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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드라마 자막 해석해 줘"…팬심에 월 이용자 2000만 돌파한 서비스 2024-06-10 15:51:34
번역 관련 서비스들이 잇따라 나오는데도 파파고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AI 기반의 '실시간 통역' 기술을 선보이면서 번역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지만 파파고 성장세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는 분석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파파고도 언어팩을 내려받으면 오프라인에서도...
'제2 타다' 막히자…샛길 찾는 택시 스타트업 2024-04-03 18:03:29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국토부가 코액터스(100대), 레인포컴퍼니(220대), 파파모빌리티(200대) 등을 대상으로 차량 증차에 제한을 걸자 이들의 적자는 눈덩이처럼 불어났다. 모빌리티 사업에 필수적인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지 못하면서다. 매출의 5%에 달하는 기여금도 분기마다 내야 한다. 타입1 업체는...
또 좌절된 '혁신 택시'…우티블랙, 결국 운행 중단 2024-01-30 18:19:50
중이다. 운행 대수가 정해져 있다. 현재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 등 3개 업체가 520대를 운행하고 있다. 업계에선 타다 퇴출 사태가 재연됐다고 우려했다. 정부가 오는 4월 총선을 앞두고 가족까지 합하면 100만 표에 달하는 택시 업계를 의식해 몸사리기에 나섰다는 것이다. 21대 총선을 앞둔 2020년 초 국...
타다 퇴출 4년 만에…'제2 타다' 시동 2024-01-17 18:00:46
수 없었다. 파파모빌리티(200대), 코액터스(100대) 등도 운행 대수에 엄격한 제한을 받았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 적자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단독] 타다 퇴출 4년 만에…'혁신 택시' 시동 건다 2024-01-17 17:14:59
없었다. 파파모빌리티(200대), 코액터스(100대) 등도 운행 대수에 엄격한 제한을 받았다. ‘규모의 경제’를 구현하지 못하면서 타입1 택시는 매년 수십억원대를 기록했다. 매출의 5% 또는 운행 1회당 800원으로 책정된 기여금도 타입1 택시의 경영을 어렵게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택시 업계는 정부가 타입1 모델을 점차...
파파코, 900억원 규모 '데이터 센터 펀드' 조기 종료 2023-12-01 15:31:30
파파코는 약 900억 원 규모의 ‘데이터 센터 펀드’를 조기 종료했다고 1일 밝혔다. 원래 예정된 만기일(28일)보다 앞당겨진 종료로, 8월부터 모집을 마감했고, 펀드는 11월 28일에 성공적으로 만기됐다. 이 펀드는 파파코 AI 개발 과정 및 현재까지 누적되어가고 있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반의 트레이딩 매매...
반월·시화산단에 새 운송플랫폼 도입…"출퇴근 편의 기대" 2023-11-20 16:48:19
제도 시행 이후 현재까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 레인포컴퍼니 등 3개 사업자가 허가를 받았다. 이번에 허가 의결이 이뤄진 피플모빌리티는 자체 플랫폼인 '비라인'(Beeline)을 기반으로 경기 안산·시흥시의 반월·시화 국가산업단지 내 기업과 운송계약을 맺고 스타리아 30대를 이용해 직원 출퇴근과 출장 등을...
정부, 택시 스타트업에 부담금 다시 걷는다 2023-08-28 18:41:14
타입1 업체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는 △전체 매출의 5% △운행 횟수당 800원 △허가대수당 월 40만원 중 하나를 선택해 기여금을 낸다. 정부는 택시 면허권을 사들여 감차를 지원하거나 택시 종사자의 복지를 지원하는 등 기여금을 택시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한다. 기여금은 2020년 타다금지법으로 불리는...
국토부, 택시 스타트업 3곳에 밀린 기여금 9천500만원 청구 2023-08-28 15:27:22
이달 초께 '타입1' 택시 사업자인 코액터스와 레인포컴퍼니, 파파모빌리티가 지난해 9월부터 납부하지 않은 기여금 총 9천500여만원을 청구했다. 타입1 택시는 정부가 2020년 '타다 사태' 이후 대안으로 도입한 제도다. 렌터카를 빌려 운행하는 형태로 택시 면허가 없어도 운송 사업을 할 수 있다. 단 ▲...
[단독] 정부, 택시 스타트업 기여금 1억원 다시 걷는다 2023-08-28 13:02:34
기여금으로 내야 한다. 타입1 업체 레인포컴퍼니와 파파모빌리티, 코액터스는 △전체 매출의 5% △운행횟수당 800원 △허가대수당 월 40만 원 중 하나를 선택해 기여금을 낸다. 정부는 택시 면허권을 사들여 감차를 지원하거나 택시 종사자의 복지를 지원하는 등 기여금을 택시 산업 발전을 위해 사용한다. 기여금은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