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소비위축에도 '매출 신장' 선방했으나…영업익 30% 감소 2024-11-08 17:28:36
패션 시장 전반의 침체 여파에 매출액과 영업익 모두 감소했다. 다만 신세계 측은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 동력 확보와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호텔 부문 매출 호조로 순매출 944억원, 영업익은 259억원을 거뒀다. 신세계 관계자는 “위축된...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늘어…면세·패션사업 부진에 영업이익은 감소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정유경 회장이 이끄는 신세계가 부진한 내수 경기와 소비 침체 등의 악재를 이겨내며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신세계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이 1조5천401억원으로 2.8% 늘었다고 8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930억원으로 29.5% 감소했고...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550억원…전년比 9.1%↑ 2024-11-07 16:58:0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9.1% 늘었다. 백화점 부문의 매출은 7553억원, 영업이익은 707억원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0.8%, 8.0% 감소했다. 주요점 리뉴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 및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영향이다.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패션 수요가 감소했지만, 리뉴얼을 진...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9%↑…“해외사업·자회사 실적 개선” 2024-11-07 16:43:53
4.6%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289억원으로 53.3%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매출은 7,55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0.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707억원으로 8.0% 줄었다. 롯데쇼핑은 “주요 점포 재단장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지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53.3% 줄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백화점 매출은 7천553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0.8%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707억원으로 8.0% 줄었다. 주요 점포 재단장으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와 구조 개선을 위한 일회성 비용, 지난 9월까지 이어진 폭염으로 인한 패션 수요 감소 등의 영향이 있었다고 롯데쇼핑은 설명했다. 대신...
코오롱인더, 3분기 영업익 329억원…작년 동기 대비 5.2%↑(종합) 2024-11-07 16:15:20
점진적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학부문 중 석유수지는 타이어, 접착제 등 전방산업 수요 확대로 실적이 확대됐다. 에폭시 수지는 인공지능(AI) 산업 성장에 따른 PCB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에 기여했으며 페놀수지도 조선 경기 호황으로 견조한 실적을 냈다. 필름·전자재료부문은 필름 사업의 중단 영업 손익...
‘엄친아·서진이네2’ 티빙 선방…CJ ENM, 영업이익 113% ↑ 2024-11-07 15:25:09
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선전에 힘입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3분기 매출 1,827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데뷔 이후 발매하는 앨범마다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5세대 대표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4집(초동 판매량 111.2만장)을 선보이며 음악 사업 성장을 견인했다. 또한 일본 걸그룹 ‘ME:I’의...
tvN '엄친아'·'서진이네2' 끌고, 티빙 KBO 중계 대박…CJ ENM 3분기 연속 흑자 2024-11-07 14:19:34
음악 사업의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커머스 부문은 FW시즌 성수기를 맞아 프리미엄 뷰티, 패션 등 고마진 상품과 신규 브랜드 입점, 편성을 확대하며 수익성을 강화한다. 이와 함께 CJ온스타일의 하반기 시그니처 행사인 '컴온스타일(10월)', '온스타일 패션위크(11월)', '온스타일...
"로켓배송 없인 못살아"…멤버십 인상에도 매출 터진 쿠팡 2024-11-06 17:37:18
사업과 파페치(명품 플랫폼), 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부문 3분기 매출은 1조3250억원으로 전년 대비 356% 증가했다. 성장 사업의 상각 전 영업손실은 1725억원으로, 1년 전보다 21% 줄었다. 작년 말 6500억원을 들여 인수한 명품패션 플랫폼 파페치의 상각 전 영업손실은 지난 2분기 424억원에서 3분기 27억원으로 급감했다....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같은 하반기 가을·겨울 패션 독점 브랜드를 출시하고 숏폼 강화 등 시장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14.1% 증가한 253억원을 기록했다. 기업 고객 대상의 적극적인 영업 확대 및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KT알파 쇼핑은 분석했다. 특히 티몬·위메프 미정산 사태 발생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