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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머리 좋고 똑똑한 한국인…나이키·아디다스도 반했다 2025-02-16 18:01:18
의류 수탁생산이 회복세를 보이고 뷰티와 바이오 분야에서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서는 등 ‘한국형 ODM’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1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국내 3대 신발 ODM 업체인 TKG태광(옛 태광실업), 화승그룹(화승인더스트리, 화승엔터프라이즈), 창신INC의 지난해 매출은 9조3000억원으로 추정됐다....
W컨셉, 봄 알리는 '프리쇼'…"올해 트렌드는 '베리 드뮤어'" 2025-02-16 06:00:02
= 신세계그룹 계열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봄철 프리쇼를 한다고 16일 밝혔다. 프리쇼는 패션 시즌 변화를 알리는 W컨셉의 대표 행사다. 매년 사계절 신상품 발매에 맞춰 네차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이바나헬싱키, 망고매니플리즈, 분크, 루에브르, 르메메, 아뜰리에드루멘 등...
[이번주뭘살까] 새학기·결혼·이사철 맞아 할인·기획전 다채 2025-02-15 07:00:05
수 있는 식료품·생활용품과 시즌 마감 패션 상품, 화장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 롯데온 = 새 학기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봄·여름철 유아·아동복과 책가방, 신발주머니 등을 한자리에 모은 '키즈페스타 신학기위크'를 한다. MLB, 뉴발란스 키즈 등 인기 브랜드를 단독 할인가에 선보이고 최대 10%...
다음주 대진첨단소재 청약…IPO 심사 철회도 속출 [마켓인사이트] 2025-02-14 13:00:57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여러 패션 기업들이 잇따라 IPO를 추진하면서, K패션 시장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단단한 팬덤을 등에 업은 브랜드들이 국내에서 빠르게 성장한 뒤 해외까지 진출하고 있다는 점이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사례로는 ‘락피쉬웨더웨어’를 운영하는 에이유브랜즈를 꼽을...
"입어보니 좋던데?"…난리 난 다이소 5000원짜리 옷 뭐길래 2025-02-14 05:00:01
경기가 위축되면 서민들은 의류 소비를 줄이기 시작한다. 먹는 건 줄이기 어렵더라도 '새 옷'이나 '새 신발'은 당장 안 사면 그만이란 생각 때문이다. 때문에 경기 위축에 패션업계는 타격을 크게 입는다. 지난해 주요 패션업체들의 내수 성적표가 처참했던 것도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다만 필수적으로...
에베레스트 10회 오른 女셰르파, 그 강인함 담은 커다란 산악배낭 2025-02-13 17:19:46
변해 쇼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최근 패션계의 강력한 화두인 ‘아웃도어’를 전면에 내세운 이번 쇼는 기능성 의류인 아웃도어가 얼마든지 패션의 중심에 설 수 있음을 설득력 있게 보여줬다. 아웃도어 의류의 ‘실용성’을 과감한 색채와 도발적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더 나아가 버려지는 상품과 자재를 활용한 업사이...
지독하다 지독해…'대치맘' 이수지 뜨자마자 당근 뒤집어졌다 2025-02-13 07:50:34
등장하는 패션 아이템들이 대거 중고 매물로 등장하고 있다. 이수지는 지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휴먼다큐 자식이 좋다-엄마라는 이름으로, 제이미맘 이소담씨의 별난 하루'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 이수지는 자녀 교육에 열정을 쏟는 일명 '대치맘'으로 분했다. 영상에서 이수지는...
골프 붐 식는데…의류 뛰어든 골프존 2025-02-12 17:20:29
골프업체 골프존이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한다. 1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골프존은 자체 골프웨어 브랜드 ‘골프존 어패럴’ 2025 봄·여름(SS) 컬렉션을 내놨다.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이 스크린과 필드 사업을 통해 골프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세운 브랜드다.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Play different)는...
현대백화점, 입춘 지나도 한파…마지막 겨울 아우터 할인전 2025-02-12 15:53:00
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로 패딩·코트 등 겨울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해 판매한다. 1~2월 뒤늦은 한파와 눈보라가 닥치면서 뒤늦게 아우터를 구매하려는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눈일수는 9.7일로 평년(6.2일)보다 3.5일 많았다. 입춘(2월3일) 이후에도 한파가...
마르니, 화려·과감한 컬러로 단기간에 新명품 반열에[류서영의 명품이야기] 2025-02-12 13:19:38
실크, 니트, 가죽 등을 사용해 마르니라는 패션 브랜드를 만들었다. 1994년 가족경영 체제로 설립된 마르니는 로맨틱한 디테일과 페미닌한 모티브, 화려한 컬러 감각으로 바이어들의 주목을 끌었다. 마르니는 점차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핸드백, 다양한 액세서리를 취급하는 토털 브랜드로 성장했다. 다른 패션 하우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