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우파트너스, '2024 오늘전통창업 3기 데모데이' 성료 2024-11-21 16:19:02
한복 제작), △(주)칠해원(옻칠 주방용품 제작), △(주)행복한다람쥐단(전통 문화 배경 3D 콘텐츠 구축), △가자미(갓 중심의 문화 콘텐츠 개발), △김별희(전통소반 활용 디저트 식기 개발), △두루공방(전통 문화 기반 가구 제작), △마타니아퍼니처(전통 놀이 세트 개발), △셸리(나전칠기 제품 제작), △쓰리시그마(MZ...
오우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패턴과 패션디자인으로 승화" 2024-11-15 15:24:43
문화의 아름다움을 패턴과 패션디자인으로 승화시키며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신진 브랜드이다. 지난 10월 주이탈리아 대사관과 이탈리아 문화원 주최로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한이수교 140주년 기념 한복 패션쇼에 참여해 금단제 한복과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을 알렸으며, 마블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의...
효성, 中企 친환경 인증 돕고 해외 판로 열어줘 2024-11-04 14:36:59
패션스타트업에 대한 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전북 전주사회혁신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의 ‘찾아가는 혁신현장 투어’ 행사에서 모던한복 브랜드 리슬과 함께 친환경 섬유로 만든 한복 10여종을 전시한 것이 대표적이다. 지난 2021년에는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 플리츠마마에 지분 투자하며 친환경 섬유의 안정적 공급과...
연 18만명 찾는 문화공간 겸 카페 '명주정원'…폐업한 시멘트공장을 상주의 핫플로 2024-10-29 15:18:48
“한복진흥원은 아이들 한복 체험도 새로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상주의 명물인 명주를 활용한 ‘함창명주 리브랜딩’이라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 대표가 새로 만든 법인인 아워시선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로컬브랜드 상권 창출팀’ 사업에 선정돼 내년까지 함창명주 장인학교...
이탈리아 로마서 한복쇼…"한국 패션, 트렌디의 상징" 호평 2024-10-04 23:38:36
행사를 계기로 선보인 한복 패션쇼에는 이탈리아 정부와 문화계 주요 인사, 외교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2일 한복 패션쇼에는 현지 주요 언론사 기자와 일반 관객 등 400여명이 모였다. 현지 일간지인 일메사제로는 4일 "한국 패션, 트렌디의 상징이 되다"는 제목의 기사에서 로마 한복 패션쇼를 상세하게 소개하며...
상주 '세계모자페스티벌' 4일 개막 2024-10-03 18:32:32
주제공연, 불꽃드론쇼, 세계전통모자 패션쇼가 펼쳐진다. 국내 유일 전통 복식 전담 기관인 한국한복진흥원은 세계전통모자 전시관, 세계전통모자 패션쇼, 전통모자 학술 세미나, 전통모자댄스 경연대회 등을 개최한다. 세계전통모자 전시관은 한국관, 세계관, 영상관으로 운영한다. 갓뿐만 아니라 김홍도 풍속화에 나타난...
국내 유일 세계모자페스티벌 4일 상주서 개막 2024-10-03 09:26:15
주제공연, 불꽃드론쇼, 세계전통모자 패션쇼가 펼쳐진다. 국내 유일의 전통 복식 전담 기관인 한국한복진흥원은 세계전통모자 전시관, 세계전통모자 패션쇼, 전통모자 학술 세미나, 전통모자댄스 경연대회 등을 운영한다. 세계전통모자 전시관은 한국관, 세계관, 영상관으로 운영한다. 갓뿐만 아니라 김홍도 풍속화에 나...
한복 입은 빌리 "이루고 싶은 소원? 팬들의 행복!" 2024-09-16 10:44:31
인사 영상을 게재했다. 단아한 한복 자태로 등장한 빌리는 "2024년 올해도 추석이 다가왔다. 올 한 해도 누구보다 바쁘게 달려왔을 우리 빌리브(공식 팬덤명), 추석 연휴만큼은 소중한 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이루고 싶은 소원에 대한 물음에 "빌리브가 항상 행복하길 빌고 싶다",...
하이키, 4인 4색 한복 자태…"든든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2024-09-16 10:39:38
단아한 맵시가 돋보이는 한복 자태를 뽐내 K팝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하이키는 지난 6월 미니 3집 '러브 오어 헤이트(LOVE or HATE)'를 발매하고 활발한 국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음악 및 팝 문화를 선도하는 매체 NME의 디지털 커버를 장식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드러냈다. 또한 지난해...
"맘카페 소문듣고 왔어요"…MZ 엄마들, 뜨거운 반응 '완판' 2024-09-16 07:28:56
이뤄졌다. 유아동 패션 브랜드의 2024 가을·겨울(FW) 신상품이나 단독 상품을 라이브쇼로 선보였다. 쇼는 매일 릴레이 형태로 선보였으며 26개 브랜드 중 11개 브랜드는 온라인 팝업을 기념해 새롭게 입점했다. 키디키디 MD나 마케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엄마들이 주로 활동하는 인스타그램 채널을 모니터링해 참여...