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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첫 SFO 음악감독 김은선, 2031년까지 맡는다 2024-10-20 17:01:31
선보이는 바그너의 마지막 오페라 파르지팔을 필두로 바그너의 4부작 음악극 ‘니벨룽겐의 반지’ 연주를 이어간다. 김 감독은 “우리는 수백 년 동안 매일같이 존재론적 위기에 처해 있다고 이야기돼 온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 오페라는 계속해서 존재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가 해나가는...
SFO 음악감독 김은선, 2031년 시즌까지 계약 연장 2024-10-18 15:01:36
프로덕션으로 선보이는 바그너의 마지막 오페라 파르지팔을 필두로 바그너의 4부작 음악극 '니벨룽겐의 반지' 시리즈 연주를 이어간다. 김은선 음악 감독은 “우리는 수백 년 동안 매일처럼 존재론적 위기에 처해 있다고 이야기돼 온 예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럼에도 아직, 오페라는 계속해서 존재한다”고...
YOU LOVE 클래식?…유럽으로 떠나볼까 2024-08-22 18:41:58
‘바그너:파르지팔’이었다. 2018년에 프리미어를 가진 이 연출은 오디의 미적 심미안과 극적 감수성이 극점에서 만난 파르지팔 최고의 무대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정도였다. 매 순간 시각적 감동이 음악적 감동을 상회할 정도로 화려했다. 특히 무대미술을 담당한, 독일 신표현주의의 선구자로 일컬어지는 게오르크...
[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29살에 '저수지의 개들' 찍은 영화 감독 2024-05-19 17:51:34
하는 악상과 브루크너 교향곡 및 바그너 파르지팔에서 기인한 멜로디와 악상, 팀파니 및 금관, 트라이앵글의 쉼 없는 연타 등등이 끊임없이 펼쳐졌다. - 음악 칼럼니스트 박제성의 ‘서울 밖 클래식 여행’ ● X등급 받고도 아카데미 석권한 최초의 영화 영화 ‘미드나잇 카우보이’는 조 벅의 성 노동자로서의 성공보다는...
세계를 홀린 한국인 목소리…30년간 정상 지켰다 2023-06-04 18:28:29
‘파르지팔’에서 구르네만츠 역으로 출연하며 ‘세계 정상급 베이스’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테너 김우경은 2007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이어 2008년 런던 코벤트가든에서 소프라노 홍혜경과 함께 오페라 ‘라보엠’의 주인공인 로돌포와 미미 역을 맡으며 파란을 일으켰다. 한국 남녀 성악가가 주역을 동시에 맡은...
빈 필하모닉 내한공연 3일 바그너·R 슈트라우스·드보르자크…"오케스트라 단원 모두가 지휘자" 2022-11-06 17:26:17
‘파르지팔’ 전주곡과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죽음과 변용’을 끊임없이 이어 연주했다. ‘구원’과 ‘해방’이라는 키워드로 엮인 두 작품 사이의 연결고리를 조명한 것이다. ‘죽음과 변용’에서 빈필이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 중 하나임을 증명하는 데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행복했던 시절을 회상하는 장면에서...
[리뷰] 빈의 영혼 담은 왈츠…'황금빛 앙상블'로 전한 위로와 희망 2022-11-06 17:23:48
‘파르지팔’ 전주곡과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걸작 교향시 ‘죽음과 변용’, ‘자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는 관악과 현악의 균형 잡힌 음향과 정제된 사운드로 작곡가가 음악으로 구축한 극의 세계를 과장 없이 구현했다.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8번과 브람스의 ‘비극적 서곡’, 교향곡 3번에서는 빈필 특유의...
빈필이 빚어낸 관(管)과 현(絃)의 '환상 하모니' 2 [송태형의 현장노트] 2022-11-05 16:35:51
파르지팔’ 전주곡이 ‘죽음과 변용’과 한 곡처럼 연주됐고, 이날엔 브람스의 잘 알려진 두 서곡 중 전체적인 분위기나 템포, 악기 편성 면에서 교향곡 3번과 비슷한 ‘비극적 서곡’이 앞서 연주됐습니다. 전날과 같이 첫 곡에 이은 1부 메인곡에서 빈필의 본색이 강하게 드러났습니다. 빈필이 연주하는 브람스의 교향곡...
빈필이 빚어낸 관(管)과 현(絃)의 '환상 하모니'[송태형의 현장노트] 2022-11-04 17:12:54
’파르지팔‘ 전주곡과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죽음과 변용‘입니다.두 곡을 끊김 없이 마치 한 곡처럼 이어 연주한 게 특이했습니다. 전주곡의 ‘성배’ 모티브가 점점 여리게 끝맺자마자 마치 악보에 ‘아타카(attacca)’라도 쓰여 있는 것처럼 ‘죽음과 변용’의 여린 ’죽음의 모티브‘가 이어졌습니다. 두...
단원 모두가 지휘자인 오케스트라…'빈필 사운드' 빛났다 2022-11-04 09:56:59
‘파르지팔’ 전주곡이 시작됐다. 공연 첫날이라, 완벽한 밸런스는 아니었지만, 소리가 쌓이고 이야기가 확장되며 ‘파르지팔’이 꽃을 피웠다. 그리고 쉬지 않고 바로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죽음과 변용’이 이어졌다. 지휘자는 ‘구원’과 ‘해방’이라는 키워드로 엮인 이 두 작품 사이의 연결고리를 조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