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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SK하이닉스, MWC서 AI 메모리 공개 2025-02-13 14:46:19
메모리 공급자)로의 경쟁력을 알렸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주최로 열리는 MWC는 매년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2천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는 무선통신 산업 전시회다. 주로 통신 업체들이 참석하는 행사지만 최근 전자 기기에서 AI를 적용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고, 이를 위한 데이터센터 구축도 늘면서 반도체...
삼성·SK하이닉스, 스페인 'MWC 2025' 참가…AI 메모리 선봬 2025-02-13 14:24:39
AI 메모리 공급자)로의 경쟁력을 알렸다.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 주최로 열리는 MWC는 매년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2천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하고, 9만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무선통신 산업 전시회다. 국내외 통신 업체들이 메인으로 참석하는 행사지만 최근 전자 기기에서 AI를 적용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고, 이를...
"가입자 13%나 늘었는데"…LG유플러스, 연간 영업익 '뚝' [종합] 2025-02-06 11:41:10
통신사업자(MNO)와 알뜰폰(MVNO)을 합한 전체 무선 가입회선 수는 2851만5000개로 전년 대비 13.6% 늘었다. LG유플러스는 2022년부터 3년 연속 두 자릿수 무선 가입회선 성장률을 기록했다. 총 무선 가입회선 수는 3000만개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전체 순증 가입회선은 341만8000개다. MNO 가입회선은 재작년보다 8.5%...
"알뜰폰 업계, 이달 중 20GB 월 1만원대 요금제 출시" 2025-02-05 09:00:01
= 고명수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 신임 회장은 4일 "현재의 알뜰폰 가입자 수를 2~3배 늘리는 것이 협회의 목표"라고 말했다. 고 회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설가온에서 열린 기자 초청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협회는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스마텔 고 대표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날부터...
구글·네이버 등 부가통신사업자에 이용자 실시간 상담 의무화 2025-02-04 11:30:17
통신사업자란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 일평균 국내 이용자 수가 100만명 이상이고, 일평균 국내 트래픽 발생량 비중이 1% 이상인 사업자를 뜻한다. 구글·네이버·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메타플랫폼스·카카오·쿠팡이 해당한다. 현행 전기통신사업법은 사업자가 이용자의 요구사항을 즉시 처리하도록 하고 있고,...
디지털 혁신기업 '왕중왕전' 열린다…'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개최 2025-02-03 11:29:17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강남, 판교 등에 입주 공간을 제공한다. 전영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예비창업자 및 디지털 기업이 더 많이 도전해주시길 바란다”며 “디지털 혁신기업이 세계적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우 기자...
디지털 창업 '왕중왕전'…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개최 2025-02-03 06:00:06
드림플러스, 카카오임팩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강남과 판교 등에 입주공간을 제공한다. 전영수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디지털 혁신기업들이 챔피언십을 계기로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hj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환불받은 돈 토해내라" 中게임 '라스트워' 배짱 영업 속수무책 2025-01-31 07:10:00
부가통신사업자 신고도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전기통신사업법상 앱 마켓 사업자에 해당하는 구글과 애플이 소비자의 경제적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구체적인 게임사의 이용약관 내용을 규제하거나 소비자의 불만을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의무를 현행법이 부과하고 있다 보기는 어렵다고도...
'억 소리' 나는 배우 출연료…일본은 달랐다 2025-01-26 14:40:12
이동통신사업자) 종합연구소 특별연구원은 이 원인을 내수 시장 구조의 유지와 작품 기여도에 따른 출연료 지급 관습에서 찾았다. 광고회사 하쿠호도에 따르면 일본인의 TV 시청 방식은 1위 실시간 시청 71.4%, TV 녹화 50.9%, 무료 다시보기 35.9%, 유료 OTT 23%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는 거의 이용자를 찾아볼 수...
한국은 배우 출연료 억 단위로 뛰는데…일본 10년 답보 배경은 2025-01-26 06:00:07
'일본 TV드라마 제작비 현황'에서 조장은 KDDI(일본 이동통신사업자) 종합연구소 특별연구원은 이 원인을 내수 시장 구조의 유지와 작품 기여도에 따른 출연료 지급 관습에서 찾았다. 광고회사 하쿠호도에 따르면 일본인의 TV 시청 방식은 1위 실시간 시청 71.4%, TV 녹화 50.9%, 무료 다시보기 35.9%, 유료 OT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