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드메 갑질 그만" 사진파일 구입비 등 옵션 못붙인다 2024-11-12 12:00:02
촬영·드레스 대여·메이크업) 갑질의 원천인 주요 결혼 대행업체의 불공정 약관이 무더기로 적발돼 시정됐다. 이같은 불공정 약관을 계속 사용할 경우 시정 명령을 거쳐 고발까지 당할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피해가 많았던 18개 결혼준비대행업체의 이용약관을 심사한 결과, 총 6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조항을...
"동남아보다 심하네요"…요즘 2030 여성들 찾는 '품절템' 2024-08-27 21:00:01
줄이면서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첫 메이크업의 매끈한 표현을 유지해주는 기능성 제품으로, 파우더 타입이지만 크림에서 무거운 오일만 제거하는 특수 공정을 적용해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이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는 땀과 피지, 각종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줄 수 있는 세분화된...
AI 등 신기술 총동원 혁신 제품으로 소비자 마음 잡았다 [2024 상반기 한경 소비자대상] 2024-07-10 16:21:29
메이크업의 주요 속성들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43년 동안 작업복 한 길을 걸어온 새울토피아는 대표 브랜드인 ‘티뷰크’를 통해 일반 사무 작업복부터 단체복 및 특수기능성 작업복 등 모든 워크웨어를 생산한다. 티뷰크는 ‘산업체에서 입는 워크웨어는 비싸서는 안 된다’는 신념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기능성을 갖춘...
인종별 '맞춤 쿠션'으로 전세계 밀착…K뷰티 '佛 아성' 넘어선다 2024-07-02 17:52:24
아이돌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원정요 씨와 일본 기업이 합작해 출시한 브랜드다. 나카무라 히데노리 아모레퍼시픽 일본법인 부장은 “라네즈의 ‘립 슬리핑 마스크’가 일본에서 인기를 끌자 시세이도와 오르비스 등 J뷰티에서 유사 제품을 내놓는 등 K뷰티를 따라 하는 ‘미투 상품’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K관광 회복]K-브랜드 러브콜…올영서 팩 사고 백화점서 화장수업 2024-06-13 06:01:03
메이크업 수업도 선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명동본점은 이달에 두 번에 걸쳐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샘물과 함께 K뷰티 수업을 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에서 외국인 고객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퍼스널컬러와 메이크업', '퍼스널컬러와 스타일링' 등의 문화센터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최저임금 1만원 시대 오나…최저임금위원 26명 위촉 2024-05-12 12:05:01
△류기정 한국경영자총협회 전무 △이명로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 △이기재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박복규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회장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이사 △금지선 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회장 △이오선 부산청정표면처리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송유경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회장...
반지하 10평 회사, 망할 줄 알았는데…'시총 3000억'으로 큰 마녀공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07 07:00:02
특수관계인 12인이 지분 61.62%를 갖고 있다. 외국인 지분율은 1.46%로 유통 물량은 약 35%에 그친다. 부채비율은 지난해 말 8% 밖에 안 돼 사실상 무차입 경영 중이다. 현금성 자산은 770억원(단기금융상품 포함)으로 시가총액의 4분의 1 수준이다. 유 대표는 회사 강점에 대해 “한 국가에 치우치지 않고 글로벌 시장에서...
"스타필드에서는 마음껏 그려봐"…초대형 낙서 구역 공개 2024-03-20 09:22:41
마련했다. 쿠킹룸에서는 특수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고 오븐에 구워 '나만의 키링'을 만들어볼 수 있다. 놀이방에서는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낙서가 움직이도록 구현하고, 메이크업룸에서는 투명 아크릴판을 사이에 두고 가족이나 친구의 얼굴에 낙서해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화장실과 정원에서는...
"전 안 부치고 해외 갑니다"…확 바뀐 설 연휴 2024-01-22 10:39:54
등 메이크업 상품 매출이 23% 늘었다. 명절 연휴 기간에 여행을 떠나는 트렌드도 소비 패턴으로 감지된다. 실제 지난해 11월 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여행 가방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0.2% 늘었다. 반면 전통적으로 '명절 특수'를 누려온 프라이팬, 냄비, 그릇 등 주방용품 매출은 34% 감소한 것으로...
'명절 프라이팬 특수는 옛말'…GS샵 "뷰티·여행상품 인기" 2024-01-22 09:39:02
'명절 프라이팬 특수는 옛말'…GS샵 "뷰티·여행상품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GS샵은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최근 명절에 뷰티와 여행 관련 상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GS샵이 설 명절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설 연휴를 앞둔 1월 2∼15일 기준 TV홈쇼핑에서 판매된 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