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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분석한 '차 사고 위험 알림' 서비스 등 규제특례 지정 2024-06-28 15:20:34
진모빌리티, 파파모빌리티 등이 하던 현행 모빌리티 서비스는 지속된다. 과기정통부는 AI 분야 규제혁신 수요 증가 속도에 비해 관련 법령 개정 같은 규제 정비에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다며 향후 AI 분야 규제샌드박스 과제 발굴·기획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2024 FESTA', 우떠가 데려다 드릴게요 2024-06-12 10:40:16
파파모빌리티(대표 박정훈, 이하 ‘파파’)가 ‘2024 FESTA’를 맞아 특별한 무료 차량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파파는 일반 고객부터 장애인, 부상자, 노약자, 영유아, 비즈니스 고객까지 모두를 위한 편안한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탄소년단(BTS) 진이 만든 캐릭터 우떠(wootteo)가 랩핑된...
코오롱, 이웅열 명예회장이 점찍은 파파모빌리티에 잇따라 투자 2024-05-24 11:01:57
렌트 서비스 등을 준비하며 모빌리티 전반에 걸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단 계획이다. 차량호출 서비스인 파파모빌리티와 사업적 접점이 높아질 수 있는 부분이다. 증권업계에서는 파파모빌리티의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면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코오롱이 보유한 파파모빌리티 지분을 인수해갈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제2 타다' 막히자…샛길 찾는 택시 스타트업 2024-04-03 18:03:29
수익을 내게 된다. 정부는 2020년 타다를 퇴출할 당시 모빌리티 혁신을 표방하며 코액터스를 포함한 3개 업체에 플랫폼 운송사업자(타입1) 면허를 발급했다. 이들은 택시 면허 없이도 차량을 구매하거나 대여해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국토부가 코액터스(100대), 레인포컴퍼니(220대), 파파모빌리티(200대) ...
국토장관 "35% 수준 대중교통 여객분담률, 50%대로 높일 것"(종합) 2024-03-20 17:38:27
참석했다. 플랫폼 업계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우티, 티머니, '타다' 운영사 VCNC, 파파모빌리티가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인력난 개선과 정부의 재정 지원, 서비스 관련 규제 완화 등을 건의했다. 버스연합회 측은 기사 확보를 위한 규제 완화, 고속도로 통행료 상시 면제 등을 요청했다. 터미널협회 측은...
국토부, 버스·택시 활성화 간담회…"정부·교통업계가 양 바퀴" 2024-03-20 14:31:21
참석했다. 플랫폼 업계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우티, 티머니, '타다' 운영사 VCNC, 파파모빌리티가 참여했다. 국토부는 업계 부담을 덜기 위해 차고지 규제, 터미널 시설 규제, 플랫폼운송업의 차령 규제 등을 완화하고 인력 지원, 서비스 다양화 등에 나서겠다는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아울러 거점 버스터미널...
또 좌절된 '혁신 택시'…우티블랙, 결국 운행 중단 2024-01-30 18:19:50
중이다. 운행 대수가 정해져 있다. 현재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 등 3개 업체가 520대를 운행하고 있다. 업계에선 타다 퇴출 사태가 재연됐다고 우려했다. 정부가 오는 4월 총선을 앞두고 가족까지 합하면 100만 표에 달하는 택시 업계를 의식해 몸사리기에 나섰다는 것이다. 21대 총선을 앞둔 2020년 초 국...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수 없었다. 파파모빌리티(200대), 코액터스(100대) 등도 운행 대수에 엄격한 제한을 받았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 적자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단독] 타다 퇴출 4년 만에…'혁신 택시' 시동 건다 2024-01-17 17:14:59
없었다. 파파모빌리티(200대), 코액터스(100대) 등도 운행 대수에 엄격한 제한을 받았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 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취재수첩] '원조 타다'도 파산…참혹한 反혁신 수렁 2023-11-27 17:51:48
이 같은 모빌리티 스타트업의 줄도산은 정부 전망과 크게 엇갈린다. 국토교통부는 2020년 ‘타다금지법’의 국회 통과 직후 “일각에서 얘기하는 타다금지법이 아니라 모빌리티 혁신법”이라며 “타다 같은 혁신 서비스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홍보했다. 하지만 3년이 지난 지금 자본력을 가진 카카오모빌리티의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