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IPO챗] '올해 코스피 막차' 엠앤씨솔루션 등 5개사 수요예측 2024-11-23 09:00:01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영상 전시 기획 전문업체인 벡트는 2006년 설립됐다. 디지털 콘텐츠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하드웨어 제작·설치, 시스템 운영, 사후 관리까지 제공하는 토탈 비주얼 설루션 업체다. 전시·공연, 옥외 광고, 미디어아트, 실외 미디어 파사드, 교육용 인터렉티브 미디어, 스마트 러닝, 가상현실(VR)...
차세대 폐암약 경쟁…K바이오, 한발 앞섰다 2024-11-20 17:17:08
토종 항암 신약 ‘렉라자’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아 세계 시장에 출시되면서 그 뒤를 이을 국산 항암제 개발에 탄력이 붙었다. 렉라자 등 기존 표적항암제의 내성을 잡을 수 있는 차세대 항암제 시장 선점을 위해서다. 개발 속도에선 국내 바이오기업이 글로벌 선두권으로 평가받는다. 제이인츠바이오의 임상...
[고침] 경제(코스트코·루이비통 등 외국계, 거액배당 챙…) 2024-11-19 18:05:52
업체로 토종 대형마트인 이마트(지난해 말 기준 2만2천744명)나 롯데마트(지난달 말 기준 1만300명)와도 견주기 어려운 규모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물건을 파는 외국계 대형 유통기업이 본사로 가져가는 천문학적인 배당 수익에 비해 한국 사회와의 상생 노력이 크게 부족하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왔으나 별반 달라진...
가을 야구 홈런친 티빙, 겨울 농구로 넷플 추격 2024-11-19 18:04:20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토종 업체 중 1위인 티빙은 야구 농구 등 스포츠 콘텐츠를 강화하는 쪽으로 사업 전략을 잡았다. 19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티빙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09만6100명이었다. 역대 최대다. 1위 넷플릭스(1190만9839명)와의 격차가...
코스트코·루이비통 등 외국계, 거액배당 챙기고 기부는 쥐꼬리(종합) 2024-11-19 16:04:36
경쟁업체로 토종 대형마트인 이마트(지난해 말 기준 2만2천744명)나 롯데마트(지난달 말 기준 1만300명)와도 견주기 어려운 규모다. 한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물건을 파는 외국계 대형 유통기업이 본사로 가져가는 천문학적인 배당 수익에 비해 한국 사회와의 상생 노력이 크게 부족하다는 지적이 줄곧 제기돼왔으나 별반...
조세 회피·갑질 수수료·개인정보 유출…글로벌 빅테크 '민낯' 2024-11-10 07:01:02
기업들이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다. 국내 게임업체들은 이를 계기로 미국에서 집단 조정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미국 기업과 동일하게 한국 기업에도 이러한 조처를 해 달라'는 것이 집단조정의 요지다. 글로벌 빅테크 업체들의 망 사용료 문제 역시 난제로 꼽힌다. 망 사용료는 네이버, 구글, 넷플릭스 등...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들 "소상공인과 상생협력 강화" 2024-11-06 10:44:22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업체의 일평균은 110만원으로 그렇지 않은 업체(65만원)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폐업률 역시 온라인 플랫폼을 사용하는 업체가 더 낮았다. 유 장관은 “플랫폼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디지털 전환 등을 지원한다면 소상공인이 경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플랫폼 기업의...
플랫폼사, 소상공인 상생강화 약속…"규제 불확실성도 해소해야"(종합) 2024-11-06 10:43:16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업체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일평균 매출액이 45만원 많고 폐업률이 낮다는 통계를 언급하며 플랫폼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디지털 전환 등을 지원한다면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장관은 "플랫폼의 영향력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시장...
플랫폼사 "소상공인 상생 강화…빠른 정산·디지털 전환 돕겠다" 2024-11-06 08:30:01
장관은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업체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일평균 매출액이 45만원 많고 폐업률이 낮다는 통계를 언급하며 플랫폼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디지털 전환 등을 지원한다면 소상공인들이 경쟁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장관은 "플랫폼의 영향력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2024-11-06 08:15:01
커뮤니티 등에서는 빼빼로데이가 특정 제과업체와 유통업계가 만들어낸 상술이라는 비판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가족, 연인, 친구, 직장 동료를 가리지 않고 얇은 막대 모양의 초콜릿 과자를 주고받는 이 기념일은 수십 년을 거쳐 사실상 한국의 토종 문화로 자리 잡았지만, 그 유래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