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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통신분쟁조정위, 출범 5년간 4천여건 분쟁 해결" 2023-12-27 09:18:38
있다. 통신분쟁조정위는 조정위원 수를 현행 10명에서 30명으로 늘리고 직권조정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전기통신사업법을 개정해 신속한 분쟁조정이 가능하도록 제도적 기반을 다졌다. 또 통신 품질 분쟁 사건의 경우 신청인 실거주지의 현장 측정을 실시해(23건) 통신 품질 관련 분쟁조정의 객관성과 신뢰도 제고의 기틀을...
방통위, 통신분쟁조정 모바일 서비스 개시 2023-08-30 14:13:14
등) 제출, 조정결과 확인까지 통신분쟁조정과 관련된 모든 절차를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또 작성된 문서들은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르게 검토할 수 있다. 아울러 기존에는 당사자(신청인 및 피신청인) 서명이 필요한 조정 서류의 경우, 인쇄 후 서명·스캔하여 시스템에 올려야 하는 등 절차가 다소...
통신분쟁 2건 중 1건은 미해결…분쟁유형은 품질·계약이 최다 2021-06-28 14:00:02
유선통신에서는 SKT(73.3%), SK브로드밴드(73.1%), KT(68.0%), LGU+(63.2%) 순으로 나타났다. 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안에 대한 수락률은 무선통신의 경우 LGU+(22.7%)가 가장 높았고, KT(13.6%), SKT(8.0%)가 뒤를 이었으며, 유선통신은 SKB(32.7%), LGU+(23.5%), KT(21.6%), SKT(20.0%) 순이었다. 방통위는 올해 도입한...
"통신서비스 불편 해결은 분쟁조정사례집 활용하세요" 2021-02-01 10:36:30
소개와 조정절차 안내를, 2장은 분쟁상담과 조정사건 처리 현황을, 3장은 이용자에게 참고가 될 만한 통신분쟁조정 사례를 담았다. 통신분쟁조정 사례에는 2019년 6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접수·처리한 사건 중 ▲ 손해배상 ▲ 이용약관과 다른 전기통신서비스 제공 ▲ 전기통신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이용·해지 과정...
통신분쟁조정제도 도입후 월평균 1천여건 민원 처리 2021-01-20 12:00:07
통신분쟁조정제도 도입후 월평균 1천여건 민원 처리 한상혁 방통위원장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 현장점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방송통신위원회는 2019년 6월 12일 통신분쟁제도가 도입된 후 2020년 말까지 18개월간 통신분쟁조정을 상담하거나 조정신청을 한 건수가 1만8천457건, 월평균 약 1천25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