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런 모습까지 보여준다고?…'재벌집 언니들' 파격 행보 2024-10-01 10:30:01
정도로 꾸준히 콘텐츠를 올리고 있다. 특히 '패션 재벌 2세는 어떤 집에 살까' 등 가수 조권을 초대해 집을 공개한 영상은 5만 조회수를 넘을 정도로 관심을 끌었다. 박 사장은 자사 주얼리 브랜드인 디디에 두보 매장에 방문해 주얼리 세척을 받는 등 브랜드를 체험하는 모습부터 연애스토리까지 공개했다. 사실...
한국경영학회, 한국벤처창업학회와 '국내 콘텐츠 플랫폼 발전 전략 위한 세미나' 공동 개최 2024-09-30 14:07:51
두번째 발제를 통해 콘텐츠 플랫폼의 경제적 가치와 소프트파워, 각 가치사슬 영역, 산업 전반의 문제 해결 측면의 기여를 설명했다. 콘텐츠 분류에 따른 콘텐츠 플랫폼 가치를 추정해 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의 경제적 가치가 약 15조이며, 우리나라 콘텐츠 매출 137.5조원의 약 11%에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10주년 맞은 클룩 CEO "여행할 때 필요한 유일한 플랫폼이 목표" 2024-09-30 08:01:00
티켓파워를 지닌 OTA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룩은 최근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를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여행업계 최초로 소셜미디어(SNS) 인플루언서 제휴 프로그램 '클룩 크리에이터'를 출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린 CEO는 "MZ세대를 유입시키려면 5초 안에 관심을...
"디즈니 상품은 인형이 전부?… K-패션·뷰티로 글로벌 진출" 2024-09-27 15:09:28
이어 "뷰티 상품은 한국의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화장품 브랜드 닥터지와 협업한 상품은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는 물론 영국, 프랑스, 호주, 뉴질랜드 등에 진출했고, 메디힐 협업 상품 역시 미국, 중국,...
팝업 성지에 '숏폼 대항마' 뜬다…7만작가 앞세워 롱폼 승부수 2024-09-27 10:48:18
매진을 기록해 브런치스토리의 플랫폼 파워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브런치는 더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지면에도 잠시 자리를 폈다. 다음 첫 화면 상단 가장 왼쪽에 마련됐던 '틈' 탭을 통해 매주 특정 주제별로 브런치 콘텐츠를 노출했다. 1주간 주제별 콘텐츠를 매일 13개씩, 총 91개의 글이 다음...
[한경유레카 특징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인적분할 후 거래 재개 2024-09-27 10:40:04
것으로 보았다. 내년도 K9과 레드백의 파워팩을 국산화하고 이후 중동으로 수출이 확대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8월 28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괴담·극단주의 끊어내자…'월클 시민'이 인류 공동가치 지킨다 2024-09-26 17:52:48
그쳤다. 시민의식은 문화와 함께 국가의 소프트파워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다. 한국 역시 K팝, K무비, K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를 앞세워 국가의 매력 자본을 키워 왔다. 안타깝게도 K콘텐츠의 성장세는 둔화하고 있다. 시민의식도 선진국 위상에 걸맞지 않은 수준이다. 대한민국호 열차가 소프트파워로 충전된 엔진을 장착하...
세계 시민 의식으로 중무장…글로벌 '매력 국가' 만들자 2024-09-26 17:48:59
그쳤다. 시민의식은 문화와 함께 국가의 소프트파워를 결정짓는 주요 요소다. 한국 역시 K팝, K무비, K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를 앞세워 국가의 매력 자본을 키워 왔다. 안타깝게도 K콘텐츠의 성장세는 둔화하고 있다. 시민의식도 선진국 위상에 걸맞지 않은 수준이다. 대한민국호 열차가 소프트파워로 충전된 엔진을 장착하...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가지를 꼽았다. 글로벌 소프트 파워 경쟁에서 한국의 비교우위는 분명 문화에 있다. K팝, K무비, K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가 세계 각국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의 콘텐츠 수출액은 2013년 49억달러에서 2022년 133억달러로 불어났다. 콘텐츠는 바이오헬스(163억달러), 컴퓨터(159억달러)에 이어 한국 3대...
중동 간 이재현…'CJ 한류' 6억명에 전파한다 2024-09-25 17:30:00
엔터테인먼트, 관광 등 소프트파워를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이 회장은 회담에서 “사우디의 문화산업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CJ그룹의 문화산업 노하우와 사우디의 문화 자원·잠재력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의 이번 방문은 사우디 문화부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 회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