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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취약층 맞춤서비스 등 포용적 금융활동 선도 2024-11-04 16:32:29
영업점에 설치했고 고령 고객 특화 디지털 영업점을 운영 중이다. 장애인 고객을 위한 지원도 강화했다. 영업점에 시각장애인 응대에 사용할 도구를 배치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자막 서비스 및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러한 포용적 금융 활동에는 금융 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어...
금감원, 외국인 특화 은행 점포서 국내 거주 외국인 금융교육 2024-10-29 12:00:15
기자 = 금융감독원이 외국인 특화 은행 영업점에서 국내 거주 외국인을 위한 금융 교육에 나선다. 금감원은 전국 외국인 특화 은행 영업점 88곳에 '외국인 대상 금융교육 콘텐츠' 홍보물을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홍보물에는 8개 국가 언어로 기재된 금융교육 콘텐츠 안내문구와 '외국인을 위한 금융생활...
하나은행, 하나증권과 네이버 사옥에 복합점포 개점 2024-10-21 11:49:17
하나증권과 함께 복합점포 영업점 '네이버그린팩토리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네이버그린팩토리점'은 네이버와 네이버 계열사들의 기업거래 편의성과 임직원들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신설됐다. 하나은행과 하나증권의 복합점포인 만큼 예·적금, 대출과 같은 은행 거래뿐만 아니라 주식, 채권 등...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돕기 위해 도입했다. 국민은행은 영업점 운영 시간을 오전 9시~오후 4시에서 오전 9시~오후 6시로 연장한 특화 지점 ‘9To6(나인 투 식스) 뱅크’를 지난해 8월부터 전국 82곳으로 늘려 영업점을 방문하는 오프라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하나은행은 외환 거래 인프라와 고객 콘텐츠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하나은행, 국내 최대 외환 딜링룸 365일 24시간 가동 2024-10-10 16:37:32
있다. 지난달 경기 평택시에 외국인 전용 특화 점포인 ‘평택외국인센터점’을 열었다. 영어와 태국어, 말레이어 등 38개 언어의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 직원을 창구에 배치해 의사소통을 돕는다.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말 영업도 한다....
KB국민은행, 여섯시 은행·점심시간 집중상담, 영업시간 특화 2024-10-10 16:35:39
국민은행은 다양한 영업시간 특화점포를 도입하며 영업점 운영 체계를 효율적으로 개편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장 영업하는 ‘여섯 시 은행’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종합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점심시간 집중상담’이 대표적이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교대역과...
iM증권, iM뱅크와 시너지 강화 등 재도약 비전 수립 2024-10-10 16:07:52
시너지 영업을 추진하는 신사업추진팀을 신설하고 영업점의 외부영업활동(ODS) 강화 등 자산관리(WM)영업력을 확대하고 있다. 그룹 계열사 간 현장 소개영업을 강화하고 IB본부와 협업해 수익성 좋은 사업에 대해 종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영업 직원의 컨설팅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주식 해외주식 금융상품 연금 등 4가...
하나금융 1호 여성 대표, 수탁고 700조 원 1위 달성 비결은 2024-10-05 07:03:07
영업점 지점장으로 재직하던 2008년 당시 퇴직연금 상품 브로슈어를 들고 시내 버스회사 간부를 찾아갔다가 문전박대를 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다시 찾아가서 끈질기게 설득한 결과 버스회사로부터 20여 년 전 당시 60억 원 규모의 퇴직연금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금융소비자부장을 역임할 당시에도 상품개발부터...
"外人고객 잡아라"…하나금융, 전담팀 꾸린다 2024-09-23 17:17:28
영업점이 대표적이다. 하나은행은 2003년부터 평일에 영업점을 찾기 어려운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전국 외국인 밀집 지역 인근에 일요영업점 16곳을 운영 중이다. 이 중 원곡동 외국인센터지점, 김해지점, 평택 외국인센터지점 등은 평일 방문이 가능한 외국인 특화센터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영어, 태국어,...
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영업'…전국 41개 점포로 확대한다 2024-09-22 18:09:19
있다. 이 행장은 영업점 운영 체계 개선을 통한 대면 영업 강화를 추진 중이다. 그는 임직원들에게 “비대면 채널이 ‘첫 번째 고객 접점’이 되고, 대면 채널은 가치 상담 서비스 중심의 ‘2차 고객 접점’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투자상품 등 수익성 상품의 고객 확보를 위해선 대면 영업 강화가 필요하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