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역 멋 살린 '로컬 콘텐츠' 육성…경제 활성화 효과도 톡톡 2024-11-19 16:04:13
책임교수는 이어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을 기반으로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을 전공하는 석사과정을 내년에 개설해 특화대학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며 "홍익대, 지방정부, 중앙정부가 힘을 모아 젊은이들에게 웃음을 주고 지역사회에는 뉴트로(과거의 것을 재해석) 트렌드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종환...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전 세계적으로 메가 트렌드가 된 ‘러닝(달리기)’ 흐름에 혁신적인 제품으로 대응하지 못한 것이 화근이었다. 그 자리는 호카, 온 등의 신흥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세계에 불고 있는 달리기 열풍은 산업의 흐름까지 바꾸고 있다. ◆커지는 시장‘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러너들이...
홈쇼핑 휴일 배송 확산…CJ 이어 GS샵도 도입 2024-10-23 19:01:32
샵은 지난 19일부터 ‘휴일에도 내일 도착’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발표했다. GS샵은 그동안 토요일 방송 상품을 그 다음주 월요일에 배송했다. 앞으론 다음날인 일요일에 상품을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이 서비스는 서울과 인천,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가능하다. 우선 올해 말까지 토요일 오전 9시20분 방송하는...
㈜제나웰니스-㈜아이룬, "글로벌 K-컨텐츠 플랫폼의 해외 진출 협력" 2024-10-23 15:24:43
샵 텐바이브와 각종 국내외 우수 전시회를 유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K-컨텐츠, 패션, 뷰티, 관광 등의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아이룬의 핵심 사업인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와 협력하여 다각도의 수익 모델 창출에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되었다. 협약식에는 ㈜제나웰니스 김풍운 대표와 ㈜아이룬...
"토요일 주문해 다음날 받으세요" GS샵, 휴일배송 시작 2024-10-23 09:46:44
9시 20분 '더 컬렉션', 오후 9시 35분 '쇼미 더 트렌드' 등 토요일 3~4개 방송 상품에 대해 휴일 배송을 시작한다. 서비스 범위는 서울, 인천 및 수도권 일부 권역이다. GS샵은 안정화 기간을 거쳐 휴일 배송 대상 방송과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종현 GS샵 물류기획팀장은 "MD부터 편성, 방송...
GS샵, 토요일 방송상품 일요일에 받아보는 '휴일 배송' 도입 2024-10-23 08:37:58
'더 컬렉션', 오후 9시 35분 '쇼미 더 트렌드' 등 3∼4개 방송 상품에 대해 시행하고 이후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종현 GS샵 물류기획팀장은 "휴일 배송과 함께 상품 기획과 편성, 방송, 정보기술(IT) 시스템 등 전사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Z세대가 반한 2025 여행 트렌드 "올 인클루시브+미식+스크린 투어리즘" 2024-10-18 12:38:37
미디어 크리에이터, 트렌드 세터, 브랜드가 엄선한 100개 이상의 '트래블 샵'을 출시했다. 익스피디아 앱 내에서 쇼핑할 수 있는 스토어프론트 형태로, 간소화된 경험을 원하는 여행자가 편리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라비니아 PR 디렉터는 "익스피디아 그룹은 여행과 기술을 결합해 여행을 더욱...
"24시 편의점인 줄 알고 들어갔다가…" 30대 직장인 '화들짝' [현장+] 2024-10-16 19:31:01
대중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또 일반 요리와 비교해 외형에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음식이란 점도 유행을 이끄는 요인"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방송이 유행의 트리거가 되고, SNS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매개체가 되고 있다. 디저트의 기본적인 속성은 SNS와 결합해 유행을 끌기에 용이하다는 거다. 디저트 열풍은...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2024(Track2-캠프) 성료 2024-10-07 15:03:39
있는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제로웨이스트 샵, 코워킹스페이스, 독립서점, 전국적인 명성의 로컬브랜드 샵 등 다양한 로컬 비즈니스 현장을 누비며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관찰하고 로컬콘텐츠 발굴에 대한 통찰을 얻었다. 둘째 날에는 디지털 트렌드 특강과 IR 특강을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MZ들 열광하겠네"…한글날 맞아 BTS 담은 반가사유상 나온다 2024-10-04 09:47:07
트렌드를 입혀 MZ세대들에게 선풍적 인기를 끈 국립박물관상품 브랜드 '뮷즈(MU:DS)'와의 협업 하에 출시된다. 제품은 총 14종으로,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국보급 유물 6점에서 모티프를 얻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하이브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협업을 위해 ▲반가사유상 ▲청자상감 국화·모란무늬 참외모양 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