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번주뭘살까] '징검다리 황금연휴'…나들이 식품·의류 할인전 2024-10-05 07:00:04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마니커 버팔로 치킨 윙봉, 호정가 찹쌀약과 세트, 위드슬립 숙면보조밴드, 키렌 천연 샴푸·보디워시(몸 세정제), 디오프러스 매직 콜라겐 비비크림, 대원 테이블 전기 그릴 등이 있다. ▲ 롯데온 = 오는 8일까지 '10월 럭셔리 위크-쇼핑의 디테일' 행사를 통해 몽클레르,...
'10월 징검다리 황금연휴 대목'…유통업계 할인행사 2024-09-29 11:08:03
대상으로 '황금연휴 통큰딜' 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행사 카드 결제 시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을 30% 할인하고 엘포인트 회원에게는 민속친한우 전 품목과 호주 청정우 척아이롤을 각각 50% 깎아준다. 수산에서는 킹크랩을 반값에 내놓는다.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을 위해 즉석조리식품(델리)과 과일도...
적자 수백억 혈세로 막고 점유율 1%…세금 녹이는 배달앱 [혈세 누수 탐지기⑩] 2024-09-13 08:00:34
혈누탐팀은 직접 '배달특급'을 통해 치킨을 주문을 해봤습니다. 한 치킨집에 배달특급으로 주문을 요청하자 돌아온 답은 "다른 앱으로 주문해야 빨리 치킨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이었습니다. 배달앱 중에서는 그나마 인기가 있는 곳인데, 가게에서 다른 앱 사용을 독려한다니 어리둥절했습니다. 직원은 배달특급으로...
[데스크 칼럼] 가격 인하 숙제 받아든 식품사들 2024-08-14 17:54:40
놓은 이유다. 마트의 초저가 치킨 경쟁을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주의 마음이 편할 리 없다. 통큰치킨 때와 다른 분위기그런데 이상하다. 프랜차이즈 본사도, 가맹점주도 반발하거나 조직적 행동에 나서지 않는다. 14년 전 롯데마트의 ‘통큰치킨’을 떠올리면 격세지감을 느낄 만하다. 롯데마트가 2010년 12월...
"반값도 비싸"…마트 '6000원대 치킨' 경쟁 2024-08-09 17:22:12
치킨에 적용하는 등 품질 향상에 공들였다. 홈플러스가 2022년 6월부터 판매 중인 자체브랜드(PB) ‘당당치킨’은 도축한 지 이틀이 넘지 않은 국내산 신선육만 사용하면서 입소문이 났다. 당당치킨은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롯데마트·슈퍼의 1만원대 초반 ‘뉴 한통가아아득 치킨’ 시리즈도 월평균...
"가격 미쳤다" 오픈런 속출…프랜차이즈 치킨업계 '초긴장' 2024-08-09 16:43:44
6월 자체브랜드(PB) 치킨 ‘당당치킨’을 출시했는데, 도축한 지 이틀이 넘지 않는 국내산 신선육만 사용하면서 입소문이 났다. 당당치킨은 지난달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 롯데마트·슈퍼가 선보인 1만원대 초반의 ‘큰 치킨’ 시리즈도 월 평균 8만 개 이상 팔리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완벽치킨을 개발할 때,...
"무조건 싼 게 최고"…맘카페 난리난 '6000원 치킨' 정체 2024-08-08 21:00:06
통큰 치킨’이 떠오르는 가격대다. 하지만 당시 마트 치킨은 출시된 지 얼마 안 돼 사라졌다. “대기업이 자영업자를 위협하는 횡포”라며 거세게 반발한 프랜차이즈 업계 때문이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마트 치킨은 활발하게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마트 가성비 치킨이 ‘미끼 상품’이라며 비판하고...
교촌치킨, 허니·레드 이은 야심작 '교촌옥수수' 출시(종합) 2024-07-18 14:06:10
치킨을 즐겨 찾던 3040 고객뿐만 아니라 1020 등 Z세대 고객을 아우를 수 있는 제품을 시장에 안착시키는 것도 큰 목표 중 하나"라며 "메뉴 개발을 위해 동원된 닭 4천330마리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창업자인 권원강 회장도 제품 출시에 깊이 관여했으며 일곱차례의 소비자 조사를 거치면서...
"여행 가서 치킨값 아꼈어요"…'한 마리 9980원' 대박난 곳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7-06 12:00:03
등 신제주점 특화 치킨 상품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7일만 판매 중단' 14년 전과는 상반된 분위기 지금은 대형마트 치킨이 큰 인기를 끌고 있지만, 대형마트가 처음으로 '가성비 치킨'을 내놓은 14년 전의 분위기는 전혀 달랐다. 2010년 12월 롯데마트는 야심 차게 5000원짜리 '통큰 치킨'을...
'최화정 김밥' SNS서 뜨길래 만들어 팔았더니…품절 대란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6-29 10:42:31
SNS를 통해 공유되고 확산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마케팅 덕분에 SNS에 별도 광고를 하지 않고도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펀슈머들은 SNS를 활용해 단종된 상품 재출시를 적극 요구하기도 합니다. 오리온이 지난달 22일 수백건의 소비자들 재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