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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싶어하는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1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적극적인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화장품 업체들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이들 세대가 즐겨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에서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 늘리고 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소는...
'가성비 중시 잘파세대 잡아라'…화장품도 '소용량' 인기 2024-11-18 07:11:01
업체들이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비상경영' 롯데면세점, 첫 패션 브랜드 '싱귤러' 출시 2024-11-10 10:12:36
만나볼 수 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신성장사업부문장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원밀리언과 손잡고 첫 패션 브랜드 싱귤러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올해 4가지 소비키워드는…합리성·경험·건강·라이프스타일" 2024-11-06 13:42:10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소비도 지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의 '저속노화 식단'(노화 속도를 늦추는 식단) 관련 구매가 16% 늘어난 게 대표적인 사례다. 고함량 비타민 제품 수요도 전 연령층에서 44.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집 꾸...
이수만, 엔터업계 복귀 '초읽기'...경업금지 약정은? 2024-10-28 15:35:05
파세대(Z세대+알파 세대)를 겨냥한 '잘파 팝'(Zalpha-Pop)이라고 명명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는 해석이다. 이수만은 당시 "K팝은, K팝을 넘어 세계와 함께하는 글로벌 뮤직으로 진화해야 한다"며 "세계가 함께 하는 음악의 세상은 기술과 음악의 접목이어야 하고, 그것의 목표는 지속 가능한 세상에 대한 기여"라고...
"이런 걸 누가 먹나" 했는데…MZ들 사이 난리 난 음식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10-23 20:30:01
잘파세대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아샷추 메뉴는 소수만 즐기던 ‘메뉴판에 없던 메뉴’로 출발해 젊은 층의 ‘최애’ 커피 메뉴로 부상했다”며 “아이스 음료에 대한 수요가 높은 여름이 지나서도 현재까지 누적 200만잔의 판매량을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고...
미-맥싱·뉴렌지·초격차 경험…내년 韓 소비 트렌드 주도한다 2024-10-16 18:10:15
잘파세대가 추구하는 미-맥싱은 외모, 경력, 개인의 성장 등 다양한 면에서 자신을 개선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최고로 만들어가는 것을 뜻한다. 대학생의 전유물이던 ‘과잠’이 보편화한 것도 미-맥싱 사례 중 하나다. 요즘은 중·고등학생도 소속감과 연대감을 표현하기 위해 과잠을 입는다. 몇 반인지 적힌 키링과...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7% 늘었다. 편의점 화장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