행 2022-12-06 12:00:09
롯데호텔 서울 1층 델리카한스에서 수령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지난 20년 12월,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파인다이닝 투 고 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홈파티 메뉴로 출시하게 됐다”며 “롯데호텔 서울 셰프가 준비한 메뉴로 품격 있는 홈스토랑을 연출하기에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최고의 軍조리병 가리는 대회 열린다…'황금삽 셰프 어워즈' 개최 2022-11-30 11:16:49
본선이 진행된다. 추가 이벤트 경연인 'PX 토랑'을 통해서는 각 팀이 군 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들을 활용해 요리하게 된다. 심사위원단은 강레오·천상현 요리사, 윤희숙 요리연구가, 유튜버 '요리왕 비룡', 대한민국 장병 급식·피복 모니터링단, 이갑수 국방부 군수관리관 등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심사...
"규제혁신 해달라"…문 대통령 만난 외투기업 CEO들 한목소리 2022-02-17 16:33:46
토랑 아시아 총괄이사는 수소 분야 특화 대학교와 학과 설립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을 제안했다. 발레오CDA코리아 김민규 대표는 프랑스의 제도를 소개하면서 대학교육과 연계하여 기업에 필요한 인재육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유미코아 지정석 대표는 재생에너지 전력 사용 기업에 대한 정부?지자체의 지원 확대를...
맛집 요리 그맛 그대로…홈스토랑에 놀러오세요 2022-01-20 16:50:34
레스토랑 분위기를 내며 맛집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이연복·최현석 … 스타셰프 맛집 메뉴 ‘뚝딱’레스토랑간편식(RMR)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RMR은 오프라인 유명 맛집의 메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든 제품이다. 단순히 상표권만 가져오는 게 아니라 유명 셰프와 맛집 사장이 제품 개발 과정에...
'3가지 발상의 전환' 애슐리 다시 일으켰다 2021-07-08 17:30:32
홈스토랑’ 육성에 공을 들였다. 애슐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메뉴를 선정, 밀키트와 냉동간편식으로 만들어 판매했다. 대표적인 예가 ‘애슐리 시그니처 스테이크’다. 애슐리는 집에서 직접 하기엔 손이 많이 가는 손질 과정이나 소스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오일, 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